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자세히는 아니고 간단히 실험을 해봤습니다.
1랩무기에 루비를 박아서 줄툰쿨레에서 화염축방과 신성(산산조각)축방 딜 영상을 비교해봤는데
1. 화염축방
825, 467, 1330, 631, 233, 413
2. 신성축방
128.1, 128, 256, 206, 824.1, 413.3, 428, 1742, 1330, 619.5, 825.7, 1031, 1536, 2522, 1651
위 숫자는 대충 그때 뜬 데미지 숫자를 적어놓은건데 빨간색은 극대화 떴을때 입니다.
(대충 적어서 안 정확함)
당시 스팩이 극대 100%, 극대확률 56%, 방막 47%, 광피 161% 속성피해 0%, 축방피해 30% 정도였습니다.
위 숫자로 대충 예상되는점은
1. 축방 신성 산산조각 170%는 광피 적용이 된다. (128,256의 161%인 206,413 수치가 보인다.)
2. 축방 화염 연소 310%는 광피 적용이 안되는것 같다. (233,467의 161%인 375, 751 수치가 안보임)
3. 축방의 룬효과 170%, 310은 방막 추가피해수치가 적용안된다,(축방스킬피해는 적용됨)
- 따라서 방막을 올려도 생각보단 딜 증가폭이 크진 않습니다.
4. 축방 손목효과(6배) 첫 한방에도 광피효과는 적용된다. (다른영상 수치로 확인)
5. 실험당시 영상에선 몹이 2마리이고 광피가 161%일때 같은시간내 신성축방이 딜 2배 더 많이함.
결론적으로 화염축방은 신성축방에 비해 속성피해를 40%(손,가슴)더 가져올수 있고, 룬자체에 광피기능이
있지만, 타룬이 연소룬의 광피효율을 넘어설만큼 광피를 올렸을시에는 신성축방이 화염축방보다 더 쌜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대충 광피 120%이상부터)
- 물론 위 실험은 대충한거라 다른분이 다시 정확한 실험을 해주심 좋을듯하고, 참조만 하시길 바라며 실제 몹이
많은 상황에선 또 다른 결과가 나올수도 있을것으로 생각되니 다른분들의 추가적인 많은 실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