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드 게시판에 가보시면 DPS/공속 얼마 붙었다 비싸게 판다 라는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악사무기가 그렇습니다만. 여러분들을 위해 제가 깔금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1번무기 (레어)
DPS 1000
번개 무기 공격력 +300~400
무기 공격력 증가 35%
공격속도 20%
빈홈
2번무기 (매직)
DPS 1000
번개 무기 공격력 +600~800
빈홈
-----------------------------
자 여러분 딱보면 1번이 좋아보는건 사실일겁니다. 아이템 옵션이 많이붇고 공속붙어서 빠를것이다 라고 생각하니깐요.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두개의 아이템은
Dmg/s
에서 완전 동일한 성능을 냅니다.
그 이유는 DPS 1000의 표기사항은 공격이라고 붙은 모든 옵션을 포함하기때문입니다.
즉 1번 무기의 DPS는 번개무기 공격력,무기 공격력증가,공격속도 15% 포함해서 DPS 1000이 나오는것이고
2번무기는 번개무기공격력의 추가뎀 하나만으로 DPS 1000이 나오는겁니다.
보통 경매장에서 1번무기가 비싸게 팔리는데
버리고 2번무기를 사는게 더 가격면에서 또 성능면에서 더우월할수 있습니다.
그이유는 공속이 빨라서 좋은것은 악사기준 증오/스킬(절제수급)인데. 보통은 "말뚝딜"이 거의 불가능하므로
무빙딜을 해야할시에 공속옵션은 같은 DPS내 공속이 붙어있다면 오히려 기피하는것중 하나가 됩니다.
말그대로 공속으로 DPS를 맞췄기때문에 실질적 한방데미지는 줄어들었다고 봐야하는것이니깐요
더욱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2번활이 10번을 때려서 나오는데미지와
1번 활이 12번을 때려서 나오는데미지가 같다는 소리입니다.
여기서 무빙을 + 하게되면 딜로스까지 계산했을시 오히려 2번활이 더욱더 효율적이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즉 무기같은것 구입하실때 공속옵션 포함되어도 오히려 "쓰레기"가 될수도 있는것입니다.
다들 적절하게 필요에맞게 아이템을 구입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