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여기서 발생하는 10%의 차이는.. 55%로 계산되었던 극확이 올라갈수록, 간극이 좁혀 질수 있고
실제로 플레이하며 체감되는건 빠르다/느리다보다는 '편하다' 입니다. (절제수급량 또한 어느정도 올라가니까요)
이제 경험과 이론에 의한 이해가 되셨다면, 참고영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증을 위한 영상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평소 하던대로 진행했습니다.
도관과 자원신단은 안먹으려 했는데.. 나오지도 않네요ㅋㅋ
지난번 1.0가이드 촬영당시보다 스펙도 좀 상승하긴 했지만..
아귀로 할때보다 클리어타임이 짧아졌다는 느낌보다는 좀더 안정적이다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앞부분은 1층에서 길을좀 해매서 잘라냈구요ㅋㅋ 총 클리어타임 16분 걸렸습니다. 장비 안좋을때도 15분 아니었냐 하실 수 있지만..
그때는 최고기록이 15분이고 지금은 평균 15분 정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신단마다 정예 불러내면서요ㅎㅎ
요약 : 목표포착,필멸의적과 함께 사용한다면 칼막악사에겐 흩뼈가 아귀의 효율을 대신할 수 있다.
(오히려 편합니다)
2. 상승된 스펙 영상에서 플레이 중인 캐릭터 스펙입니다. (추종자 제외상태 입니다)
착용템 상세정보입니다.
이미 풀셋을 이전 가이드에 공개했기때문에 교체된 탬만 모았습니다.
다른것 보다... 드디어 칼날띠를 찼습니다!! 마치 칼날악사 라이센스를 딴 기분^^ 팁게에 글쓰면서 6단을 돌아도 템이 안나온다고 징징거렸더니 그래도 극악드랍률이라는 템 몇개가 나오더군요ㅎㅎ
일단 저는 운좋게 나탈셋이 나왔고 왕실은 트리플은 아니지만 일단 나왔으니 쓰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나탈+습격자를 계획중이지만,
어깨와 장갑의 옵션이 까다로운데다 습격자 드랍률도 그리 좋지 못한 관계로..
일단 그 오랜시간을 사용할 나탈의 파트너로 케인을 선택했습니다.
이걸 공개하는 이유는 (템자랑이죠!! 가아니라..ㅠㅠ) 최종템빌드 혹은 빙결몹 조우시 대처요령에 대한 문의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셋팅을 완성해보신 분이면 아시겠지만..
빙결몹을 비롯한 실추가 꺼지는 상황에서 절제가 떨어지고 죽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케이스를 극복하기위한 방편이 절제수급량을 올리는 것이었고~ 그 핵심은 극확과 공속셋팅입니다. 현재 셋팅에서 극확에 몰려있는 부분을 극피로 적당히 돌려주면 디피만 놓고 봤을때 10%이상의 증가가 일어나는데요~ 빌드자체가 극확으로인한 절제수급이 필수적인데다가
주기술이 흩뼈로 바뀌면서 극확에 의한 증오수급까지 효과가 미치는 상황에서
디피 10%보다는 유틸쪽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가이드1.0 당시보다 자감은 4%정도 내려갔습니다만.. 자원은 오히려 풍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빙결정예를 만나더라도 연속으로 만나거나 빨라서 적중이 힘든 경우를 제외하고는
피하지 않고 실추가 꺼진상태로 말뚝딜로 제거 가능합니다.
최종 템 셋팅은 각자의 몫으로 남겨두고 싶지만.. 당장의 지향점이 모호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요약 : 징징은 과학입니다. (응??)
3. 전설템 리뷰 보내주신 문의중에는 아이템과 관련된것도 다수 있었습니다.
소위 "이 템도 이 빌드에 잘 어울릴것 같은데 어떤가요??" 이런건데..
못써봐서 응답을 못드린것도 있었는데..
사용후 혹은 경험자의 실험을 통해 어느정도 검증된 부분들을 모아서 답변드려보겠습니다.
사용경험이 있는 것은 파란색, 타인을 통해 실험되거나 게시된 것은 빨간색 이름입니다.
시미즈의 도복 팁게에 다른분께서 무연시(무한연막시미즈)빌드를 올리셨죠?ㅎㅎ 여기서처럼 장거리 공격으로 생구를 피하며 진행하고, 시미즈를 통한 절제수급을 보강하면 활용가능성이 많습니다만.. 근접에 증오수급이 필수인 칼날부채랑은 함께 사용하는데 제약이 좀 많다고 생각하는 템입니다.
죽음의합의 인벤에 보면 생명력의 1000%라고 써있어서 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템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실제로 획득해보면 옵션은 초생이 생명력을 회복하는 대신 초생의 1000%데미지를 준다 입니다. 이걸 딜링용으로 활용하려면 초생을 빠듯하기 맞추고.. 정복자+멧돼지+기사단원을 이용한 초생추가에..
묵살의장화 로드가의 돌반지 시미즈의 도복등을 활용한 극한의 초생셋팅도 가능은 합니다만..
그렇게까지 해도 데미지는 기대이하이고.. 극대반응도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실험해보신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검은날개망토, 임종의 어깨걸이 얼핏보면 좋은 옵션같지만.. 피격판정을 최대한 배제하는 연막의 특성상 발동상황이 그리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얀씨의 주술사 바지 솔직히 이거 써보니 무빙하면서 확산날리시는 확산악사분들 존경스럽기까지 합니다 칼날부채는 이동중에 사용이 가능한 스킬이라 시너지가 좋지만..
서브뎀딜과 자원수급을 담당하는 굶활을 쏠때 정지동작이 생기므로..
움직이며 칼날날리다 한번씩 서서 굶활쏘고 이런조작이 저에겐 너무 낯설고 힘들었습니다.
딜과 자원상승량에 비해 유저피로도가 급격히 상승하는 부작용이 있어서 현재는 쓰지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절제회복속도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본인의 손기술과 집중력이 남다르다면 써볼만 하겠지만 코어템이라기엔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생구팟에선 딱히 굶활로 자원을 수급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무빙칼날로 딜을 올릴수 있습니다만..
이것도 상당히 피로한데다가.. 안그래도 연사속도가 빠른 칼날부채가 이동하며 써지면 렉을 유발합니다. 무한연막이 의문의 돌연사를 하는 경우의 대부분이 렉이 걸리는 상황임을 감안해보면..
딜을 올리고 생존력을 떨어트리는 꼴이 됩니다. 결과적으로 솔플에서도 파플에서도 상용화에 실패했습니다 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