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템세팅 목록
- 아크칸의 방어구 6종 ( 고정부위 - 어깨 / 장갑 / 갑옷 / 목걸이)
- 용광로 (착용 / 카나이) - 정예에게 주는 피해를 최대 50프로까지 증가시킴, 착용 권장
- 예언의 칼 (착용 / 카나이) -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프라이데르의 진노 (착용) - 규탄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진노 40을 소모하는 자원소모기로 바꿈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의지의 철벽 - 일명집자셋 평타로 불리는 자원생성기와 자원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할 때
각각의 스킬이 몹에게 적중되면 5초간 50프로씩 최대 125프로의 공격력 상승
- 원소의 회동 - 4초마다 속성별 주기가 돌며 해당구간 같은속성 스킬의 피해가
최대 200프로 증가함. 딜의 핵심
- 얀씨의 주술바지 (착용 / 카나이) - 이동시 공격력과 자원생성량이 증가하고 멈출 시 공격력과 자원생성량이 감소합니다. 툴팁의 내용대로라면 멈추지 않고 계속 움직여야되지만 잠시간의 짧은 멈춤은 공격력 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습니다. 자원생성량의 경우 완벽한 실시간 적용이라 평타질 같은 후딜이 있는 공격을 할 때 순간순간 생성량이 줄어들지만 공격력은 버프를 받은 수치가 과반으로 적용됩니다. 이 효과를 제대로 이용할려면 헬퍼를 이용해 강제이동을 무조건 걸어놔야 되므로 헬퍼를 사용하지 않는분은 운영과 딜차이에 심각한 갭이 생깁니다. 얀씨를 이용하기 위해선 헬퍼가 필수라고 보심됩니다. 방패의 초당진노 생성2를 부착할 시 규탄의 유지력이 증보을 든 상태와 견줄정도로 평타로 인한 진노 회복없이 조롱으로 회복되는 진노량만으로도 규탄의 발동주기가 꾸준해 지기때문에 적응이 되면 운영은 상대적으로 흉갑관리등을 하는 증보나 멈춰서서 스택을 충전하는 끝걸에 비해 굉장히 쉽습니다.
- 레오릭의 왕관 (착용 / 카나이) - 투구에 박힌 보석의 효과를 최대 100프로 증가시킴. 재감세팅이 부족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템으로 보통 귀꿰미와 조합, 투구에 다이야 보석을 장착하고 있음 56% 재감을 위해 8%가 붙는 재감 옵션 두개를 배제가능, 보통 민병대 벨트를 제외하고 반지나 어깨 장갑 방패에서 재감 한부위를 제외할 수 있어 재감을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민병대와 목걸이 무기를 제외하고 재감을 붙일 수 있는 모든 부위애서 풀재감 -9%까지 허용됩니다. 10%가 붙는 무기에서 재감을 제외하면 민병대 벨트의 이용이 강제되므로 레오릭을 이용하는 이유가 무색해집니다. 고로 레오릭으로 인한 재감증가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선 무기 10프로+8프로 재감이 붙는 4부위에서 풀재감 (-1%)까지 챙겨주심됩니다. -2%이상 떨어지면 1%을 위해서 재감 한부위를 더 붙여야되기 때문에 애초에 재감은 만땅으로 붙는 템을 이용하시는게 세팅이 용이해집니다.
- 환영장화 (착용 / 카나이)- 적무리와 벽생성에 제약없이 이동가능
- 민병대 허리띠 - 재감이 붙는 유일한 허리띠, 56재감을 맞추기 위해 사용
- 귀꿰미 - 근접피해 감소 30프로가 붙는 허리띠, 얀씨세팅의 딜 증가분 보다 방어적 이득을 취하기 위해 부족한 재감을 레오릭 왕관으로 대체하고 민병대에서 빠지는 방어주옵+1(생퍼 or 모저)을 챙김으로써 얀씨세팅에 비해 방어력이 탁월해짐 생존이 힘들어지는 단계부터 얀씨세팅에 비해 안정성이 대폭증가
- 팔씨름 - 땡기기나 밀치기에 당한 적에게 5초간 20-30프로의 추가 피해를 줌 진공규탄의 땡기기
효과가 팔씨름 효과를 발동시키고 팔씨름의 추가 피해량은 템에 붙는 규탄추가피해와 합산으로 계산됨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 제어방해나 느려진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줌, 보조효과에 영웅주변 15미터 몹들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근접딜을 하는 규탄성전은 자동적으로 버프조건 발동 딜의 핵심
- 고통받는자의 파멸 - 단계가 높아질수록 천정부지로 치솟는 균수의 피통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석 영웅이 균수를 타격할수록 점진적으로 딜이 상승 균열수호자를 2분안에 조질수 없는 단계부터 필수
- 난해한 변화 - 물리피해를 제외한 모든 원소피해를 최대 60프로 감소시킴, 추가로 생명력이 5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면 추가로 75프로 더 감소, 이 보석을 사용하는 세팅은 단일저항을 붙일 수 있는 템에서 물리저항의 값어치가 대폭으로 상승함
* 각 부위 추천 옵션
투구 - 힘 / 활 / 극확 / 소켓 / 물리저항 / 획득반경
