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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 규탄성전 고단 및 기경용 세팅

옥탑방토깽이
댓글: 166 개
조회: 531119
추천: 535
2017-10-31 22:08:39
고단 (100 ~ )

* 아크칸셋에 대한 필수지식

성전사의 세트템인 아크칸의 방어구는 아카라트의 용사를 강화시켜주는 세트템으로 모든 능력치가 아카라트의 용사로 변신했을 때만 부여됩니다. 고로 아크칸셋은 아카라트의 용사 상태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닌상태가 되기때문에 아크칸셋을 이용한다는것은 아라카트의 용사를 어떻게든 지속 시켜야 된다는 말과 같은 말입니다.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는 아카라트의 용사는 실질적인 재감세팅으론 당연히 지속을 할 수가 없습니다. 4셋효과에 아카라트의 용사 재사용 대기시간 50프로 감소덕에 이를 가능하게 하는데 50프로가 감소되도 영구적으로 유지시키기 위해선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은 재감옵션을 챙겨야됩니다.

90 / 2 = 45초 아카라트의 용사는 셋템효과로 45초 쿨타임스킬로 바뀌고 20초 지속 스킬인 아카라트의
용사를 무한으로 유지시킬려면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야됩니다. 45초에서 25초를 감소 시킬려면
55.55... 퍼센트가 나오는데 디아블로는 소수점 재감이 정복자말곤 없기 때문에 결론은 정복자를 다 찍고 재감을 맞추면 55.57부터 근사치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이론인 55.55... 보다 0.02% 높은 55.57은 플레이시 살짝 변신이 풀렸다 다시 변신하기 때문에 대균진행 시 변신할 때 마다 끔살이 나는 대재앙을 겪게됩니다. 여기서 1프로 추가하면 56.05가 되는데 그래서 무한아크칸을 위한 재감은 56이라고 많이들 조언해주시는겁니다. 작 재감1프로의 차이가 아크칸셋에선 엄청난 차이므로 재감은 최소 56.01이상을 맞추셔야 무한변신 상태가 유지됩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재감 56을 어디서 챙기는지 알아봅시다.

디아블로3의 옵션은 합산타입과 곱연산타입이 있는데 재사용 대기감소는 점감식의 곱연산입니다.
8%+8%는 16이 아니고 1- (0.92 x 0.92) = 0.1536  15.36% 감소로 재감옵이 많이 붙을수록 후발 옵션들의 값어치가 하락하게 됩니다. 그럼 결국 엄청나게 많은량의 재감을 챙겨야 56프로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 수치의 총합산은 78.5프로의 합산 재감옵을 챙겨야 가능합니다. 

< 정복자 10 + 투구 12.5 + 무기 10 + 어깨 / 장갑 / 반지2개 / 허리띠 / 방패 총 48 >

위의 부위에서 재감을 최대치로 챙기면 80.5프로의 합산재감량이 나오는데 위에 언급했듯이 78.5프로의 요구치를 맞출려면 -2프로의 여유밖에 없습니다. 단 이 부분은 재감은 덩어리 자체가 틀려지면 재감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무기 같이 10이 붙는 장비는 10을 기준으로 해야됩니다. 무기가 8이면 이면 56이 불가능해지며 7짜리 두개와 6짜리 하나를 챙기는 것 역시 미세하지만 재감 변동이 있습니다. 고로 거의 모든 템에서 풀재감을 챙겨야된다는 결론이고 1프로라도 빠지면 힘들어집니다. 이것이 아크칸셋의 최대난제이자 걸림돌이고 이걸 맞추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운영이 불가능합니다.

* 현재 필드진입 후의 대균진행 시의 무한 아카라트 재감은 56.45를 많이 이야기합니다. 이는 마을에서 측정한 무한 아크칸 상태와 달리 지연시간으로 인한 아카라트 풀림 현상에 따라 55.66 부터 56.45까지도 무한 유지와 변신풀림이 일어나기 때문에 자신의 인터넷 회선이나 컴상태에 따라 재감 효율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56.45부터 지연렉이 발생하더라도 안정권에 들기 때문에 재감의 설정은 유저의 선택에 따라 보통 56.01 ~ 56.45가 많이 선호됩니다. 이 부분은 확실히 같은 재감에서 강인함 변동없는 변신과 강인함이 변동하는 변신풀림이 일어나기 때문에 확실하게 무한은 이 재감이라고 설명 드릴 수 없을거 같고... 이론적으로 56이 되지 않아도 무한은 성립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뭐가 확실한 문제인지는 정확히 짚고 갈 수가 없으므로 유저의 여건에 따라 재감은 1프로정도 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짧은 식견으론 아무래도 모니터 주사율과 프레임과 관련있어 보이는데 사양이 좋지않은 컴퓨터에서 강제로 30프레임 고정으로 디아를 실행하면 헬퍼의 주기가 계속 어긋나면서 규탄이 씹히는 현상이 심화되는걸 볼수있는데 아무래도 56이하의 재감에서도 분명히 무한 유지가되는걸 간혹 볼 수가 있기때문에 이건 기술적인 문제로 봐야될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저 같은 구린컴에서도 안정적 무한유지를 원하신다면 재감은 56.45 풀재감을 맞추시는게 안정적입니다.

