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떄까지 다른 분들의 게시물들이 존재 하는걸로 알지만
좀더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디아블로의 모든 스킬은 무기공격력의 % 입니다
무기 공격력과 dps를 혼돈하실수도 있지 않겟습니까?
1.무기의 최소 최대 데미지
스코른의
최소데미지 1395
최대데미지 1929
으로 몹을 때리면 1395~1929 사이의 피해를 줍니다

2.장신구의 피해 옵션(탈목)
최소데미지 31
최대데미지 61

합산
최소데미지 1395 + 31 = 1426
최대데미지 1929 + 61 = 1990
3.추가피해(무기가 무속성일경우)
탈목+주니신발 = 14%
최소데미지 1426 + 1426 * 0.14 = 1625.64
최대데미지 1990 + 1990 * 0.14 = 2268.6

4. 스텟으로 받는 영향
그런대 부두는 지능이 공격력을 1% 상승시킵니다
그래서 지능1당 공격력 상승 계수는 지능 * 0.01 입니다
저의 지능이 3227 이므로 공격력상승계수는 3227*0.01 =32.27
최소데미지 : 1625.64 + (1625.64 * 32.27) = 54063.75
최소무공 + (최소무공 * 지능상승계수)
최대데미지 : 2268.6 + (2268.6 * 32.27) = 75456.36
최대무공 + (최대무공 * 지능상승계수)
저의 무기 공격력은 54063.75 ~ 75456.36 입니다
무기 공격력은 극확,극피,공속 으로 총계산 되는dps와는 다른 계념입니다
잘못된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ㅎㅎ
*)참고로
최대 극대화 피해는 : 무공 최대값 * 스킬 피해% + 무공 최대값 * 스킬 피해% * 극피
예를 들어 부두의 독침- 불침이라면(무기 공격력의 180%에 달하는 화염 피해를 한 번에 줍니다)
무공 최대값 * 스킬 피해(180%) : 75,456 * 1.8 = 135,821
무공 최대값 * 스킬 피해(180%) * 극피(480%) : 75,456 * 1.8 * 4.8 = 651,940
합하면 : 787,761 입니다, 이것이 최대 극대화 피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