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개인적으로 테섭 버프 그대로 아크칸의 자비가 100%로 나와서
축방에 관해 평소에 품고 있었던 의문점들이 여러 고수분들의 실험과 정보로
성게가 풍성해지기를 바라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테섭 패치 조정으로 너프를 먹어 약해지는 바람에 그 열기가 식어서
고수분들의 유입이 적어서 실망입니다. 축방에 관한 정보글이 안 올라와서
계산에 자신없는 문과 졸업자가 어줍잖은 지식으로 몇자 적어봅니다.
틀린부분이 있다면 마땅히 지적해주세요.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고 싶지 않습니다.
축방의 실험 장소는 전에 양파깡님이 롤랜드 공속프레임 계산할때 사용하시던 장소인데
졸턴쿨레 가는 길 반대방향 아래로 쭉 내려오면 나오는 장소입니다.
저 오브젝트를 때려서 스택이 어떻게 쌓이는지 실험해보았습니다.
일단 세팅의 공속 정보입니다.
흰바다매 공속7 안다투구7 마수7 한밤7 악몽의 유산반지 7/7 율법15 요술사3 정복자10
축방이 현실적으로 챙길 수 있는 모든 부위에 공속을 최대로 끌어올려서 저 오브젝트를 때려보면
스택수치가 8-9를 빠르게 왔다갔다 합니다.
아크칸의 자비 설명이 축방으로 적을 적중시킬때마다 3초간 공격력이 40% 증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선동자는 2초간이구요. 선동자 10스택이면 1초에 5번 때리는 꼴이고
디아는 60프레임이니 5로 나누어서 12프레임이라고 하는거죠.
이걸 그대로 축방에 대입해보면 3초간 9스택이니 1초에 3번 때린다는 이야기가 되고
축방이 현실적으로 챙길 수 있는 프레임은 20이라고 나름 결론 내렸습니다.
그리고 공속7 달린 흰바다매만 착용하고 나머지 부위에 공속을 챙기지 않고 적중스택을 실험해보면
5-6을 왔다갔다 합니다. 1초에 2번 때리니 30프레임이 되는거라고 봅니다.
축방은 각 아이템에 공속을 과하게 챙길 필요는 없고, 아크칸의 자비스택을 많이 쌓는데
중요한건 몹의 개체수가 더 큰 요인이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공속이 아예 필요 없는게 아니라 저건 단일딜 즉 보스와 1대1 맞짱을 할때 어느정도 영향을 미친다고
저 나름대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계산에 능하신 분이 한번 더 검토해보시고 미욱한 저의 의견이 틀린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고 한번 표로 글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