* 규탄 스킬을 사용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점

프라이데르로 쿨기에서 자원소모기가 되는 규탄은 툴팁에 있는 그대로라면 공속을 올리면 더 빨리 쓸 수 있어야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퍼센트 제로가 되는게 아니라서 공속을 높힌다고 규탄의 발동을 높힐 수 있는건 아닙니다. 원래있던 재사용 대기시간이 부수적 요인으로 제로가 될 때 디아블로 스킬들은 보편적으로 0.55초의 내부쿨이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인검이 터진 법사의 에너지폭발등이 규탄과 비슷한 경우입니다. 저는 규탄의 주기가 0.55초는 아닌거 같고 가장 잘 발동되는 사이클이 0.57초라고 봅니다. 보통은 0.57초나 0.6초가 거의 칼쿨로 돌아가는 주기인데 컴사양이나 인터넷 회선이 좋으면 0.55초에 맞춘다는 글을 어디서 본적이 있어서 0.57초 주기는 제 컴터 환경에선 최적이라고 말해두겠습니다.

그렇담 초공이 0.57초 보다 느린 경우는 발동이 느려지는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규탄은 영웅의 다른 공격모션과 관계없이 독자적으로 발동되는 스킬이라 영웅이 제어방해에 걸려서 행동불능 상태를 제외하곤 다른 모션과 상관없이 독자적으로 발동됩니다.규탄을 쓰면서 평타질이나 다른 공격을 해도 규탄은 그 공격들과 별개로 계속해서 주기에 맞게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규탄세팅에서 공속은 무의미하다는 결론이 나오고 규탄은 한방데미지가 가장 높은 양손철퇴가 데미지에 있어 가장 유리한 무기가 되는것입니다. 일반적인 규탄세팅에서 착용하는 주무기는 정예에게 추가데미지를 주는 양손철퇴 용광로와 아카라트의 용사를 강화시켜주는 아크칸의 증보란 양손도리깨 그리고 규탄을 위해 필수로 써야되는 규탄 특화무기인 예언의 칼입니다. 이 3가지 무기중 증보와 예칼은 초공 1.15계열의 무기로 양손 무기중 가장 한방데미지가 떨어지는 무기들입니다. 초공 1의 양손철퇴 용광로는 앞의 두 무기보다 10프로 이상 한방데미지가 쎕니다. 규탄세팅에서 착용 무기를 용광로로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점입니다.

* 아크칸의 증보 + 집자셋 + 독수리 흉갑

공격과 생존을 같이 취하는 타입의 세팅으로 규탄 세팅에선 밸런스 타입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증보를 들고 힘의 현신룬을 이용하더라도 율법이 돌 때 평타질을 하지않음 독흉은 유지되지않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독흉을 전체적으로 유지할려고 생각하다보니 율법이 꺼지면서 진노가 세기시작하는 타임부터 관리자체가 꼬이기 시작하죠. 율법이 꺼지고 진노가 이미 새버리고 그 때 부터 관리하면 이미 늦은거나 다름없는거기 때문에 이런 독흉 유지에 대한 시각을 바꾸시면 됩니다.

독수리는 율법이 꺼질 땐 그냥 꺼지게 두는거고 율법이 돌 때만 유지하는식으로 말이죠. 독흉에 너무 신경을 써서 율법이 꺼질 때 규탄 발동을 불규칙적으로 조율하시면 회동타임같이 딜이 제대로 박혀야 될 상황에서 규탄이 덜 터지면 딜로스가 상당히 심해지고 고단에서 쓰는 진공규탄은 3초 뒤 폭발이라 회동싸이클을 보고 눌러도 3초뒤에 터지기 때문에 이미 늦습니다. 규탄은 그냥 정싸이클에 놓고 돌리되 율법이 비고 흉갑이 꺼지는 타이밍에 철갑으로 땜빵을 하고 율법의 쿨이 돌아오면 율법을 누르고 조롱으로 진노를 복구시켜 독흉을 다시 복구하는식으로 플레이 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룬을 사용할 수 있는 증보세팅은 철갑의 쿨타임이 아카라트 한 텀에 2번이 가능하기 때문에 율법이 비는 타이밍에 철갑을 전략적으로 이용하기 수월하고 철갑을 헬퍼로 돌려도 상관없을 만큼 철갑의 유지시간이 용광로나 끝걸세팅 보다 배로깁니다. 보통 회동딜을 보고 16초 마다 사용하는 타 세팅에 비해 활기룬을 이용할 시 철갑을 헬퍼로 돌려도 7초 지속 후 약 6.3초 텀이 생긴 뒤 쿨이 다시돌면 철갑피부의 지속이 6초 정도 됐을 때 아카라트의 쿨이 돌아와 스킬 창의 모든 스킬들이 재장전되고 철갑이 7초 연장되 13초정도 지속되는거나 똑같은 상태가 됩니다. 결론은 활기룬을 쓸시 7초 지속 6.3초 공백 13초 지속 6.3초 공백 이런식으로 로테이션 되기 때문에 아예 헬퍼를 돌려놔도 괜찮을 정돕니다.

