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의 만곡궁 고유옵 (자원소모감소 40~50%)과 추가옵 (자원소모감소 8~10%) 중복되었을때 수치입니다
(소수점 2번째 자리부터는 버림으로 계산하였으며 인게임에서 반올림일때 일부 수치가 0.1%차이날수 있습니다)
마부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44%와 9%가 중복되었을때 49%붙었구나 하고 착각하지 않도록 마부시 교체가능속성을 확인

재사용 대기시간감소 및 자원소모 감소 계산법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이하 재감) 및 자원소모 감소(이하 자감)의 계산은 곱연산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아이템의 재감 및 자감이 A%+B%+C%+D%+E%+... 로 셋팅되었을때의 계산식은
1-{(1-A) x (1-B) x (1-C) x (1-D) x (1-E) x ...}로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재감 및 자감이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투구 다이아몬드(재감 12.5%->0.125)
어깨 (재감 8%->0.08)
장갑 (재감 8%->0.08)
무기 (재감 10%->0.1)
반지 (재감 8%->0.08)
정복자 (재감 10%->0.1)
일때, 재감 계산식
= 1-{(1-0.125) x (1-0.08) x (1-0.08) x (1-0.1) x (1-0.08) x (1-0.1)}
= 1-(0.875 x 0.92 x 0.92 x 0.9 x 0.92 x 0.9)
= 0.4481 (44.81%)
양의 만곡궁 무기 공속 +0,5,6,7%에 따라 각 공속구간 진입을 위한 필요 추가 공속
(공속은 합연산이며 아이템셋팅만으로 망자의유산(20) 목걸이(7) 반지(7+7) 장갑(7) 한밤의마술사(7) 총합 +55%)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계산해보았는데 필요하신분이 계실까 하여 조금 추가해서 올려봅니다.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생각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유용하게 쓰셨으면 1추천씩만 부탁드립니다.
※ 재감 계산식을 수정하였습니다. coma님 우주껑충이님 감사드립니다^^
※ 나중에 검색을 위해 제목 수정하였습니다. 댓글 써주신분들, 추천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