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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5 패치후 연구해볼만한 것들 9가지

Crwind
댓글: 19 개
조회: 24655
추천: 13
2014-05-13 18:04:00
이번 패치와 관련해서 연구해볼만한 스킬이나 트리를 쭉 정리해보았습니다.
(악운하분처럼 그냥 상향된 건 연구대상이라고 보긴 힘드니까 제외했습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빠진 부분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1. 난공불락을 이용한 방막세팅.
 방막 75% 맞추면 축망처럼 몹 한가운데서 써야 하는 스킬은 사실상 무한사용이 가능합니다. 징벌-포효/축망-타오르는 진노가 제일 무난해보이고, 그 외에도 방막이 먹히는 저단에서라면 진노소모기들을 이것저것 써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단에서는 모르겠지만, 저단에서 세팅의 자유가 생긴다는 건 꽤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능.(취향입니다 존중해주세요)
 사소한 부분이지만 우뚝 솟은 방패는 눈부신 방패 쿨 30%인데, 나머지 효과(징벌, 방가, 축방)은 전부 방막과 관련이 있음. 하지만 정작 눈뽕을 쓰면 몹이 못 때리므로 방막에 의한 진노수급이 안 됩니다.

2. 한손무기 공속세팅.
 패시브 열성, 열정(파나티시즘. 前 네팔렘의 장엄함. *광신이라고 했는데 열정으로 번역될 가능성이 높아보임), 용기의 율법 공속효과, 게다가 진노생성기들의 공속증가 룬들이 전반적으로 상향. 이론상 열성 15%, 열정 15%, 용기율법 활성화 15%, 베기-열의 10중첩 10%..55%까지 가능합니다. 패시브 정의까지 사용할 경우 거의 수도 수준의 자원생성속도가 가능하고, 이 진노수급력을 바탕으로 진노소모당 생명력 회복으로 생존력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정의의 칼날은 이속증가인데 잘못 봤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징벌의 경우 우뚝 솟은 방패를 쓰면 402%짜리 스킬이 되고, 여기에 30% 이상의 공속을 추가할 수 있어서 저단이라면 평타로 때려잡기 놀이도 해볼만할 듯 합니다. 오딘을 들고 징벌을 내리찍으면 균열보스같은 단일몹 대상으로는 상당한 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황금 형벌 채찍이 있다면 풀공속 도리깨질도 괜찮아 보이고, 메피 등의 효율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 중입니다. 

3. 축방 산산조각 vs 연소
 딜량을 다시 비교해볼 필요가 있을 듯. 추가로 흰바다매-제캉은 산산조각이 너프되긴 했지만 기본뎀 증가+ 한손공속을 끌어올릴 수단이 많아져 어떻게든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에블리 집시방패 + 하늘의 분노
 의외로 쓸만할 수 있음. 넘치는 분노같은 경우 2766%를 6초에 걸쳐서 주는데 이 경우 DPS는 461%. 어지간한 주력딜링기급 데미지가 덤으로 계속 들어가는 셈입니다.

5. 결사대-친위대
 560%(전투사령관 사용시 672%)*2에 30초쿨, 10초 지속시간. 쿨감 50%면 10초 지속 15초쿨이 됨. 테스커와 테오 같은 템이 있으면 이쪽도 연구해볼만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다만 5초쿨 15초딜에 5마리가 나오는 궁수에 비해 얼마만큼 효율적일지는 해보기 전엔 모름)

6. 방패가격
 데미지 상향이긴 한데 나와봐야 알 듯. 판정문제도 있고. 다만 전반적으로 쓸만한 스킬이 늘어나 스킬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므로, 단일딜용으로 끼워넣는 트리를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7. 아카라트의 용사
 이제 쿨 무한돌리기는 안되지만, 데미지 증폭/순간 진노생성용으로 쓰기 좋아졌습니다. 화염의 심판은 수도 해탈-내면의 열정처럼 공격시 추가 화염데미지를 주는 것처럼 보이는데, 도트딜이므로 중첩되는지가 중요. 중첩이 안되면 신경 꺼도 될 듯. 디아에서 가장 쓸모없는 것 중 하나가 중첩 안 되는 도트데미지죠....
 그 외에는 힘의 헌신(추가 진노생성 10, 기본효과랑 합쳐서 초당 20진노를 생성하는 정신나간 스킬이 됨)이 연구대상이 될 것 같고, 선지자는 여전히 고단에서 자주 쓰일 듯.

사소하지만 선지자+불사 패시브 하면 하드코어에서는 추가목숨 두개! 짱짱맨이 될 것 같습니다.

8. 천벌의 검
 상향되었지만. 선딜/후딜이 워낙 커서 여전히 애매한 듯. 천둥구름은 표기데미지는 엄청나지만 발돌주기가 길고 범위 내에 다 떨어지는 것도 아니라 애매. 나머지는 잘 쳐줘야 필멸 없을 때의 포격 데미지 정도인데, 30초쿨을 감수하고 쓸만할지는...

9. 대부분의 율법
 쿨이 30초가 되면서 율법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한 모든 율법효과들에 연구가치가 생길 것 같습니다. 당장 쿨감 50%면 희망의 율법-시간정지의 쿨이 15초! 정의의 율법-용기나 돌바위가 15초쿨에 지속 10초... 새로운 생존기로 각광받을 수도 있어 보입니다.

10개 채우고 싶은데 그 외에는 그냥 볼 것 없이 상향! 인 것들이 대부분이라 넣기 애매하네요.


Lv23 Crw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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