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고 기다리던 2.3 패치가 정식 오픈하였다
2.3 패치 정보를 일일히 확인하고 게임을 풀어나가는 유저도 있지만 필자가 만난 대부분의 유저들은 핵심 포인트 즉, 스스로에게만 좋은 정보만 읽는듯하여 이글을 적어본다
1. 2.3 패치 이후 가장 급선무는 "카나이 함" 획득이다.
- 이번 패치의 핵심 포인트가 바로 이 "카나이 함"이다 이는 3막의 "세체론의 폐허" 지역중 "장로의 성소"안에서 얻을수 있다.
- 자세한 획득방법 및 활용법은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자
< 카나이 함 - 획득 및 사용법 링크 >
2. 큐브런의 부활 - 카나이 함의 재료를 얻을수 있는 유일한 루트
- 예전의 큐브런과는 확연히 다른 방법으로 큐브런을 해야만한다. 가장큰 다른점은 "보너스 막"을 우선 클리어 한다는것이다.
- 모험 모드중 전체 맵을 키면 각 막에 "보너스"라고 적힌 함이 보인다. 이 "보너스"함이 그려져있는 막을 우선순위로 돌아야한다.
- "카나이 함"에 사용되는 재료는 각 1~5막까지 호라드림 함과 보너스 함에서 각 막의 고유 재료를 얻을수 있다. 이제 큐브런은 1막만 클리어하는것이 아니라 "보너스"막이 표시된 막부터 차례로 1~5막 모두를 클리어 해야할 것이다.
- 고행 10단에서 "보너스"막부터 5가지 모두 돌았을때 총 10개의 함을 얻을수 있으며 이때 카나이 함 재료는 모두 8개씩 8쌍을 얻을수 있다. (난이도 별로 드랍되는 재료의 개수가 다르다)
3. 대균열 시스템의 변화
- 이제 시석이 필요가 없다 자신이 클리어한 대균열 등급을 대균열석으로 무한 열수 있으며 주어진 시간 15분 안에 해당 대균열을 클리어하면 보석업그레이드를 할수있다.
- 이 시스템의 요지는 석업글로 무제한 도는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균열역시 병행하며 꾸준히 돌아야 대균열 시스템을 원할히 이용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