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플활.. 궁금해서 사서 써보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냥 신뢰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올으뜸 신뢰 3종으로 엔드세팅 그리고 최근에는 윈포도 나름의 엔드세팅을 해왔습니다..
나름 0공속 베이스 중에서는 상급에 가까운 활을 구매했고.. 오늘 5~6시간 풀방 공역 위주로 돌아봤습니다..
신뢰가 더 좋다고 생각한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1. 앰플의 빈도
기존에 사용하던 신뢰 or 윈포도 아트마를 쓴다면 앰플은 터집니다 물론 빈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몹이 밀집된 스팟에서는 앰플옵이 1줄이건 2줄이건 솔직히 별 차이 없는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산개한 몹들은? 당연히 운빨입니다 앰플이 안 터질 확률은 90% vs 95%라서 이 확률의 차이를 딱히 체감하기 굉장히 어려운 거 같습니다
2. 스킬 포인트의 활용
일단 신뢰와 스킬포인트 활용을 비교하자면 신뢰는 기본적으로 간파를 길목스킬로 찍고 그 포인트들을 다른 곳에 투자합니다만 앰플활은 스킬 포인트의 활용이 꽤나 어렵습니다 물론 97렙 기준이긴 한데 앞으로 예상해봐도 99렙에도 제가 찍고 싶은 스킬들은 마스터하기 꽤나 어려울 것 같습니다(무조건 뭐 하나는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하물며 윈포도 간파는 마스터하지만 내면의 시야는 1막 용병이 대신 써주기에 내면의 시야를 길목스킬로 활용하고 더 이상 찍지 않아도 되는데 앰플활은 모두 찍어야 한다는 점이 매우매우 아쉽습니다 결국 다른 스킬에서 타협을 보거나 내면or간파에서 타협을 봐야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3.보스전 안정성
베르작 사종용병의 안정성이 정말 말도 안됩니다.. 바알이건 디아건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신뢰에 한 표 주고 싶습니다.. 내면도 마스터 못하고 어레도 신뢰에 비해 떨어지니 당연히 보스 시간이 들쭉날쭉이라 생각합니다.. 그로 인해 보스전이 굉장히 불안해집니다.. (물론 윈포마도 보스전이 많이 아쉬운 편이긴 합니다만 세팅 비용을 감안하면 이해가 되고 1막 용병이기도 하니까요)
4. 가성비
솔직히 이건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결국에는 여기까지 생각해 봐야 합니다.. 올 으뜸 신뢰 그랜드 기준으로 5~60자면 구매합니다 ㄴㄴ작은 10~15자 사이고요.. (딜은 3~4% 차이) 인벤의 참세팅까지 들어가면 각자마다 다르지만 신뢰는 기본적으로 성능을 내기에 적합합니다.. 실생활로 따지면 애플워치나 전기차 같은 느낌이랄까요.. 근데 앰플활은 뭐랄까.. 명품시계나 슈퍼카 같은 느낌입니다 결국에 자신이 무엇을 원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인 성능+안정감까지 생각한다면 굳이 앰플활을..? 라는 생각이 지배적입니다.. 저는 게임에 돈 쓰는 걸 상당히 좋아하지만 앰플활에 돈은 더 이상 안 쓸 거 같습니다..
위의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저도 지금까지 많이 여러 커뮤니티에서 들어왔던 내용들입니다.. 그냥 궁금해서 사봤는데.. 역시나 기존의 의견들에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미 사버린 활이니까 쓰긴 하겠지만.. 신뢰보다 더 중용을 받을 거 같지는 않습니다.. 여튼 앰플활 후기를 마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