위 철갑 로테이션과 같이 율법 역시 10초 지속 후 대략 3.3초 조금넘게 텀이 생기는데 이 후 재시전 하면 율법이 6초 이상 진행됐을 때 아카라트의 쿨이 돌아오고 율법을 20초 지속 시킬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결국은 율법도 10-20-10-20 이런식으로 로테이션되는데 율법이 유지 될 땐 독흉으로 율법이 꺼지면 철갑으로 버티는식으로 중간중간 독흉과 철갑이 같이 만나는 구간도 많기 때문에 방어력은 잘만 활용하면 끝걸보다 더 강력해 증보세팅은 스펙이 좀 되는유저가 제대로 플레이하면 115단에서도 앵간한건 다 말뚝박고 때려도 아프지가 않습니다. 약간 문제가 있다면 율법 쿨을 계속해서 봐줘야한다는 피곤함이 젤 걸림돌입니다. 그리고 용광로의 부재로 정예의 피를 까기가 힘들기 때문에 균열수호자를 잡는데 오래걸리고 게이지 구간역시 2무리 이상의 정예를 끼고 싸워야 적정한 게이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정예를 단독을 따기 위해선 많은 수 의 잡몹이 필요하고 정예의 피통이 10프로 미만이더라도 미련을 가지고 단독으로 잡을 생각을 하심 게이지는 역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진노에 관한 내용으로 증보를 쓸 때 정복자 최대진노와 도리깨 방패에서 최대진노를 늘려주면 평타를 치지않고 더 걸을 수 있기 때문에 여건이되면 최대로 늘리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인 100상태는 평타를 쉬지않고 때려야 흉갑이 안꺼지기 때문에 무기나 방패에 최대진노 옵이 없는 분들은 정복자만이라도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주력으로 쓰는 무기에는 없지만 최대진노 달린 템 대충 껴놓고 해보니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나더군요.




* 템세팅 목록

- 아크칸의 방어구 6종 ( 고정부위 - 어깨 / 장갑 / 바지 / 투구 / 목걸이)

- 예언의 칼 (착용 / 카나이) -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프라이데르의 진노 (착용) - 규탄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진노 40을 소모하는 자원소모기로 바꿈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아크칸의 증보 (착용 / 카나이) - 아카라트의 용사에 힘의 현신룬과 선지자룬을 추가로 적용 
  선택 룬이 중복되도 효과는 같음

- 의지의 철벽 - 일명집자셋 평타로 불리는 자원생성기와 자원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할 때
  각각의 스킬이 몹에게 적중되면 5초간 50프로씩 최대 125프로의 공격력 상승

- 원소의 회동 - 4초마다 속성별 주기가 돌며 해당구간 같은속성 스킬의 피해가 최대 
  200프로 증가함. 딜의 핵심

- 독수리 흉갑 (착용 / 카나이) - 보유 진노량이 90-95프로 이상일 때 적에게 받는 피해 50프로 감소

- 환영장화 (착용 / 카나이)  - 적무리와 벽생성에 제약없이 이동가능

- 민병대 허리띠 - 재감이 붙는 유일한 허리띠, 56재감을 맞추기 위해 사용

- 팔씨름 - 땡기기나 밀치기에 당한 적에게 5초간 20-30프로의 추가 피해를 줌 진공규탄의 땡기기
  효과가 팔씨름 효과를 발동시키고 팔씨름의 추가 피해량은 템에 붙는 규탄추가피해와 합산으로 계산됨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 제어방해나 느려진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줌, 보조효과에 영웅주변 15미터 몹들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근접딜을 하는 규탄성전은 자동적으로 버프조건 발동 딜의 핵심

- 고통받는자의 파멸 - 단계가 높아질수록 천정부지로 치솟는 균수의 피통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석 영웅이 균수를 타격할수록 점진적으로 딜이 상승 균열수호자를 2분안에 조질수 없는 단계부터 필수

- 난해한 변화 - 물리피해를 제외한 모든 원소피해를 최대 60프로 감소시킴, 추가로 생명력이 5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면 추가로 75프로 더 감소, 이 보석을 사용하는 세팅은 단일저항을 붙일 수 있는 템에서 물리저항의 값어치가 대폭으로 상승함

* 각 부위 추천 옵션

투구 - 힘 / 활 / 극확 / 소켓 / 물리저항 / 획득반경
어깨 - 힘 / 모저 / 재감 / 규탄피해 / 생명구슬 회복 / 획득반경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장갑 - 힘 / 극피 / 극확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기절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갑옷 - 힘 / 활(모저, 정피감) / 규탄피해 / 3소켓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바지 - 힘 / 활 / 모저 / 2소켓 / 획득반경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장화 - 힘 / 활 / 모저 / 이속 or 방어도 / 획득반경 / 생명구슬 회복
손목 - 신성피해 증가 / 힘 / 활 / 극확 / 물리저항 or 근피감
허리띠 - 힘 / 활 / 생퍼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빙결
반지 - 극피 / 극확 / 재감 / 소켓 / 물리저항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생명구슬 회복
목걸이 - 신성피해 증가 / 극피 / 극확 / 홈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 예언의 칼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아카라트의 증보 - 피해 / 힘 / 재감 / 홈 / 최대진노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흉갑관리를 좀더 유연하게 하고싶다면 초당 진노생성량을 선택)

* 프라이데르의 진노- 힘 / 극확 / 재감 / 규탄 추가피해  or 초당 진노생성/ 최대진노 
 (정복자가 아주 높을 시 옵션이 완벽하게 뜨면 힘 대신 광역피해 or 정예 추가피해)

# 율법이 돌 때 평타질을 하지않고 좀더 오래 무빙을 하고 싶으시면 방패에 초진생2를 달게되면 율법이 돌 때 장시간 무빙을 해도 흉갑이 꺼지지않습니다. 고유옵의 차이가 벌어지는 초진생 vs 규탄 추가피해 방패로 선택지가 갈린다면 초진생방패의 고유옵이 30-40이상 높다면 초진생 방패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초진생을 달면 율법이 돌 때 독수기가 거의 꺼지지않으며 고유옵이 조금이라도 높다면 규탄 추가피해가 달린 고유옵이 낮은 방패보다 딜적 손실도 크지않고 안정성은 더욱 커집니다.

