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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부계정 인첸소서를 활용한 폭활소서 세팅 가이드

아이콘 ssadori
댓글: 37 개
조회: 6384
추천: 13
2025-06-30 21:07:03

1. 세팅의 계기

2. 아이템

3. 스킬트리

4. 세팅결과물

5. 카생, 성채, 사냥 영상

6. 총평

========================================================================

 

 

 

 

 

 

1. 세팅의 계기

 

이 게임이 출시된지 어언 4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유저들의 다계정 플레이가 보편화 까지는 아니더라도 매우 흔한 일이 되었습니다.

 

다계정 플레이시 부계정에서 가장 필요한 1순위는 역시 오더밥일 것이고,

그 다음은 인첸소서 라는 제 의견에 동의하시는 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인첸소서는 새 캐릭터 육성시 초반 1~20(혹은 1~40)구간의 렙업을 빠르게 할 수 있게 도와주며

1인 다인방 플레이시 주계정 캐릭터가 타격계열이라면 강력한 명중률 + 파뎀 보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최근 화염소서의 또 하나의 컨셉인 폭활소서도 인첸소서의 일종입니다.

 

다만 '주력캐릭에게 최대한 높은 데미지의 인첸을 걸어주기 위한' 버프용 인첸소서와

 

딜러라는 역할의 폭활소서로서의 아이템 세팅은 조금 다를 수밖에 없는데,

 

버프용 인첸소서 컨셉은 유지하면서 스왑 및 보관함에서 적은수의 아이템 체인지로 폭활 소서를 운용할 수 있는 세팅을 고안해 보았습니다.

 

 

 

 

 

 

 

 

 

 

 

2. 아이템

 

 

 

아래는 아이템 세팅 시 고민한 판단 기준입니다.

 

 

1)  최우선사항으로 버프용 인첸소서 컨셉은 유지, 버프용 인첸 시전시 인첸트 데미지는 최대한 높아야한다.

 

= 스왑면에서 인첸트 55스킬을 쓸 수 있어야함. 아래 아이템들의 옵션들이 고정된다.

 

= 무기 인첸봉 고정(3파이어 3인첸트 2솟 매직봉), 방패 모너크 스피리트 고정, 머리(3파이어 2솟 옵션)고정, 아뮬렛(3파이어 매직) 고정, 갑옷 신교복(3인첸트 15파뎀)고정, 마수장갑 고정, 쌍조던, 스웹벨트 고정, 9개의 화염스킬참 고정

 

 

 

-> 따라서 인첸트 데미지에 관련된 템들에서 건드릴 수 있는 옵션은

- 인첸봉의 옵션 수준(6인첸봉에서 파마가 얼마나 더 붙는가)

- 3파이어 매직 아뮬의 접미 옵션(10패캐, 30힘, 30민첩)

- 3파이어 2솟 매직 머리의 접미 옵션(20패캐, 30달려, 30힘, 30민첩, 100피)

- 스킬피참의 퀄리티(피 옵션)

 

 

정도로 줄일 수 있습니다.

 

 

- 인첸봉의 옵션 수준은 결국 자금을 얼마나 가져다 쓰느냐의 문제죠.

저는 6인첸(3파이어 3인첸트) 2에쉴 2솟 매직봉으로 타협했습니다.

 

 

- 3파이어 매직아뮬의 접미옵션은 10패캐를 선택했습니다.

아래에도 적었지만 머리에서 패캐옵션을 가져오지 않고도 인첸소서면 105패캐, 폭활소서면에서 70패캐를 달성하기 위함입니다.

 

 

- 3파이어 2솟 매직 머리의 접미 옵션은 30달려를 선택했습니다.

인첸소서 면에서 105패캐 8프레임은 이미 달성되었으며

(방패 35패캐, 아뮬렛 10패캐, 신교복 20패캐, 장갑 20패캐, 벨트 20패캐 합 105패캐)

폭활소서 면에서도 70패캐가 되어 9프레임(63패캐기준) 텔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머리에서 패캐가 필요없습니다.

 

성채와 같이 사냥터가 먼 경우는 인첸소서면에서 8프레임 텔포로 이동하면 되며

일반적인 폭활소서 전투면에서도 70패캐 9프레임으로 빠른 위치선정이 가능합니다.

 

 

30힘 옵션은 156힘제의 모너크 스피리트를 들기위한 힘스탯 낭비를 줄여 마나를 더 찍을 수 있게 합니다.

