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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7시즌 덩치 축성 관련 정보(물 만난 싸움꾼 등)

아이콘 아삭사과
댓글: 6 개
조회: 5245
추천: 5
2022-10-18 21:37:49
27시즌 축성효과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케릭은 부두인 것 같아서 뒤늦게 부두로 이것저것 손대보고 있네요.
(27시즌에만 가능한 독특한 축성효과 중 부두 관련 효과는 3가지 모두 매우 독특하고 모두 나름대로의 유용성을 갖기에 세팅 덕후 입장에서 재미난 것들이 많아 좋네요.)

벌써 27시즌도 중반 즈음 된 것 같고, 마이너한 케릭인 부두 중에서도 마이너한? 덩치 관련 글을 지금 올려봐야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지만...

덩치 축성 관련 이것저것 손대보면서 의아한 점이나 확인 된 내용들 같이 공유하려고 글 남깁니다.




1. 주기적으로 덩치 2마리와 좀비 들개 3마리를 소환.
 (1) 좀비 들개 
   - 관련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좀비 들개를 3마리 소환합니다. 
   - 지속스킬로 동시에 소환할 수 있는 좀비 들개 마리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지속스킬 포함) 현재 최대로 소환 할 수 있는 들개 마리 수에서 부족할 경우 (희생 등으로 소모할 경우) 1초에 1마리씩 들개를 추가합니다.
      ( 희생-무리의 분노를 1초에 1회씩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버프와 들개 마리수 모두 최대로 유지할 수 있음.)
    - 들개가 모두 소모되어 0마리가 되면 다음 소환 타임때는 최대 마리수의 들개를 한 번에 모두 소환 함.

  (2) 덩치 2마리
    - 원래 덩치는 기본 1마리
    - 축성 효과 적용되면 2마리가 항시 유지 됨.
       (들개와 마찬가지로 부족분을 1초마다 리필하는 것 같음. 마우스 우클릭-돌려보내기를 1초에 1회 보다 빠르게 하지 못해서 정확히는 테스트 불가)
     - 축성 + 새끼 손가락 : 덩치가 총 6마리가 됨. (의도라고 하기에 뭔가 미심쩍은 부분이...)


2. 덩치가 물 만난 싸움꾼 룬의 효과 획득
   : 물만난 싸움 꾼 : (45초마다) 15초 동안 이속, 공속, 물리 피해 200% 증가
  (1) 엑티브 스킬 칸에 물 만난 싸움꾼 스킬을 올려 둔 경우 : 이속, 공속, 공격력 증가 효과 모두 적용 됨.
  (2) 스킬 칸에 물 만난 싸움꾼을 제외한 덩치 룬을 올려두거나, 스킬칸에 덩치 스킬이 없는 경우 : 이속, 공속 증가만 적용 됨. 200% 증뎀 효과 없음.


3. 좀비 들개가 모든 룬의 효과 획득
   - 스킬칸에 들개 스킬을 올려두지 않아도 물리속성(룬없음) + 모든 룬 효과가 적용 됨.
     (이렇게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모든 룬의 효과를 보는 경우는 처음 보네요.)
     즉, 각 들개가 광견병 도트데미지, 냉기 오한효과, 생명의 끈 대미지감소, 화염 도트데미지, 흡혈 효과를 봄.
     (적중시 생명력을 챙기면+들개 마리수를 잘 조절하면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음.)


4. 희생에 맞은 적이 불타올라 소환수에게 받는 피해 100% 증가
   - 희생에 적중당한 적은 불타오르는 효과를 보이며 이 효과는 약 4초간 유지 됨. (입타이머로 측정한 결과라 오차있을 수 있음.)
   - 소환수에게 받는 피해 100% 증가 : 단독 연산으로 보임. (금기, 무리의 분노 증댐과 같은 그룹 연산은 아님. 소위 합연산 그룹과는 다른 그룹 연산)


이상입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기타 확인이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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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 마이너한 세팅이라 연구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지 세팅이 좀 갈리던데...
아메리카는 지옥니 세트 덩치 세팅에서 앙심+소화불량+물리속성피해 챙기기
유럽에서는 슈크라니+무지막지+냉기속성피해 챙기기 
조합이 높은 순위에서 많이 보이네요.

 1) 앙심+물만난 싸움꾼 룬 사용 + 물리속성피해 챙기기 조합이 67% (200% X 15초 / 45초) 로 가장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제가 확인 못한 부분이 있는지 의아하네요.
(성난 덩치룬도 테스트 필요)

슈크라니+무지막지  와 소화불량 도트 데미지의 효율은 수치화하기 어렵지만 67%를 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슈크라니를 사용할 경우 혼령걸음 상태 vs 비 혼령걸음 상태의 비율이 2:1 정도 되어야 물 만난 싸움꾼과 유사한 증댐 효율이 될 것 같습니다.)
소화불량 도트 데미지는 1초마다 발생하고 몹이 많이 모였다는 조건부로 가르기 범위보다 더 넢은 범위를 커버합니다. 


 2) 덩치의 평타 속도 관련 내용은 Diimiie 님의 댓글을 인용합니다.
참고로 소환수 실제 공속은 오로지 태테로만 올릴 수 있으며
덩치 공속은 태테 적용시 60프레임, 미 적용시 84프레임 입니다.
덩치 물 만난 싸움꾼(35% 추가 공속) 발동하면 각각 48프레임/66프레임
단 실제 인게임에서는 60프레임 = 1초로 딱 끊어지는건 아니고 공속 구간이 있어 약간 더 빠르긴 합니다.

테테를 적용하지 않은 일반 덩치의 경우 20초에 14회 내외의 공격횟수를 갖습니다.

테테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앙심을 사용할 경우 (슈크라니는 일단 논외, 물 만난 싸움꾼 효과 고려해도)
(1) 소화불량 : 450% 범위 평타 + 135% 1초마다 도트 데미지
(2) 성난덩치 : 575% 범위 평타
(3) 무지막지 : 585% 범위 평타
중에서는 몹을 많이 모을 수록 소화불량의 효율이 좋다고 보이네요.


 3) 물 만난 싸움꾼의 발동 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덩치를 재소환 할 경우 45초 마다라는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주기적으로 덩치를 재소환 할 경우 손해인지 OR 이득인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말씀좀...

Lv88 아삭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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