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략] 불새 도트 추가실험 (원소조합, 오한, 시간왜곡, 텔포-분리 등)

아이콘 리베느
댓글: 9 개
조회: 12978
추천: 15
2014-09-14 00:48:36
글 쓰기에 앞서 다양한 실험을 해주신 불새 도트 연구하시는 마법사 유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얼마전 킬링머신님의 글 

을 보고 궁금한 점이 생겨 몇가지 실험을 추가로 진행했습니다.

제가 실험한 것은 불새 도트에 대한 시간왜곡의 증뎀효과, 원소조합의 영향, 그리고 텔레포트-분리의 효율성 입니다.

저는 현재 하코 시즌플레이를 육성중이며 텔레포트-분리 룬을 매우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리 룬으로 생성된 분신들은 스킬 시전은 하지만 스킬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실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킬링머신님의 글에서 '스넵샷 버프''동적 버프' 라고 용어 구분을 해주셨는데요, 편의상 그대로 따라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킬링머신님께서 실험하신 대로 '갇힌자의 파멸' 보석의 제어방해 효과는 동적 버프가 맞습니다.

그리고 동적 버프가 발동되는것은 냉기스킬의 '오한'효과 역시 포함합니다.

실험은 텔레포트-분리로 생성되는 분신들이 사용하는 스킬로 실험했는데요,

분리 룬으로 생성된 분신들은 스킬은 시전하지만 데미지가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일부 들어가기는 하지만, 스킬피해가 1000만 정도 나와야 분신들이 10 내외의 데미지를 주는 수준입니다.

저는 무기와 보조장비를 뺀 아래와 같은 상태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디피가 400도 되지 않기 때문에 분신의 딜은 무시될 수 있었습니다.

먼저 기본 틱뎀은 15,012 입니다. 스샷은 제가 미처 촬영하지 못했지만, 수치 그대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크린샷 상에는 전설보석이 있지만, 실험 당시에는 보석을 전부 제외했으며, 갇힌자의 파멸 실험할 때에만 15% 짜리 0단계 보석을 사용했습니다.


위의 스펙으로 순수 불새 도트 데미지는 15,012 입니다.
갇힌자 15%를 사용할 경우에는 17,264 (정확히 1.15배) 입니다.



1. 먼저 얼음갑옷이나 눈보라 등, 냉기피해를 주는 스킬들이 주는 효과인 '오한'이 제어방해에 속하는지 실험했습니다.

위의 갇힌자 15% 도트 데미지는 얼음갑옷의 으스스한 기운 룬 (둔화 80%)와 눈보라 냉기룬을 사용하여 오한 효과를 주었을 때에도 발동했습니다. 

동적 버프이기 때문에 도트가 15,012로 풀이 된 상태에서 확인을 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얼갑-으스스한 기운 룬을 사용하여 몹에게 둔화를 걸었을 때, 틱뎀 17,264를 확인했습니다.

플레이어가 텔포-분리로 생성한 분신이 눈보라 (냉기)로 몹에게 둔화 효과를 걸었을 때, 틱뎀 17,264를 확인했습니다.

오한 효과 역시 제어방해 효과로 인식되므로 플레이어분들은 꼭 공간왜곡을 고집할 필요 없이 눈보라-냉기속성을 사용해도 무난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눈보라-매얼음 룬을 사용하여 매즈를 합니다.




2. 다음으로 감속지대-시간왜곡룬의 효과를 실험했습니다.

고단 불새법 플레이어분들은 감속지대-돌아올 수 없는 길 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아직 그렇게까지 고단을 가지 못해 시간왜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왜곡이 어떤 효과를 주는지 실험했습니다.

텔포-분리 룬으로 생성한 분신이 발동하는 시간왜곡 효과로도 증뎀 효과가 있었습니다.

증뎀 후 딕템은 16,513 (1.1배)으로 '갇힌자의 파멸' 보석 효과가 더해질 경우 18,990 (1.1*1.15)이었습니다.

다만, 시간왜곡은 '스넵샷 버프' 분류에 속합니다. 즉, 풀도트가 완성되는 순간 시간왜곡 효과를 받고 있어야 합니다. 풀도트가 완성된 후에는 시간왜곡 디버프를 아무리 넣어도, 도트데미지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2. 마지막으로 원소조합의 효과입니다.

화염피해는 기본으로 깔고, 눈보라-매얼음으로 냉기 효과, 그리고 무기에서 번개나 비전을 땡기면 최소 3속성의 효과를 보기 때문에, 원소조합의 효과도 실험해봤습니다.

실제 실험에서는 4속성 모두 해보려 했으나, 4속성 버프를 모두 걸기가 어려워 3속성 까지 실험했습니다.

냉기속성의 경우 제어방해 효과 영향이 염려되어 '갇힌자의 파멸' 보석을 제외한 채로 실험이 진행되었습니다.

패시브-원소조합을 넣은 상태로 

1원소 데미지를 넣을 경우, 15,763 (1.05 배)를 확인했습니다. (화염속성만)
2원소 데미지를 넣을 경우, 16,513 (1.10 배)를 확인했습니다. (화염+기타)
3원소 데미지를 넣을 경우, 17,264 (1.15 배)를 확인했습니다. (화염+2 기타)

다만, 원소조합은 '스넵샷 버프' 분류에 속합니다. 즉, 풀도트가 완성되는 순간 원소조합 효과를 받고 있어야 합니다. 풀도트가 완성된 후에는 원소조합 버프를 아무리 넣어도, 도트데미지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참고로, 텔레포트-분리 룬으로 생성되는 분신들이 사용하는 스킬 속성들은 원소조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인벤러

Lv82 리베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