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뒤늦게 디아블로를 구매하고 시작해서.. 소식이 늦어 이 글을 씁니다만 최근엔 언급이 안되고 있어서..
아무리 검색해봐야 최종결과과 어떤지 알 수가 없어 궁금해 미칠뻔 했습니다만 제가 간략한 정리를 하려고 씁니다.
이미.. 작년 9월..ㅡㅡ에 인벤 닉네임 '불패황'님이 분석적으로 진행을 하셨더라구요.
검은 바위 수기, 쪼개진 노, 워트의 원래 다리, 그리스월드의 무딘 날.. 등등
정리하신 글을 읽다보니 정말 흥미진진했습니다.
마치 미스테리를 풀어나가는 것처럼요.
다양한 테스트까지 거치시며 진행을 하셨는데 그 이후로는 소식이 없군요.
누가 없는거라고 정리라도 해주었다면 제가 지금 이 글을 쓰고있진 않겠는데.. 그런 글은 없더군요;
나머진 알겠는데 도대체 그러면 '나무더미'는 뭐지?? 득했다는 스크린샷도 봤는데.. 이런 것때문에 더욱 궁금해 미칠지경이였는데요.. 그리고 어떤 유저는 클라이언트를 분해해서.. 지도 어쩌고 하는데 개발진들은 그렇게까지해서 풀어나가라는 생각은 아니였을 겁니다. 정상적인 게임방식은 아니지요..
간단명료하게 정리를 해볼게요.
물론 당연히 뒷북이겠지만.. 확실히 정리된 글이 없기에 그냥 쓰는 겁니다.
...'스코보스'가 숨겨져있다면 '업적'에 그와 비스무리한 무엇이 있었어야 합니다.
하지만, 없습니다.
업적에서 '위업'에는 '포니방'과 '개발지옥' 던전에 있는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 몬스터를 처치하라는..
일단 숨겨진 맵에 대한 내용이 이미 들어있습니다.
이미 그런게 있다고 표시해놓은 거죠.
하지만 바로 위에 썼지만, 스코보스에 관한 업적은 그 어디에도 없죠.
더하자면, 디아블로3 공식사이트의 아이템 가이드에는 거의 모든 아이템들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일부는 빼구요.. 하지만 숨겨져있다는 포니방의 주 재료인 '소몰이 지팡이'의 도면과 아이템의 이미지는 올라와있습니다.
뒤늦은 이야기를 꺼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저처럼 디아블로3를 뒤늦게 접하고 플레이하고 계신 분들이 혹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라고 글을 씁니다.
결론은~
왕의 항구 '스코보스' 맵은 현재 디아블로3 에선 구현되지 않은 거고, 확장팩에 나올 확률이 크다고 볼수밖에 없다.
비슷한 사례를 들자면 스타크래프트2 의 듀란은 올해 3월에 출시된 군단의 심장에서 나오지만, Narud 라는 타이틀을 달고서 게임 출시되기 오래전부터 공식사이트의 원화게시판에 올려져있었습니다. 그것처럼 그냥.. 스코보스도 그와 같은 부류라고 생각할 수 밖에요.
음~ 긴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괜한 고생하시며 골치아파하실 분들이 혹 계실까 해서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