= 액티브 스킬 =

* 베기 (보호) - 집자셋 버프용 및 진노 수급용, 추가로 베기에 적중된 적 한마리당 방어도가 5프로 상승 최대 5중첩
방어도 상승은 3초간 지속되며 1회타격시 5마리를 맞추면 바로 5중첩가능, 한마리를 맞춰도 지속시간 내 다시 타격
하면 선행 중첩이 늘어나고 지속시간이 갱신됨

* 규탄 (진공) - 주딜, 발동 후 3초 후 주위 15미터 반경안의 모든 적을 타격함, 발동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김 폭발이 임박 할수록 더욱 많은 몹을 끌어당김

* 용기의 율법 (멈출 수 없는 힘) - 율법의 효과를 발동하면 자원 소모량이 50프로 감소함, 규탄의 발동율과 흉갑
관리를 위해 사용

* 철갑피부 (강철피부) - 받는피해를 50프로 감소하고 모든 제어방해에 면역, 지속시간을 7초로 증가시킴

* 조롱 (오름 저리는 두려움) - 주변에 적을 도발하고 도발을 당한 적 한마리당 5의 진노생성, 추가로 도발당한
적은 4초간 공격속도가 50프로 이동속도가 80프로감소, 자원 충전 및 생존을 위해 사용

* 아카라트의 용사 (활기) - 증보를 사용함으로써 고단의 필수인 선지자룬을 배제가능,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
되면 스킬창의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감소 이 세팅에서 사용하는 모든 스킬들의 쿨타임이 초기화 됨


= 패시브 스킬 = 

* 천부의 힘 - 양손무기와 방패를 같이 장착할 수 있게 해줌 (고정)

* 율법의 파급력 - 율법의 지속시간을 5초연장, 규탄의 발동율에 큰 관여를 하며 증보세팅에선 필수 (고정)

* 호화찬란 - 장비에 장착된 보석의 수 만큼 힘이 1.5프씩 증가 최대 11부위 가능 (권장)

* 신성한 대의 - 공격력을 10프로 상승시키고 신성피해를 입은 적에게 최대생명력의 1프로를 흡수함, 
몹의 개체 수에 비례해서 체력이 회복되므로 고단세팅에서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함 (고정)

* 불사 - 영웅이 죽을 시 죽음에 면역되고 5초간 35프로의 공격력상승과 무적상태가 됨, 
60초마다 한번씩 발동 (선택)


= 헬퍼 세팅 = 

증보세팅은 율법은 헬퍼를 돌릴 수 없습니다. 율법은 상황을 봐가며 써야되고 철갑역시 수동 조작을 권장하지만 신경 쓰이는게 걸리시면 철갑도 헬퍼를 돌려도 됩니다.

* 규탄 - 570-600 msec
* 철갑피부 - 1 msec
* 아카라트의 용사 - 1 msec

#추가로 강제이동만을 위한 헬퍼를 따로 하나 더 켜는 것도 좋습니다.

대균입장 시 일단 아카라트를 켜기전에 율법을 켜고 헬퍼를 키면 첫 율법은 30초간 연장 가능합니다.


* 용광로+끝없는 걸음 + 화합의 반지

진노 관리도 귀찮고 몸이 아픈것도 싫다면 집자세팅이 아닌 끝걸과 화합의 반지로 안정적인 몸빵과 전략적 딜을 취할 수 있는 세팅입니다. 끝걸셋의 최대강점은 이동시 불사신같은 몸빵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냥 마구잡이로 움직여서 몹들을 적정량 끌어모아 화피회동 타임부터 신성회동까지 딜을하고 몹이 어느정도 사라지면 다시 반복하는 형태로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이동할 때는 방어력이 일반적인 집자세팅보다 50프로 뎀감이 2중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죽을일이 거의 없고 딜이 들어가는 구간도 철갑을 켜서 딜을 하기 때문에 평균적 방어력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수로 이동중에 철갑을 눌러버리거나 하지않는다면 말이죠. 단점은 회동딜 전에 대략 4초이상 멈춰서서 셋템 효과를 충전해야 딜이 나오기 때문에 게이지를 밀만한 곳에서 딜을해야되고 각이 나오지 않는곳은 뒤도보지않고 지나쳐야되는 판단력이 중요합니다. 몰이가 제대로 되지않아도 회동타이밍에 풀딜이 가능한 집자와 달리 자리를 잡지않고 딜을하면 딜이 집자에 비해 굉장히 떨어지기 때문에 몸은 좋지만 효율적인 딜을 넣기 위한 운영은 쉽지않은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진짜 전투적인 플레이가 가능해 게이지를 밀만한 각에 익숙해지면 집자세팅 보다 크게 밑도는 수준은 아닙니다. 



* 템세팅 목록

- 아크칸의 방어구 6종 ( 고정부위 - 어깨 / 장갑 / 바지 / 투구 / 갑옷 / 바지)

- 용광로 (착용 / 카나이) - 정예에게 주는 피해를 최대 50프로까지 증가시킴, 착용 권장

- 예언의 칼 (착용 / 카나이) -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프라이데르의 진노 (착용) - 규탄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진노 40을 소모하는 자원소모기로 바꿈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끝없는 걸음 - 일명 끝걸셋, 목걸이와 반지가 세트부위라 아크칸의 부적을 이용하지 못합니다. 이동시
방어력이 서서히 증가해 최대 50프로까지 상승하고 멈출시 공격력이 서서히 증가해 최대 100프로 상승
합니다. 이동을 멈추면 방어력은 서서히 떨어지고 이동을 시작하면 공격력이 서서히 떨어집니다. 집자셋과의 이론적 딜차이는 25프로지만 실질적 체감딜은 더욱 낮습니다. 악세 한칸이 비기 때문에 화합의 반지를 활용할 수 있어 몸이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원소의 회동 (착용) - 4초마다 속성별 주기가 돌며 해당구간 같은속성 스킬의 피해가 
  최대 200프로 증가함. 딜의 핵심

