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전사가 나오고 국내외 포럼을 전부다 뒤져봐도 아직 출시가 된지 몇일 안된 클래스라 그런지
'안좋다'라는 평이 많은 성전사를 중후함 하나로 하루만에 만들어본 성전사입니다.
본 캐릭터는 악마사냥꾼이지만 주위에 성전사 맘먹고 키우시는 분을 잘 못봐서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먼저 스펙입니다.

보시다시피 아주 서민 중에서도 서민에 속하는 스펙입니다.
거기다가 몇몇 아이템은 아예 이번 세팅과는 무관할 정도로 똥옵이라 다른말로는 어느정도의 세팅과 연구
(특히 전설아이템 부분)가 된다면 더 좋은 방향으로 연구 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아이템 세팅은 간단합니다 현 시점 제가 보유하고 있는 부분은
어깨 - 모든자원 감소량 + 하늘의 분노 피해증가
가슴 - 3 소켓 + 하늘의 분노 피해증가
손목 - 신성피해 증가
이 외의 부위에도 하늘의 분노 피해증가-자원 감소량-신성피해 증가 마법부여 하시면 좋고
특히 사신의 손목 싸개가 있다면 구슬로 진노 수급이 되니 더욱 좋겠죠?
그럼 스킬 트리를 보실까요?

가장 핵심은 역시 하늘의 분노-천상의 화염 스킬입니다
기존 하늘의 분노 스킬과는 다르게 쿨타임이 없어지고 진노 40을 소모하는 스킬입니다
주 스킬은 저는 정의를 썼습니다
첫번째 : 신성스킬을 써야 된다는 점
두번째 : 원거리에서 공격을 해야 된다는 점
강타 또한 신성스킬이지만 상대적으로 거리가 좁아서 저는 배제 했습니다만 사실 주 스킬은 취향대로 골라서
쓰셔도 될 꺼 같습니다.
기본적인 딜 사이클은 하늘의 분노- 주스킬로 진노 수급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늘의 분노 경우 마우스 클릭 지점 기준 일직선으로 나가는 스킬이기 때문에 범위가 약간 좁은게 단점이네요.
이 두 스킬을 쓰면서 빠져든 딜레마가 두가지가 있습니다.
1.생존력
2.진노소모
특히 생존력에 있어서 포박,벽 등에 둘러쌓이면 이녀석이 할 게 없더군요
그래서 1,2,3번 스킬을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군마질주 (하위룬 무관)
군마질주는 상태이상해제기 위주로 써주셔야 됩니다. 쿨 타임이 25초라 짧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남발 하다가
정작 중요한 상황때 탈출 못해서 죽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까요.
2.조롱 - 도망가멍청아 (20초)
조롱의 원 기능은 진노 30생성 + 도발당한 적 당 진노 5 추가 생성 + 도발 이 핵심인데요
보스몹(각 막의 최종보스+네팔렘의 균열 보스)을 제외하고 공포가 8초동안 생성됩니다.
평소에는 타겟팅 안한 상태에서 진노 수급을 하다가 포위 당했을때 조롱 한번 해주시고 공포로 동서남북 흩어진
상황에서 빠져나와주시면 되겠습니다.
3.눈부신 방패 - 열성의 섬광 (12초)
전방에 30미터 부채꼴로 눈뽕을 4초 동안 날려줌과 동시에 눈 멀게한 적 당 진노 9를 수급받습니다.
최대한 많은 적에게 눈뽕을 날려주시면서 생존+진노 수급을 조롱과 함께 병행합니다.
4.규탄- 끝없는 응징 (15초)
이 스킬이 근접시 생길 수 있는 딜로스를 줄여주는 완소스킬입니다.
3초 후 15미터 안에 있는 적들에게 1160%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로 순수 계수로만 봤을때 하늘의 분노보다
더 높은 스킬이죠.진노를 소모 안하는 대신 15초라는 쿨타임이 존재하지만 끝없는 응징이라는 룬으로
타격당한 적마다 1초씩 대기시간이 감소되어 15마리를 다 맞추지 못해도 상당부분 감소효과가 있어서
비교적 적은 쿨타임으로 큰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딜 사이클 응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기본 딜은 하늘의 분노 - 주력스킬
(주력스킬의 선택에 따라 근접적인 싸움을 할것이냐 원거리적 싸움을 할것이냐 택)
-규탄 발동 후 군마질주로 돌아다니면 3초 쿨타임이 유지가 되면서 적 무리 안에 들어가 스킬을 시전
-눈부신 방패 눈뽕시간이 4초인 부분을 감안해 눈부신 방패 - 규탄 으로 딜 넣고 빠져서 다시 하늘의 분노
-조롱은 진노 수급 + 둘러쌓였을 시 공포로 진형파괴로 인한 탈출
-군마는 되도록 상태이상기 해제용으로 사용
이 스킬트리에서 정의-신성한 대의-휘황찬란 은 필수입니다만 천부의 힘은 살짝 회의적입니다.
양손무기를 한손무기처럼 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이속 15% 감소와 양손무기 특성상 공속이 상당히 느리다는 점
때문에 한손무기 중에 좋은 무기가 있다면 (적어도 치피를 보장받은 상태에서) 저는 한손무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한손무기를 쓸 경우 천부의 힘 대신 원하시는 지속 스킬을 넣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스킬트리의 장점은 딜로스가 비교적 적고 진노 수급이 다소 원활하다는 점이고
단점은 아무래도 손이 많이 바뻐지는 것과 하늘의 분노의 정확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여건상 동영상 찍기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성직자에 대한 연구를 좀 더 하면서 서로 공유 했으면 합니다.
지적 및 제안 해주시면 보완/수정 해서 조금 더 좋은 스킬트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꺼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