30민첩 옵션은 95민첩제의 악마의 기계 초코누를 들기위한 민첩스탯 낭비를 줄여 마나를 더 찍을 수 있게합니다.

 

 

저는 무빙에 의한 폭활 발사 위치선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30달려를 선택했습니다.

 

 

 

 

 

- 스킬피참의 퀄리티(피 옵션)

 

저는 사냥하는 캐릭터는 모두 포탈책 + 감별책 + 큐브 + 8칸의 아이템 주울 공간을 기본적으로 챙깁니다.

 

(만약 아이템 줍는 편의성을 포기하고 던전 클리어 시간 단축 및 캐릭터의 파워 퍼포먼스를 더 중시하신다면 저처럼 귀찮은 조작을 하실 필요 없이 인벤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인첸소서는 55스킬 인첸트를 위해 4행 10열의 인벤토리에서 애니+횃불 1열, 나머지 9열을 모두 스킬참으로 채웁니다만

 

폭활소서로서 파밍에 나서야한다면 포탈책+ 감별책 1열, 큐브 2열, 파괴참1열, 8칸 아이템 주울 공간 2열 총 6열이 빠집니다.

 

그렇다면 스킬참이 들어갈 4열에 해당하는 4장의 스킬참만 높은 퀄리티의 스킬피참을 구매하면 됩니다.

인첸소서가 인첸트 걸 때 필요한 나머지 5장의 스킬참은 무옵이나 잡옵으로 때우면 됩니다.

 

-> 33피참 2장, 38피참 2장, 나머지 5장 무옵잡옵 스킬참.

 

 

 

 

 

 

 

 

2) 에쉴을 같이 운용한다.

 

-> 포레만 맞추면 되겠다.

 

 

인첸소서는 마법부여(인첸트), 시너지인 온기(웜쓰), 화염숙련(파마)을 마스터합니다.

110개 스킬중 60개를 여기에 소모하면 가지스킬들에 들어가는 것을 제외하고 2개를 더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파마가 마스터되었으니, 화염기술을 같이 찍는게 효율적입니다만 남은 스킬포인트로 시너지까지 마스터 가능한 스킬은 화염벽(파이어월)밖에 없습니다.

 

1.09시절이라면 몰라도 현재는 해당스킬은 그닥 효율적인 스킬이 아니며, 폭활소서가 활을 쏴대며 같이 시전하기에도 적합하지 않습니다. 후딜도 길고요.

 

거기다 스킬빨을 최대화 하기 위해 아이템을 스킬템들로 도배를 해서 저항력이 박살이 나 있습니다.

 

남은 스킬들로 에쉴을 같이 운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 스킬피참 아래 깔릴 스몰참의 종류(포레참, 올레참, 피마나참)

- 부츠의 옵션(30달려 3줄레지, 에테 스캐럽, 30달려 마나 포레부츠)

- 무기의 15공속 30포레 매직 주얼

 

10~11포레피참, 5올레 피참, 30달려 마나 포레부츠, 무기의 30포레 주얼을 합치니 포레를 황금레지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스캐럽부츠를 고민했으나, 20달려가 조작감이 떨어지고, 에쉴소서에게 패힛이 필요가 없어서 30달려 마나부츠가 더 낫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3) 공속을 가져올 부위가 필요

 

-> 무기 소켓밖에 없다.

 

https://tradia.me/diablo2/weapon_speed_calculator?data=6-0-추코누-0-0-없음-0-일반-1-0-0-0-0-0-0-0-0-0-0-0

 

폭활소서가 쓰는 무기는 유닉 데몬머신 초코누, 악마의 기계로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폭발화살 발사, 66% 관통옵션으로 폭활소서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본 전제 무기입니다.

쿠코 샤카쿠라는 비슷한 옵션의 유닉활이 있습니다만, 이쪽은 소서리스가 이용하면 데몬머신보다 공속이 느립니다.

 

위에 프레임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10이건 15건 공속을 가져올 부위가 필요합니다.

 

무기를 제외한 부위에서 공속을 가져오려면 스킬빨을 허물면서 가져와야 하기에 아예 선택지가 없습니다.

 

저는 포레를 보충하기 위해서 15공속 30포레 주얼을 선택했습니다.

 

 

 

 

 

 

 

 

4) 결방을 가져올 부위가 필요

 

-> 반지밖에 없다.

 

결방이 아닌 결감 + 치료의 정화오라로 때우기에는 이 캐릭터의 콜레가 너무 낮아서 빠른 해빙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결방 아이템을 가져와야 하는데, 모든 방어구의 옵션과 소켓이 인첸데미지 상승을 위해 쓰이고 있으므로 레이븐 칠흑서리의 결방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폭활소서면에서는 조던 한쪽을 벗고 칠흑서리를 착용해야 합니다.

