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정확한 공속구간값을 찾아봤습니다.
[만랩3개]님의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8458>
과 같은 내용이나,
이해하기 어려워 하는분들(혹은 계산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정리해봅니다.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 계산법
공속구간 ÷ 무기자체공속 ÷ 무기공속증가 ÷ 태테소환공속 = 필요공속
A B C D E
A : x초당 1회가 나가는 공속의 구간
x초당1회공격 | 공속구간<-이걸입력
0.2 | 4.153846
0.3 | 2.842105
0.4 | 2.160000
0.5 | 1.741935
0.6 | 1.459459
더 정확한 공속구간
0.2 | 54÷13
0.3 | 54÷19
0.4 | 54÷25
0.5 | 54÷31
0.6 | 54÷37
B : 무기 고유의 공속
쇠뇌 : 1.1
활 : 1.4
손쇠뇌 : 1.6

C : 무기옵션에 붙는 공속%
공격 속도 x%증가 -> 1.0x
예시>
공격 속도 7%증가 -> 1.07

D : 태스커와테오(장갑)에 붙는 소환수공속
소환수의 공격속도 xx%증가 -> 1.xx
예시>
소환수의 공격속도 46%증가 -> 1.46

E:필요한 공격속도증가량(세부사항에서 공속증가)
※ [초당 공격 횟수] 밑에 [공격 속도 증가] <-가장중요
예시1>
조건:A 0.4초마다1회공격 (2.16)
B 양손쇠뇌사용 (1.1)
C 무기공속증가7% (1.07)
D 태테소환공속46% (1.46)
계산: 2.16/1.1/1.07/1.46=1.256968....

결과:E 25.70%이상으로 셋팅
예시2>
조건:A 0.2초마다1회공격 (4.15386)
B 손쇠뇌사용 (1.6)
C 무기공속증가7% (1.07)
D 태테소환공속49% (1.49)
계산: 4.153846/1.6/1.07/1.49=1.62839...

결과:E 62.84%이상으로 셋팅
더 정확한 계산 : 54/13/1.6/1.07/1.49=1.628397319296146...
결과:E 62.84%이상으로 셋팅(결과는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