- 화합의 반지 (카나이) - 추종자와 같이 착용하면 받는 피해의 50프로를 나눠입음

- 환영장화 (착용)- 적무리와 벽생성에 제약없이 이동가능

- 민병대 허리띠 - 재감이 붙는 유일한 허리띠, 56재감을 맞추기 위해 사용

- 팔씨름 - 땡기기나 밀치기에 당한 적에게 5초간 20-30프로의 추가 피해를 줌 진공규탄의 땡기기
  효과가 팔씨름 효과를 발동시키고 팔씨름의 추가 피해량은 템에 붙는 규탄추가피해와 합산으로 계산됨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 제어방해나 느려진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줌, 보조효과에 영웅주변 15미터 몹들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근접딜을 하는 규탄성전은 자동적으로 버프조건 발동 딜의 핵심

- 고통받는자의 파멸 - 단계가 높아질수록 천정부지로 치솟는 균수의 피통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석 영웅이 균수를 타격할수록 점진적으로 딜이 상승 균열수호자를 2분안에 조질수 없는 단계부터 필수

- 난해한 변화 - 물리피해를 제외한 모든 원소피해를 최대 60프로 감소시킴, 추가로 생명력이 5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면 추가로 75프로 더 감소, 이 보석을 사용하는 세팅은 단일저항을 붙일 수 있는 템에서 물리저항의 값어치가 대폭으로 상승함

* 각 부위 추천 옵션

투구 - 힘 / 활 / 극확 / 소켓 / 물리저항 / 획득반경
어깨 - 힘 / 모저 / 재감 / 규탄피해 / 생명구슬 회복 / 획득반경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장갑 - 힘 / 극피 / 극확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기절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갑옷 - 힘 / 활(모저, 정피감) / 규탄피해 / 3소켓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바지 - 힘 / 활 / 모저 / 2소켓 / 획득반경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장화 - 힘 / 활 / 모저 / 이속 or 방어도 / 획득반경 / 생명구슬 회복
손목 - 신성피해 증가 / 힘 / 활 / 극확 / 물리저항 or 근피감
허리띠 - 힘 / 활 / 생퍼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빙결
나침도 - 힘 / 극피 / 극확 / 재감 / 소켓 / 물리저항 (극확대신 광피도 괜찮음) 
원소의 회동 - 극피 / 극확 / 재감 / 소켓 / 물리저항
목걸이 - 신성피해 증가 / 극피 / 극확 / 홈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 용광로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예언의 칼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프라이데르의 진노- 힘 / 극확 / 재감 / 규탄 추가피해 / 물리저항 or 근피감
  (정복자가 아주 높을 시 옵션이 완벽하게 뜨면 힘 대신 광역피해 or 정예 추가피해)

= 액티브 스킬 =

* 베기 (보호) - 집자셋 버프용 및 진노 수급용, 추가로 베기에 적중된 적 한마리당 방어도가 5프로 상승 최대 5중첩, 방어도 상승은 3초간 지속되며 1회타격시 5마리를 맞추면 바로 5중첩가능, 한마리를 맞춰도 지속시간 내 다시 타격 하면 선행 중첩이 늘어나고 지속시간이 갱신됨

* 규탄 (진공) - 주딜, 발동 후 3초 후 주위 15미터 반경안의 모든 적을 타격함, 발동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김 폭발이 임박 할수록 더욱 많은 몹을 끌어당김

* 용기의 율법 (멈출 수 없는 힘) - 율법의 효과를 발동하면 자원 소모량이 50프로 감소함, 규탄의 발동율을 높히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함 쓰지않으면 헬퍼로 규탄을 돌릴 수가 없음

* 철갑피부 (강철피부) - 받는피해를 50프로 감소하고 모든 제어방해에 면역, 지속시간을 7초로 증가시킴

* 조롱 (오름 저리는 두려움) - 끝걸 세팅의 경우 진노가 거의 바닥을 칠 때 한번에 회복시키는 용도로 활용 해야됩니다. 피감 효과보단 대량의 진노수급에 관점을 두고 조롱을 사용할 땐 항시 적을 어느정도 뭉쳐서 진노를 한번에 풀로 복구하는 방식에 익숙해지시는게 좋습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 (선지자)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 되면 방어도가 추가로 150프로 증가

= 패시브 스킬 = 

* 천부의 힘 - 양손무기와 방패를 같이 장착할 수 있게 해줌 (고정)

* 율법의 파급력 - 율법의 지속시간을 5초연장, 끝걸셋은 고정은 아닙니다. (권장)

* 호화찬란 - 장비에 장착된 보석의 수 만큼 힘이 1.5프씩 증가 최대 11부위 가능 (권장)

* 신성한 대의 - 공격력을 10프로 상승시키고 신성피해를 입은 적에게 최대생명력의 1프로를 흡수함, 
몹의 개체 수에 비례해서 체력이 회복되므로 고단세팅에서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함 (고정)

* 불사 - 영웅이 죽을 시 죽음에 면역되고 5초간 35프로의 공격력상승과 무적상태가 됨, 
60초마다 한번씩 발동 (선택)


= 헬퍼 세팅 = 

끝걸 세팅은 율법의 파급력을 사용하면 율법도 헬퍼를 돌려도 됩니다. 사용하지 않음 돌릴 수가 없고요.