 

 

 

 

 

 

 

== 아이템 ==

 

<< 아이템 텍스트 아래에 실물 영상이 있습니다 >>

 

 

무기 3파이어 3마법부여(인첸트) 2마력보호막(에쉴) 1순간이동 2솟 매직 클래스프드 오브 -7파깎 +10파뎀 주얼작  / 유닉 데몬머신 초코누 악마의 기계 15공속 30포레 주얼작

 

파마가 없는 6인첸봉입니다.

 

폭활소서가 에쉴을 같이 운용하면 에쉴옵션도 유옵이 됩니다.

 

소켓에 박혀 있는 파깎주얼의 경우, 파깎 옵션은 '해당 오브를 들고 파이어데미지를 가할 때'만 적용 되기에

폭활로 파이어데미지를 가하는 폭활소서의 입장에서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파증뎀만 10이면 됩니다.

 

초코누의 15공속 30포레 주얼작이 공속프레임을 충족시키며 폭활소서면에서 포레를 황금레지로 만들어줍니다.

 

 

 

 

 

 

머리 3파이어 30달려 2솟 매직 티아라 -5/+5파다이작 x2

 

머리는 스왑에 의해 변경되는 부위가 아니므로 파증뎀 뿐만 아니라 파깎도 중요합니다.

무기와 달리 마땅히 5/5주얼을 박아야 합니다.

 

신발의 30달려 옵션과 합쳐서 60달려 옵션으로 빠른 달리기를 보장합니다.

 

 

 

 

 

아뮬렛 3파이어 10패캐 매직 아뮬

 

머리에서 패캐를 끌어오지 않아도 아뮬에서 10패캐가 추가되면 인첸소서면 105패캐 8프레임, 폭활소서면 70패캐 9프레임 텔포가 보장됩니다.

 

 

 

 

 

방패 35패캐 모너크 스피리트

 

반드시 35패캐여야 인첸소서면에서 105패캐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갑옷 3마법부여 15파증뎀(20파증뎀) 오르무스의 장포 신교복 -5/+5파다이작

 

55인첸트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갑옷도 스왑에 의해 변경되는 부위가 아니므로 파증뎀 뿐만 아니라 파깎도 중요합니다.

마땅히 5/5주얼을 박아야 합니다.

 

 

 

 

 

반지 쌍조던, 으뜸 레이븐 칠흑서리

 

쌍조던은 55인첸트를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칠흑서리는 폭활소서면에서 결방을 챙기기 위한 부득이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굳이 으뜸 칠흑서리를 착용할 필요는 없으나, 민첩만큼은 반드시 20수치를 가져다 써야합니다.

 

초코누 무기를 쓰기위해서는 95민첩이 필요한데, 레이븐의 20민첩이 스탯 투자량을 줄여줍니다.

 

 

 

 

 

부츠 30달려 10패힛 39마나 10최대지구력 38포레 25중감 레어 메쉬부츠

 

폭활소서는 달려에 의한 위치선정이 중요하니 무조건 30달려

에쉴을 운용하는 소서에게 패힛은 무옵

마나는 에쉴에 도움이 되고

포레와 중감 모두 유옵입니다.

 

스캐럽과 비교하면서 고민을 했습니다만 이 부츠를 신어도 포레가 황금레지가 되기에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인벤토리

 

 

으뜸애니, 20/15소서횃, 33피 화염스킬참 2개, 38피 화염스킬참 2개, 무옵잡옵 화염스킬참 5개

5올레 7피 스몰참 2개, 5올레 9피 스몰참 1개, 10포레 2민첩 스몰참 1개, 11피 11포레 스몰참 1개, 14피 11포레 스몰참 1개

폭활소서 전환 시 인벤에서 무옵잡옵 화염스킬참 5개 빼고 큐브, 70으뜸 화염파괴참, 감별책 배치

조던 한쪽 제거하고 레이븐 링 착용

 

폭활소서 큐브 + 인벤 8칸 확보

 

 

 

 

 

액트2 기도사막용병 

 

 

315증뎀 에테 맨캐쳐 작 무한의 공간 무공

1440방 83방상 에테 아콘플레이트 작 명예의 굴레 명굴

443방 에테 데몬헤드작 치료

 

 

콜라파 원소딜러는 모자신급 밸런스 파괴캐릭터가 아닌이상 무조건 선고오라가 필요합니다.