어깨 - 힘 / 모저 / 재감 / 규탄피해 / 생명구슬 회복 / 획득반경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장갑 - 힘 / 극피 / 극확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기절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갑옷 - 힘 / 활(모저, 정피감) / 규탄피해 / 3소켓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바지 - 힘 / 활 / 모저 / 2소켓 / 획득반경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장화 - 힘 / 활 /모저 / 이속 or 방어도 / 획득반경 / 생명구슬 회복
손목 - 신성피해 증가 / 힘 / 활 / 극확 / 물리저항 or 근피감
민병대 - 힘 / 활 / 생퍼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빙결
귀꿰미 - 힘 / 활 / 생퍼 / 모저 / 적중시 빙결
반지 - 극피 / 극확 / 재감 / 소켓 / 물리저항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생명구슬 회복
목걸이 - 신성피해 증가 / 극피 / 극확 / 홈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 용광로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예언의 칼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프라이데르의 진노- 힘 / 극확 / 재감 / 규탄 추가피해 or 초당진노 생성 / 물리저항 or 근피감
(정복자가 아주 높을 시 옵션이 완벽하게 뜨면 힘을 광역피해 or 정예 추가피해)
# 초당진노 생성 2를 추가하면 진노가 바닥이 날 일이 거의 없음, 힘/재감/극확의 똑같은 조건의 방패로
규탄 추가피해가 달린 방패가 750의 증뎀이고, 초당진노가 달린 방패가 800이라면 800짜리 방패를
쓰는게 유리합니다. 이 부분은 얀씨세팅에만 적용되며 가변값의 폭이 40-50이상 차이나면 규탄피해가
붙어도 규탄의 피해가 없는 방패랑 딜적차이는 미미합니다. 초진생 방패는 동급옵의 규탄피해가 달린
방패 이 외 고유옵의 차이가 약간이라도 벌어지면 규탄피해 보다 초진생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단 궁극적으로 초진생의 편의성 보단 규탄 추가피해의 값어치가 높다는 변함이 없습니다.
= 액티브 스킬 =
* 베기 (보호) - 집자셋 버프용 및 진노 수급용, 추가로 베기에 적중된 적 한마리당 방어도가 5프로 상승 최대 5중첩, 방어도 상승은 3초간 지속되며 1회타격시 5마리를 맞추면 바로 5중첩가능, 한마리를 맞춰도 지속시간 내 다시 타격 하면 선행 중첩이 늘어나고 지속시간이 갱신됨, 위 세팅들 보다 방어력에 여유 전혀 없기 때문에 평타는 베기로 고정합니다.
* 규탄 (진공) - 주딜, 발동 후 3초 후 주위 15미터 반경안의 모든 적을 타격함, 발동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김 폭발이 임박 할수록 더욱 많은 몹을 끌어당김
* 용기의 율법 (멈출 수 없는 힘) - 율법의 효과를 발동하면 자원 소모량이 50프로 감소함, 규탄의 발동률을 높혀 딜을 상승시키는 효과
* 철갑피부 (강철피부) - 받는피해를 50프로 감소하고 모든 제어방해에 면역, 지속시간을 7초로 증가시킴
얀씨세팅은 몸을 커버해 줄만한 추가 요소가 없으므로 철갑의 선택은 반드시 강철피부로 합니다.
* 조롱 (오름 저리는 두려움) - 이 역시 생존을 위해 조롱도 오금룬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갑을 키는 타이밍이 딜 타이밍이므로 회동구간에 조롱으로 진노를 채우면서 몹들의 공격속도를 늦춰 생존력을 올리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 (선지자)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 되면 방어도가 추가로 150프로 증가
= 패시브 스킬 =
* 천부의 힘 - 양손무기와 방패를 같이 장착할 수 있게 해줌 (고정)
* 율법의 파급력 - 율법의 지속시간을 5초연장, 규탄의 발동 빈도는 딜과 직결하므로
율파 패시브도 얀씨세팅에선 권장이 아닌 고정입니다 (고정)
* 호화찬란 - 장비에 장착된 보석의 수 만큼 힘이 1.5프씩 증가 최대 11부위 가능,
극딜 컨셉을 잡은이상 딜을 올려주는 호화찬란은 권장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정)
* 신성한 대의 - 공격력을 10프로 상승시키고 신성피해를 입은 적에게 최대생명력의 1프로를 흡수함,
몹의 개체 수에 비례해서 체력이 회복되므로 고단세팅에서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함 (고정)
= 헬퍼 세팅 =
얀씨 세팅은 끝걸 세팅에서 강제이동만 추가해주면됩니다.
* 규탄 - 570-600 msec
* 용기의 율법 - 1 msec
* 아카라트의 용사 - 1 msec
* 강제이동 - 10 m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