* 규탄 - 570-600 msec
* 용기의 율법 - 1 msec
* 아카라트의 용사 - 1 msec

#추가로 강제이동만을 위한 헬퍼를 따로 하나 더 켜는 것도 좋습니다.


* 용광로+집자셋 + 얀씨의 주술바지

가장 극딜이 가능한 세팅으로 흉갑세팅 보다 잡몹에겐 20프로 가까이 정예에겐 거의 두배의 딜이 들어갑니다. 딜차이가 아주 극단적이지만 방어차이도 아주 극단적입니다. 흉갑세팅과 얀씨세팅은 딜과 생존력을 마치 등가교환하는 방식이라 보심되는데 이 세팅은 정렙이 어느정도 받쳐줘서 기본방어도가 높은 유저가 아닌이상 높은단계에서 플레이 하기가 힘듭니다. 일반적인 물몸상태에선 거의 공격할 수가 없고 회동텀이 돌아오는 시점에 철갑을 켜고 타이밍 딜을 해야되는데 철갑의 쿨이 꺼지는 시간은 전략적으로 도망다니며 적들이 흐트러지지않게 잘 모아 놓는게 운영의 핵심입니다. 방어력이 낮기 때문에 철갑을 키더라도 버티기 힘든상황이 자주오는데 딜을 할 타이밍에 반드시 조롱의 쿨을 남겨놓고 적들의 공속을 저하시켜 생존력을 좀더 높히는 방식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공격하러 들어가기전에 진노가 너무 바닥나 있으면 안되므로 중간중간 요령껏 채워주셔야됩니다. 신성한 대의의 효과를 좀 더 크게 보기 위해서 활력에 조금 투자하시면 몸빵이 상당히 강해지며 단일저항 항목에서 물리저항의 값어치가 아주 큽니다. 물리저항의 보유가 전무할 시 투창같은 물리계열 공격에 너무 취약하고 보스전에서도 원킬이 나기때문에 물리저항의 보유는 딜만큼의 값어치가 있습니다. 보스전에서 최소 한방을 맞고 버틸 물리저항을 보유하면 체감 난이도는 급감합니다. 철갑을 켜고 어느정도 말뚝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는 추천하지만 철갑을켜도 버티기 힘든 단계는 운영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허용단계는 자신이 버틸 수 있는 단계까지라고만 할 수 있습니다.

* 용광로+집자셋+레오릭의 왕관+귀꿰미

위 얀씨가 극딜버전이면 레오릭+귀꿰미 세팅은 집자용광로 세팅의 밸런스 버전입니다. 세팅의 방향이 거의 같고 허리띠와 카나이 함만 교체해주면 되기때문에 세팅의 가변은 쉽습니다. 얀씨세팅에 비해 가장 취약하던 근접피해 감소가 30프로 늘어나고 민병대의 재감옵션으로 빠지던 허리띠 방어주옵 하나가 추가되어 생존력이 대폭 상승합니다. 레오릭 왕관을 이용함으로써 재감설정 역시 얀씨세팅에 비해 여유가 생기므로 실제적 재감은 레오릭왕관 100짜리를 쓴다는 기준으로 재감 합산총량 63.5 이상만 챙겨주면됩니다. 민병대 조합의 78.5보다 아주 많은 여유가 생깁니다. 민병대 벨트와 목걸이의 재감을 제외하고 10프로가 붙는 무기에서 10프로 맥스를 기준으로 재감을 붙일 수 있는 부위 장갑 / 어깨 / 반지2 / 방패에서 -9%까지 허용되기 때문에 8%재감이 붙는 부위중에선 아예 한부위가 없어도 무한아카라트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단 한부위 재감을 빼기를 위해선 나머지 부위에서 맥스재감(-1%)을 확보해야 합니다. 얀씨의 강제무빙이 적응되지 않거나 생존에 많은 부담을 느끼신다면 얀씨보다 이쪽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얀씨세팅으로 정말 버티기 힘들어지는 상위단계 부턴 귀꿰미+레오릭으로 보통 굳어집니다. 얀씨에 비해 자원관리가 까다롭기 때문에 운영하는 능력에 따라 딜의 편차가 생깁니다. 운영쪽은 얀씨보다 어려운편이며 특히 조롱으로 회복되는 진노량이 적어지는 다소 낮은단계는 얀씨보다 딜의 편차가 꽤나 커집니다.



* 템세팅 목록

- 아크칸의 방어구 6종 ( 고정부위 - 어깨 / 장갑 / 갑옷 / 목걸이)

- 용광로 (착용 / 카나이) - 정예에게 주는 피해를 최대 50프로까지 증가시킴, 착용 권장

- 예언의 칼 (착용 / 카나이) -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프라이데르의 진노 (착용) - 규탄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진노 40을 소모하는 자원소모기로 바꿈
  규탄의 피해량을 증가시킴

- 의지의 철벽 - 일명집자셋 평타로 불리는 자원생성기와 자원을 소모하는 스킬을 사용할 때
  각각의 스킬이 몹에게 적중되면 5초간 50프로씩 최대 125프로의 공격력 상승

