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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아크칸 화염 축방(2.6.1)

사자어금니
댓글: 18 개
조회: 27723
추천: 22
2017-10-28 00:01:23

 

 

 

 

아크칸 화염 축방(2.6.1)

 

 

 

 

 

 

 

아재들의 로망(Mr. Right)

화려하게 돌아온 아크칸 화염 축방

 

 

 

 

 

 

 

 

 

 

 

 

 

 

아크칸 세트

 

 

2 세트: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모든 기술 비용 50% 감소

 

 

4 세트: 아카라트의 용사의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6 세트: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 1500% 증가 및 받는 피해 50%

 

 

 

 

 

 

 

 

 

 

 

 

 

 

 

아이템 세팅

 

 

 

 

 

 

 

 

 

 

 

 

 

  

 

 

 

 

 

 

전설 보석

 

 

 

 

 

 

 

(증통제 유저형)

 

 

 

 

 

 

 

 

(일반적 유저형)

     

 

 

 

 

 

 

 

 

 

 

 

 

스킬 및 패시브

 

 

 

 

 

 

 

 

 

 

    

 

 

 

 

 

 

 

 

 

추종자 세팅

 

 

 

 

 

 

 

  

 

 

 

 

 

부위

세트

기본

선택

보석

머리

아크칸의 투구

/극확

15%축복받은방패/활력

다이아몬드

어깨

아크칸의 견갑

/재감

활력/모저/광피

 

가슴

아크칸의 가슴보호갑

/활력

모저/생퍼/정예피해감소

다이아몬드

장갑

아크칸의 팔목장갑

/극확/극피

공속/재감

 

바지

아크칸의 다리가리개

/활력

모저/방어

다이아몬드

부츠

아크칸의 발덮개

/활력/모저

15%축방스킬/이속/방어도

 

아물렛

모험가의 서약

화피/극피/극확

/극피/극확

 

반지1

나침도

/공속/극피/극확

 

 

반지2

원소회동

공속/극피/극확

적생/재감/극피/극확

 

벨트

한밤의 마술사

/활력/공속/극피

모저

 

무기

흰바다매의 발

공속/적생

피해/

 

방패

제캉보르드

/활력/극확

재감/15%축방스킬/광피

 

손목

아크칸의 쇠고랑

화피//활력/극확

 

 

전설보석

갇힌자

고통자

증통제/신곡

 

카나이

아크칸의자비

독수리 흉갑

화합의 반지

 

 

 

 

 

 

 

 

 

 

 

 

무기 공속 및 프레임

 

 

 

 

 

 

 

 

화염축방을 하는 이유 : 33%확률로 10미터 이내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10%추가 데미지를 추기 때문입니다.

 

 

 

 

 

공속이 중요한 이유 : 축방은 공속이 붙을 수 있는 아이템은 모두 7% 공속이 붙어야 합니다. 그래야 frame은 최대한 낮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장갑, 무기, 2, 벨트 등입니다.

 

 

 

 

 

초당공격횟수 계산 : 무기의 기본 공격횟수 x (1 + 추가무기공속) + [(스킬 및 아이템 공속합)] x (1+세트효과)

 

가정 : 열성(15%), 용기의 율법(15%), 정복자(10%), (7%), (7%), 장갑(7%), 벨트(7%)

공속계산 : 1.40 x 1.07 x (1+0.15+0.15+0.10+0.07+0.07+0.07) = 1.40 x 1.07 x 1.61= 2.41

 

 

 

프레임 = 스킬 기본 프레임/초당공격횟수

 

 

프레임계산 : 60/2.41=24.89

 

 

신곡 및 증통제 부분을 제외하고 그냥 단순히 계산했습니다. 이해 차원에서 계산한 것이므로 이론상 필요에 따라 쓴 것이기 때문에 실제에서는 충분한 공속을 가지고 있으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신곡의 경우 15% 추가해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다만 마지막 보스에서는 공속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한마디 재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증통제 대신에 신곡 그리고 다른 부위에서 더 챙기시면 될 것입니다.

 

 

 

 

 

 

 

 

 

 

 

기타 정보

 

 

 

 

 

 

 

패시브 스킬 순서 : 위치사수, 우뚝솟은 방패, 율법의 파급효과의 순위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스킬 순서는 위치사수 >우뚝솟은 방패 >율법의 파급효과 순서입니다.

 

 

이유는 위치사수 스킬을 잘 보시면 방패막이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여기에 때려보시지 조롱을 쓰면 4초 동안 방패막이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그럼 축복받은 방패 옵션에서 '적에게 천상의 방패를 날려, 무기 공격력의 430%만큼 신성 피해를 주고 방패막기 확률의 250%만큼 추가 신성 피해를 줍니다. 방패는 근처의 적 3마리에게 튕깁니다.'에 적용되므로 데미지 상승효과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뚝솟은 방패와 율법의 파급효과를 비교했을 시, 이에 대한우월 관계는 재감이 만족할 만큼 빠르지 않고 효율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차라리 우뚝솟은 방패의 20% 증뎀 효과가 더 났다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신성한 대의와 우뚝솟은 방패 우열은 우뚝솟은 방패가 신성한 대의보다 우월합니다.

강인함이 약하면 우뚝솟은 방패 대신에 불사 사용 가능함. 

 

 

 

 

 

 

 

 

 

 

 

핼퍼 사용 방법

 

 

 

 

 

 

 

 

스킬

아카라트

철갑 피부

용기의 율법

조롱

50

100

100

100

 

 

 

 

 

 

 

 

 

 

 

운영 정보

 

 

 

 

 

 

 

 

악몽 축방이던 아크칸 축방이던 축방은 공속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기에 적생은 반드시 필요하며, 피해 또는 힘 그리고 공속 7%는 필요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무기에 공속이 있으냐 없느냐에 따라 대균 단수 3단 차이 난다는 글 읽어본 적 있습니다.