 

저주를 빨리 풀기 위한 정화오라 + 시너지에 의한 기도효과 2배 상승을 이용합니다.

 

 

 

 

 

 

 

 

<<아이템 실물 영상>>

 

 

 

 

 

 

 

 

 

 

 

3. 스킬트리 및 스탯투자

98렙 기준 109 스킬

 

마법부여(인첸트)M, 온기(웜쓰)M, 화염숙련(파마)M, 염력(텔키)M, 마력보호막(에쉴)M,

얼어붙은갑옷1, 전자기장(스태틱)1 찍고 남은 스킬 전자기장 투자

 

스탯투자 힘은 인첸소서면에서 156힘제 모너크 스피리트 들 수 있을 때까지

민첩은 폭활소서면에서 레이븐 끼고 95민첩제 데몬머신 초코누 들 수 있을때까지

 

남은 스탯 마나 올인

 

 

 

 

 

 

 

 

 

4. 세팅 결과물

 

 

인첸 추가 파이어 데미지 6191

 

 

 

<< 55오더밥에게 함성을 받은 상태입니다 >>

화염숙련 49레벨

 

 

 

 

<< 55오더밥에게 함성을 받은 상태입니다 >>

에쉴효율 87%

 

 

 

 

 

 

 

<< 55오더밥에게 함성을 받고 55인첸을 시전한 상태에서 큐브, 화염파괴참 장비 및 인벤 8칸을 비운 상태의 폭활소서 면입니다 >>

 

(만약 아이템 줍는 편의성을 포기하고 던전 클리어 시간 단축 및 캐릭터의 파워 퍼포먼스를 더 중시하신다면 저처럼 귀찮은 조작을 하실 필요 없이 인벤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폭활 데미지는 27K

무기에 붙은 15공속 주얼로 11프레임 평타 충족

머리 30달려와 부츠의 30달려를 합쳐 60달려

무기를 들고있는 폭활소서 면에서도 70패캐 9프레임 텔포

머리 + 갑옷 3솟 5/5파깎주얼 3개로 가져온 15파깎

 

 

 

 

 

 

 

 

 

 

 

5. 카생, 성채, 실 사냥 영상

 

 

 

<<노공역 풀방 카생 사냥>>

 

 

 

 

 

<<공역 풀방 카생 사냥>>

 

 

 

 

 

<<노공역 풀방 성채 사냥>>

 

 

 

 

 

<<공역 풀방 성채 사냥>>

 

 

 

 

 

 

 

 

 

 

 

6. 총평

 

 

저는 이미 99Lv 파이어소서(파볼+히드라)를 육성해봤기에

파볼과 비슷한 성격인 폭활소서를 얕보고 있었습니다. 만

 

이번에 세팅을 완료하고 이틀간 굴려보면서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폭활소서, 아주 좋습니다. 파볼 히드라소서와 비슷하거나 그 이상입니다.

 

아시다시피 소서리스의 인첸소서의 화염숙련은 시전자 본인에게 두 번 적용되는 버그가 있는데(타격기술 한정), 그 효과가 이렇게까지 클 줄은 몰랐습니다.

 

 

 

 

 

액트2의 통로형 던전에 매우 강합니다. 벽 가까운 몹 죽이는데 아주 유리합니다.

 

몹을 일렬로 세우는 플레이어의 역량이 커지면 던전 클리어 시간을 더 줄일 수 있을겁니다.

 

 

 

 

 

이번에 제가 쓴 폭활소서의 컨셉은 버프용 인첸소서의 세팅을 유지하면서 스왑면은 폭활소서로 활용하는데 있지만

 

만약 폭활소서 자체의 세팅에 집중한다면 훨씬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벨트를 관통벨트로 바꿔서 99%의 관통률을 확보하거나, 4솟피갑을 활용해서 파깎을 더 높게 가져간다거나 하는 형태로요.

 

 

 

 

 

차후에는 본계정에 아예 폭활소서를 세팅하고, 55인첸을 인첸소서에게 외주 받는 형식으로 구성을 해볼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이렇게 한다면 폭활소서는 파이어 스킬빨에 크게 구애받는 아이템 세팅을 할 필요도 없고

아예 인첸트와 온기를 찍지 않고 파마만 마스터 하면 되기에, 스킬트리를 완전히 재구성 할 수 있을겁니다.

스왑면에 콜투를 장착해서 오더도 외주 받아서 할 필요가 없을거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70 ssado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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