- 원소의 회동 - 4초마다 속성별 주기가 돌며 해당구간 같은속성 스킬의 피해가 
  최대 200프로 증가함. 딜의 핵심

- 얀씨의 주술바지 (착용 / 카나이) - 이동시 공격력과 자원생성량이 증가하고 멈출 시 공격력과 자원생성량이 감소합니다. 툴팁의 내용대로라면 멈추지 않고 계속 움직여야되지만 잠시간의 짧은 멈춤은 공격력 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습니다. 자원생성량의 경우 완벽한 실시간 적용이라 평타질 같은 후딜이 있는 공격을 할 때 순간순간 생성량이 줄어들지만 공격력은 버프를 받은 수치가 과반으로 적용됩니다. 이 효과를 제대로 이용할려면 헬퍼를 이용해 강제이동을 무조건 걸어놔야 되므로 헬퍼를 사용하지 않는분은 운영과 딜차이에 심각한 갭이 생깁니다. 얀씨를 이용하기 위해선 헬퍼가 필수라고 보심됩니다. 방패의 초당진노 생성2를 부착할 시 규탄의 유지력이 증보을 든 상태와 견줄정도로 평타로 인한 진노 회복없이 조롱으로 회복되는 진노량만으로도 규탄의 발동주기가 꾸준해 지기때문에 적응이 되면 운영은 상대적으로 흉갑관리등을 하는 증보나 멈춰서서 스택을 충전하는 끝걸에 비해 굉장히 쉽습니다.

- 레오릭의 왕관 (착용 / 카나이) - 투구에 박힌 보석의 효과를 최대 100프로 증가시킴. 재감세팅이 부족한 유저가 선택할 수 있는 템으로 보통 귀꿰미와 조합, 투구에 다이야 보석을 장착하고 있음 56% 재감을 위해 8%가 붙는 재감 옵션 두개를 배제가능, 보통 민병대 벨트를 제외하고 반지나 어깨 장갑 방패에서 재감 한부위를 제외할 수 있어 재감을 맞추기가 쉬워집니다. 민병대와 목걸이 무기를 제외하고 재감을 붙일 수 있는 모든 부위애서 풀재감 -9%까지 허용됩니다. 10%가 붙는 무기에서 재감을 제외하면 민병대 벨트의 이용이 강제되므로 레오릭을 이용하는 이유가 무색해집니다. 고로 레오릭으로 인한 재감증가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선 무기 10프로+8프로 재감이 붙는 4부위에서 풀재감 (-1%)까지 챙겨주심됩니다. -2%이상 떨어지면 1%을 위해서 재감 한부위를 더 붙여야되기 때문에 애초에 재감은 만땅으로 붙는 템을 이용하시는게 세팅이 용이해집니다.

- 환영장화 (착용 / 카나이)- 적무리와 벽생성에 제약없이 이동가능

- 민병대 허리띠 - 재감이 붙는 유일한 허리띠, 56재감을 맞추기 위해 사용

- 귀꿰미 - 근접피해 감소 30프로가 붙는 허리띠, 얀씨세팅의 딜 증가분 보다 방어적 이득을 취하기 위해 부족한 재감을 레오릭 왕관으로 대체하고 민병대에서 빠지는 방어주옵+1(생퍼 or 모저)을 챙김으로써 얀씨세팅에 비해 방어력이 탁월해짐 생존이 힘들어지는 단계부터 얀씨세팅에 비해 안정성이 대폭증가 

- 팔씨름 - 땡기기나 밀치기에 당한 적에게 5초간 20-30프로의 추가 피해를 줌 진공규탄의 땡기기
  효과가 팔씨름 효과를 발동시키고 팔씨름의 추가 피해량은 템에 붙는 규탄추가피해와 합산으로 계산됨

* 전설보석

- 갇힌자의 파멸 - 제어방해나 느려진 적에게 추가데미지를 줌, 보조효과에 영웅주변 15미터 몹들을
느리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서 근접딜을 하는 규탄성전은 자동적으로 버프조건 발동 딜의 핵심

- 고통받는자의 파멸 - 단계가 높아질수록 천정부지로 치솟는 균수의 피통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석 영웅이 균수를 타격할수록 점진적으로 딜이 상승 균열수호자를 2분안에 조질수 없는 단계부터 필수

- 난해한 변화 - 물리피해를 제외한 모든 원소피해를 최대 60프로 감소시킴, 추가로 생명력이 50프로 미만으로 떨어지면 추가로 75프로 더 감소, 이 보석을 사용하는 세팅은 단일저항을 붙일 수 있는 템에서 물리저항의 값어치가 대폭으로 상승함

* 각 부위 추천 옵션

투구 - 힘 / 활 / 극확 / 소켓 / 물리저항 / 획득반경
어깨 - 힘 / 모저 / 재감 / 규탄피해 / 생명구슬 회복 / 획득반경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장갑 - 힘 / 극피 / 극확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기절 (정복자가 높다면 힘대신 광역피해) 
갑옷 - 힘 / 활(모저, 정피감) / 규탄피해 / 3소켓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바지 - 힘 / 활 / 모저 / 2소켓 / 획득반경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장화 - 힘 / 활 /모저 / 이속 or 방어도 / 획득반경 / 생명구슬 회복
손목 - 신성피해 증가 / 힘 / 활 / 극확 / 물리저항 or 근피감
민병대 - 힘 / 활 / 생퍼 / 재감 / 물리저항 / 적중시 빙결
귀꿰미 - 힘 / 활 / 생퍼 / 모저 / 적중시 빙결 
반지 - 극피 / 극확 / 재감 / 소켓 / 물리저항 /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생명구슬 회복
목걸이 - 신성피해 증가 / 극피 / 극확 / 홈 / 물리저항 or 근피감 / 원피감

* 용광로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예언의 칼 - 피해 / 힘 / 재감 / 홈 / 적중시 기절 or 빙결 or 적처치 시 생명력 회복
 ( 정복자가 아주 높다면 힘대신 광피 ), (피해 옵이 여의치 않음 활력도 괜찮음)