 

 

재감은 필요에 따라서 아이템에 추가할 수 있으며, 증통제보다 신곡이 낫다고 생각하시면 구지 증통제 안 쓰서도 무방합니다.

 

증통제는 예전부터 증통제를 많이 써왔으며 몬스터 밀집도가 많을수록 증통제 효과를 더 많이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강인함 부분에서 아카라트 용사, 철갑 피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신곡 쓰시면 됩니다.

 

유동적으로 아이템 세팅 및 전설 보석을 사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눈동자 반지에서 나오는 눈동자 효과를 이용해서 게임하시면 데미지 효과를 얻을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잘 죽는다 싶으면 우뚝솟은 방패 대신에 불사를 넣어 게임하는 방법도 좋을 거 같습니다.

 

 

 

  

 

 

 

 

 

 

 아크칸 축방 성전자 유형

 

 

 

 

  

 

고재감 유형

55.56%이라 합니다. 철갑피부 및 선지자 사용에 용이하다고 합니다.

중간재감 유형

갇힌자, 고통자, 신곡을 사용하며, 무기는 공속 및 적생, 나머지 부위는 재감 한 부위 제외하고 다 공속을 챙긴 유형입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재감이 50%내외입니다.

참고로 PTR 2.6.1에서 최고 기경 116단을 기록한 유저 세팅 방법이며 동시에 예전의 악몽 축방 세팅 유형에 준하는 세팅법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공속 유형

갇힌자, 고통자, 증통제를 사용하며, 무기는 공속 및 적생, 나머지 부위 모두 공속을 챙기는 유형입니다.

그럼 대략적으로 재감이 40%근처일 것입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던지 아니면 공속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맞는 유형일 것입니다.

참고로 세팅 아이템 갖추기 어렵습니다.

 

 

 

  

 

 

 

 

세팅,스킬, 보석 정보

 

 

 

 

 

무기

흰바다매의 발을 사용하며, 무공, 피해 또는 힘, 공속(7%), 적생이 필요합니다.

공속, 적생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속(7%)가 있냐 없냐에 따라 대균 단수가 2~3 단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방패

제캉보르드 조건은 힘, 활력, 극확, 재감 또는 공피 내지는 15%축방 스킬 등등 일 것입니다. 참고로 제일 좋다고 유저들이 말하는 것은 재감 부분일 것입니다. 이런 조건 방패 득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재감

재감은 어느 정도까지 선택할 것이냐는 아크칸 축방 유형에 따라 선택하면 될 거 같습니다.

 

공속

개인적으로 공속은 곧 데미지로 연결되기 때문에 가급적 공속을 많이 챙겼으면 합니다.

무기는 반드시 7% 공속과 적생을 확보해야 합니다.

전설 보석

일반적인 필수 전설 보석은 갇힌자, 고통자이며 선택은 신곡 또는 증통제 일 것입니다.

유저들이 선호하는 것은 신곡입니다. 공속과 재감을 동시에 충족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증통제 보석 또한 몬스터 밀집도가 높다라면 충분한 기경용으로 값어치 있으며 유럽 축망 1위였던 유저도 증통제 사용했으며, 패치전 악몽 축방에서도 증통제 사용했었습니다.

스킬

일반적으로 호화찬란, 위치사수, 열성, 우뚝솟은 방패입니다.

만약 죽는 빈도가 높다면 우뚝솟은 방패 대신에 불사를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스킬 우선 순위는 위치사수>우뚝솟은 방패>신성한 대의입니다.

  

조롱

때려보시지를 우선 권합니다. 방막 상승을 위한 것입니다. 이래도 잘 죽는다 쉽으면 오금저리는두려움을 추천합니다. 꽤 생존에 유용한 스킬입니다.

군마질주

인내를 사용합니다. 이유는 드리볼, 몬스터 몰이, 신단 찾기, 빠른 이동 지속 등입니다.

어떤 분들께서는 능지처참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심판

군마질주 대신에 생존을 위한 방법인 동시에 기경용으로 괜찮이 않을가 생각해봅니다.

이유는 만약 대균석 100개에서 200개 소비하면서 썩숲 1,2층이 나오며 노랭이2부대 정도, 파랭이 1~2부대 정도에 번개 도관, 마지막에 능력 신단 정도가 나오면 원하는 기경에 성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조롱과 심판의 신중함을 번갈아 쓰면 생존에 아주 유용할 거 같습니다.

   

 

 

 

 

 

 

 

 

동영상

 

 

 

 

영상은 급하게 만드는 바람에 칼데산 없이 운영방법, 컨트롤 중심으로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증통제를 사용했기 때문에 몬스터들을 몰이해서 가급적 많은 수의 몬스터를 모아 증통제 광란 효과를 보려했으며,

부족한 재감 부분을 눈동자룬을 밟아서 데미지로 대체하려했습니다.

다른 성전사와 비슷하게 칼데산을 바르면 강인함 및 데미지가 상향돼서 보통 110단 근처에서 게임 가능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그럼 부족하지만 현재 아크칸 축방 관련 세팅글이 없기에 제가 생각했던 세팅법 및 유형에 관해서 글을 올리며 마지막은 미숙한 축방 플레이로 이글을 마무리 합니다.

좋은 정보을 이글에서 얻으셨으면 바라겠습니다.

 

 

 

 

 

 

 

 

 

 

 

 

 

 

 

 

 

 

 

 

 

Lv17 사자어금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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