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에는 처음 써보는 글이라.. 좀 긴장이 되네요 ㅎ
요새 마인법사 트리에 관심이 많은분들이 계셔서 사냥하면서 터득한 노하우 몇개 공유 해봅니다.
현제 제 스펙은
풀버프 기준
dp : 101,230 (유리대포 , 사역마 , 마무) (추종자 미적용)
공속 : 1.54
방어 : 7000 (마인모드 아님 , 분광)
레지 : 540 (분광기준 , 물리저항은 650) ( 마인 모드 아님)
피흡 : 3%
적생 : 500
처생 : 2400
생명구슬 회복 : 1만 2천 증가
생명구슬 획득 반경 : 12미터
피통 : 4만
입니다.
보통 마인법사 하시는 분들 보면 완전체 법사들이 많이 계십니다. 디피 15만에.. 마인변신시 레지가 무려 1100 을 넘는
스펙도 많이 보았는데요.
위의 스펙이 되기전 적생 처생 생구 피통은 맞추지 않고 디피 14만 레지 분광 기준 700 을 맞췄는데도..
사냥이 수월하지 않았습니다. 죽기아니면 살기 몇초 차이로 딸피를 남기고 제가 죽던지 챔프가 죽던지 하는 순간이 많아서
생존을 위한 고심끝에 과감하게 레지 와 디피를 버리고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있는 부분에 투자를 했습니다.
셋팅후 일부 챔프 ( 위상수 계열 (무적 , 순간이동 , 가두기 )) 를 제외하고는 한눈 팔면서 잡을 수있을정도로
생존률이 높아졌는데요..
많은 분들이 피흡옵션을 중요시 생각하시는데.. 제가 경험하기로는 생명구슥 치유량 증가와.. 획득반경 옵션이 생존에
아주 주효하게 작용하였습니다. 마인 법사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마인 상태로 1초 2 초 딜을 더 할수 있다는것은
아주 아주 큰 메리트 입니다. 한방한방이 매우 큰 타격을 입히기 때문에 1 2 초 차이로 챔프를 잡느냐 내가 죽느냐의 생사의
기로에 서기 때문이죠.
근접전 ( 연쇄화염 , 바닥) 에서 거의 생존이 힘들었던 과거와 달리 강력한 딜을 바탕으로 빠르게 챔프의 피를 깍아 생명력구슬
이 떨어지게 되면 피흡 + 생구 + 생구반경 의 효과로 순간 만피에 가깝게 피가 차는 경험을 할수 있습니다.
처생또한 생존에 아주 주효한 옵션인데요
잡몹과 챔프가 뒤섞여 있는 상황에서는 어떤챔프도 포기해본적이 없을정도로 강력한 옵션입니다.
피가 바닥을 칠때 아무데나 레이져를 난사하는것으로 생존력을 높일수가 있게 됩니다.
적생의 용도는 마인이 풀렸을때 쿨감을 시키기 위한 돌개를 쓰면서 항상 만피를 유지하기 위한 옵션이구요
챔프가 구석에 몰렸을때.. 혹은 키데 아즈런처럼 긴 직선형태의 맵일경우 마인변신전 최대한 돌개를 뿌려놓으면 적생효과로
인해 마인변신후 생존력 유지에 작지만 기여를 합니다. 마인이 풀렸을 경우에는 아주 주효한 생존 옵션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중요한건 레지보다 피통이라고 생각되네요.
레지 700 대 피통 3만대에서 수리비스트레스에 시달렸던 경험과 달리 레지를 버리고 피통을 확보함으로써 바닥딜이나..
원거리 잡몹에게 죽는횟수또한 크게 줄었습니다.
대부분 마인법사분들은 노공속을 선호하시는것으로 알고있는데.. 공속은 레이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근접전에서 망치질에는 영향을 미칩니다.
공속이 높아지면 한대칠꺼 두대 칠수 있다는 말이겠지요?
디피가 깍이면서 근접하기전에 녹이지 못하는 상황이 자주 와서 무기는 피흡 공속 법봉으로 교체하였더니
근접전에서도 생존력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는듯 합니다 . ( 물론 레이져 데미지는 시망... )
뽕망치 한방 한방이 피통과 직결이 되기때문인듯합니다.
적생을 제외한 처생 , 생명구슬 , 획득 반경 옵션은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것도 큰 메리트중 하나 이겠네요.
저와같은 서민 마인 법사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