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0/19자 패치에서 샷건 수정이 없었네요...
그래서 이미 계산이나온 막보딜 말고 게이지딜을 가지고 역병냉시창과 비교 해보겠습니다.
막보딜은
http://www.inven.co.kr/board/diablo3/3723/156384?name=subject&keyword=%EC%97%AD%EB%B3%91%EB%83%89%EC%8B%9C%EC%B0%BD
막보딜 계산식과 다른점이 3가지 있습니다.
1. 20초낫질 10시체창, 40초낫질 10초시체창, 60초낫질 10초시체창 으로 3구간으로 나누었습니다. 20초40초는 극고단용, 60초낫질은 대균100위 기갱용으로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샷건은 30초, 50초, 70초 분노*고파자 딜합입니다.
2. 샷건이 3방이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보수적으로 잡아서 한방당 4마리씩 12방으로 했습니다.(실제 몹을 제대로 모으면 방당 6마리이상도 가능합니다.)
3. 일반몹기준 분노손목옵은 잘터집니다.


각각 강령,샷건 의 30초딜합, 50초딜합, 70초딜합에다가 다음의 버프계산식을 적산하면,



보시는바와 같이 30초딜부터는 게이지딜도 샷건이 이깁니다. 분노손목옵이 50%만 터진다고 해도 50초에서는 딜이 앞섭니다. 물론 무리몹 50초딜은 극고단인것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2마리는 인게임 평균기준입니다. 24마리가 모였다가 시간이 지나면 약한 쫄몹부터 날라가고 최후에 3마리가 남는다고 볼때 12마리를 평균으로 잡았습니다.
여기에 또다른 함의가 있습니다. 만일 샷건이 대놓고 광피를 140이상을 차면? 고파자대신에 증통제를 차면?(two샷건시)
현재 ptr 역병시창과 불박의 게이지 기여도를 보면....
샷건이 게이지 주딜러도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샷건은 분명 광역기 입니다.
** 위 계산식은 이전 막보딜 계산식과 동일한 엑셀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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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기로 분노방패가 고파자처럼 1마리 1스택인지 확인하겠습니다.
고파자랑 같은 방식이면 글 내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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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 고파자랑 다릅니다.
하분에 스치는 모두 몹이 동일하게 스택쌓입니다.
실험화면은 다음 링크
http://www.inven.co.kr/board/diablo3/3723/156490
위 계산식은 유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