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두술사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합연산 곱연산에 관한 잡담 >ㅅ<~

아이콘 아키콤
댓글: 34 개
조회: 16445
추천: 43
2016-01-29 14:35:59
1. 공격력 

캐릭터 창을 열때 표시되는 기본 공격력은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되어집니다. 

(무기최소피해+무기최대피해+기타장비최소피해+기타장비최대피해)/2 * (1+지능수치/100) * 
{(무기공속) * (1+기타장비공속/100)} * (1+극확*극피/10000)






2. 실제 피해수치

스킬을 사용해서 실제 공격했을때는 피해수치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되어져서 최소피해수치와 최대피해수치 사이의 값이 나타납니다. 


1)최소 피해수치

(무기최소피해+기타장비최소피해) * (1+지능수치/100) * (툴팁상스킬공격력/100) * (1+속성피해/100) * 

(1+ 버프디버프스킬피해류/100) * (1+소환수스킬피해/100) * (기타각종 단독 곱연산류)...


2)최대 피해수치

(무기최대피해+기타장비최대피해) * (1+지능수치/100) * (툴팁상스킬공격력/100) * (1+속성피해/100) * 

(1+ 버프디버프스킬피해류/100) * (1+소환수스킬피해/100) * (기타각종 단독 곱연산류)...


3)극대화 발동시 

당연히 극대화 확률수치가 반영되어 극대화가 발동되고 
발동될때에는 위 수식에 (1+극대화피해수치/100)이 곱해집니다.


4)소환수일 경우 

소환수로 주는 데미지의 경우에는 위의 수식에

{(무기공속)*(1+장비공속/100)}을 곱해주면 됩니다.






3. 각종 곱연산 그룹 

각 그룹내에서는 합연산이며 다른 그룹간에는 곱연산이 적용됩니다.

합연산과 곱연산의 차이가 가지는 의미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집자셋효과입니다. 
집자셋의 50%효과 2개가 만약 같은 그룹 이었다면 합연산이 되어 100%데미지증가효과를 가져오겠지만, 
다른 그룹이라 곱연산으로 1.5*1.5 해서 실제로는 125%의 데미지증가효과를 가져옵니다.



1)일반적인 버프/디버프/스킬

ㄱ. 공격력 상승 아이템 : 헤링튼, 얀씨바지
ㄴ. 전설보석 : 강한자,잘듣는독의보석,태극,단순성의힘
ㄷ. 버프스킬,아이템 : 금기,대재앙의부두술-광란
ㄹ. 디버프스킬, 아이템 : 팔씨름, 지옥니2셋효과,혼령출몰-독성혼령, 피라냐, 대혼란-편집증
ㅁ. 스킬로 주는 피해 증가 : 도굴꾼바지, 각종 스킬 피해 증가등등 (단, 소환수는 여기에 속하지 않음)


2)속성피해증가

ㄱ. 속성피해 증가 : 요르단, 목걸이, 손목, 잉걸불등등
ㄴ. 전설보석 : 강제자
ㄷ. 제람 


3)정예피해증가

ㄱ. 아이템 : 요르단, 용광로, 화합, 블랙손세트 등
ㄴ. 전설보석 : 강한자


4)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5)전설보석 - 제이의 복수


6)전설보석 - 고통받는자의 파멸 효과(1)

*적을 공격할 때마다적이 영웅의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증가

광역스킬사용시 가장먼저 타격당하는 하나의 대상에게만 디버프가 생기며, 
내부쿨이 있습니다. 내부쿨은 초당공격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경우 0.5 ~ 0.6초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공속이 빨라졌을때 맵이동하거나 죽고 부활하거나, 
물약을 빨면 빨라진 공속으로 인해 줄어든 내부쿨이 고정이 된다고 합니다.
별로 중요한 사항은 아닙니다. 

해당 효과는 몹개별로 적용되며 한번 쌓인 디버프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고 계속해서 누적이 됩니다. 


7)전설보석 - 고통받는자의 파멸 효과(2)

*우두머리와 균열 수호자에게 주는 피해 25% 증가


8)패시브 - 자신감의 의식


9)지옥니 6셋트효과


10)악몽 셋트효과


11)원소의 회동


12)집중자제 2셋효과(1)

*자원을 생성하는 공격 또는 주 기술 적중 시 5초 동안 공격력 50% 증가



13)집중자제 2셋효과(2)

*자원을 소모하는 공격 적중 시 5초동안 공격력 50% 증가



14)악마/인/야수에게 주는 피해 증가 (티리엘 갑옷멧돼지 사냥꾼의 손칼)


15)새끼반지 - 3의 계수를 가집니다. 


16)중지반지 - 8n + 1의 계수를 가집니다. (n은 똥개마리수)


17)소환수 스킬 피해 옵션(덩치로 주는 피해증가 같은 옵션들)


18)패시브 - 깊은밤의 향연


19)눈동자반지 (by 레골라스)

이번 패치로 단독연산그룹으로 이동했다고 합니다.


20)독침피해 (by 제로스나이퍼)

2.12패치 이후 악의탈 착용시 우상족의 독침스킬피해가 별도의 그룹으로 이동했습니다.
예외적으로 독침스킬피해는 도굴꾼바지, 전설보석 단순성과만 같은 그룹에 속하며
이때 버프디버프 그룹과 따로 떨어져 나와 단독 연산을 한다고 합니다. 


- 지난해 상반기 2.12패치노트의 일부분. 오히려 지금이 더 버그 같이 느껴지는건 기분탓인가... 
  전 저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를 했던것 같습니다.. 잘못된 옛날 지식으로 글을 썼던점 사과드립니다 (__)




참고자료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9&name=subject&keyword=%ED%95%A9%EC%97%B0%EC%82%B0&sterm=9517808&l=479958

&

머릿속




저도 정리할겸, 참고하실분들이 계시면 참고하시라고, 또 잘못알고있는 내용은 바로 알기위해 썼습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이나 오타, 빠진 내용에 대한 부분은 말씀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Lv72 아키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