* 프라이데르의 진노- 힘 / 극확 / 재감 / 규탄 추가피해 or 초당진노 생성 / 물리저항 or 근피감
  (정복자가 아주 높을 시 옵션이 완벽하게 뜨면 힘을 광역피해 or 정예 추가피해)
  
# 초당진노 생성 2를 추가하면 진노가 바닥이 날 일이 거의 없음, 힘/재감/극확의 똑같은 조건의 방패로
    규탄 추가피해가 달린 방패가 750의 증뎀이고, 초당진노가 달린 방패가 800이라면 800짜리 방패를
    쓰는게 유리합니다. 이 부분은 얀씨세팅에만 적용되며 가변값의 폭이 40-50이상 차이나면 규탄피해가
    붙어도 규탄의 피해가 없는 방패랑 딜적차이는 미미합니다. 초진생 방패는 동급옵의 규탄피해가 달린
    방패 이 외 고유옵의 차이가 약간이라도 벌어지면 규탄피해 보다 초진생이 좋을 수 있습니다.
    단 궁극적으로 초진생의 편의성 보단 규탄 추가피해의 값어치가 높다는 변함이 없습니다.

= 액티브 스킬 =

* 베기 (보호) - 집자셋 버프용 및 진노 수급용, 추가로 베기에 적중된 적 한마리당 방어도가 5프로 상승 최대 5중첩, 방어도 상승은 3초간 지속되며 1회타격시 5마리를 맞추면 바로 5중첩가능, 한마리를 맞춰도 지속시간 내 다시 타격 하면 선행 중첩이 늘어나고 지속시간이 갱신됨, 위 세팅들 보다 방어력에 여유 전혀 없기 때문에 평타는 베기로 고정합니다.

* 규탄 (진공) - 주딜, 발동 후 3초 후 주위 15미터 반경안의 모든 적을 타격함, 발동을 준비하는 시간동안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김 폭발이 임박 할수록 더욱 많은 몹을 끌어당김

* 용기의 율법 (멈출 수 없는 힘) - 율법의 효과를 발동하면 자원 소모량이 50프로 감소함, 규탄의 발동률을 높혀 딜을 상승시키는 효과

* 철갑피부 (강철피부) - 받는피해를 50프로 감소하고 모든 제어방해에 면역, 지속시간을 7초로 증가시킴
얀씨세팅은 몸을 커버해 줄만한 추가 요소가 없으므로 철갑의 선택은 반드시 강철피부로 합니다.
 
* 조롱 (오름 저리는 두려움) - 이 역시 생존을 위해 조롱도 오금룬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갑을 키는 타이밍이 딜 타이밍이므로 회동구간에 조롱으로 진노를 채우면서 몹들의 공격속도를 늦춰 생존력을 올리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는게 좋습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 (선지자)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 되면 방어도가 추가로 150프로 증가

= 패시브 스킬 = 

* 천부의 힘 - 양손무기와 방패를 같이 장착할 수 있게 해줌 (고정)

* 율법의 파급력 - 율법의 지속시간을 5초연장, 규탄의 발동 빈도는 딜과 직결하므로 
율파 패시브도 얀씨세팅에선 권장이 아닌 고정입니다 (고정)

* 호화찬란 - 장비에 장착된 보석의 수 만큼 힘이 1.5프씩 증가 최대 11부위 가능, 
극딜 컨셉을 잡은이상 딜을 올려주는 호화찬란은 권장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정)

* 신성한 대의 - 공격력을 10프로 상승시키고 신성피해를 입은 적에게 최대생명력의 1프로를 흡수함, 
몹의 개체 수에 비례해서 체력이 회복되므로 고단세팅에서 생존을 위해 반드시 필요함 (고정)

= 헬퍼 세팅 = 

얀씨 세팅은 끝걸 세팅에서 강제이동만 추가해주면됩니다. 

* 규탄 - 570-600 msec
* 용기의 율법 - 1 msec
* 아카라트의 용사 - 1 msec
* 강제이동 - 10 msec


번외 세팅....

# 할배용 흉갑유지 연동헬퍼 설정

이 세팅은 딜은 충분한데 아파서 상위단계를 못가시는 분들에게 그냥 알려드리는 팁입니다. 흉갑유지 자체를 수동으로 하기에 너무 번거롭고 귀찮아 플레이에 집중이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쁜건 아니지만 수동조작하는 것 보다 확실히 딜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국은 운영에 익숙해 지면 탈피 할 세팅입니다. 일단 윗단계로 갈 딜은 충분한데 생존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은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헬퍼를 교차로 돌리기 위해선 최신 버전인 2.2로는 되지않고 2.0 버전을 써야됩니다. 2.0버전은 최신버전과 동작방식이 좀 다른데 최신버전은 헬퍼를 키면 기입 된 키를 모두 눌러주고 그 담 부터 입력 된 주기로 계속 눌러집니다. 이렇게 되면 시간차 입력 매크로를 짤 수가 없는데 2.0헬퍼는 헬퍼를 켰을 때 기입 된 키를 모두 누르는것이 아니고 입력 된 주기가 흘러야 비로소 키가 최초로 눌러집니다. 고로 이렇게 되면 두개의 헬퍼를 서로 교대로 돌리는게 가능한데 이걸 이용해서 율법구간과 율법이 꺼지는 구간을 나눠서 온과 오프를 교차로 지정합니다. 자세한 기입법은 스샷과 영상을 첨부하겠습니다.




* 추종자 셋팅

추종자 세팅 원하시는 분이 있어 추가해봅니다. 눈동자나 화합만 끼워 줘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Lv69 옥탑방토깽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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