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사 6가지 스킬을 달았을때의 분당 데미지(dpm) 계산기입니다. 기술 6개 모두 선택 가능하고요 룬도 물론 따로 선택 가능합니다. 구글 닥스를 쓰기 떄문에 사용법이 좀 긴데 사진이 5개밖에 첨부가 안되서 두개로 나눠씁니다. 여기선 계산기 사용법 보여드리고 다음거에선 계산기 처음 쓸때 셋업하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사용법2(처음 사용시 계산기 설정법):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78641
*이 계산기는 아직 미완성입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등에 의한 데미지나 DoT(군마/하분/천벌의검 제외) 데미지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천주같은 스킬의 DoT의 경우는 DoT의 지속효과보다 천주를 쓰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천주가 얼마나 지속되느냐에 따라 DoT의 총 데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정할 점이나 필요한 것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처음 만드는 계산기인데다 디3를 그렇게 오래한 편도 아니라 오류가 많을수 있습니다. 욕하지 마시고 친절히 지적해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계산기의 특징-
1. 기술 6개를 모두 따로따로(룬 포함) 선택할수 있고 각 기술에 의한 dpm과 총 dpm을 모두 볼수 있어 기술 최적화를 할수 있습니다.
2. 단일 대상/단일 엘리트 대상 데미지를 손쉽게 볼수 있습니다.
3. "최적화 데미지"와 달리 자신이 보통 분당 쓰는 스킬 횟수를 직접 입력하기 때문에 실제 자신이 플레이할 때 나오는 딜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 딜을 많이 뽑아낼수 있는지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주의할 점-
1. 계산기에 표시되는 데미지는 이론적 "평균값"으로서 실제 데미지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2. 반 패시브 스킬(액티브 스킬로 인해 잠시동안 유지되는 버프형 패시브 스킬)로 인한 데미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후에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계산기는 최대 데미지보다는 각 플레이어 스킬에 따른 데미지를 적절히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매우 어려운 부분이라 가능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단, 영구적 패시브 스킬(예: 용기의 율법으로 인한 지속적인 공속 버프)의 경우는 인게임 스탯창에 이미 반영이 되기 때문에 계산기에 적용됩니다.
3. 현재로서는 단일 대상 데미지만 보입니다. 다수 대상 데미지는 후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4. 하분을 제외한 DoT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5. 그 외에 이론적으로 가상한 부분들은 아래 각 스킬란에서 참조해주세요.
-사용법-
구글 닥스(Google docs)를 이용하기 때문에 엑셀이 없어도 실행이 가능하나 처음에 시작할때 이것저것 해야할게 많습니다. 초기 설정법은 사용법2 글에 올리겠습니다.(올리고 나서 이글에 설정법 링크 걸어드릴게요.) 설정을 하고 여시면 다음과 같이 보일겁니다.
엑셀과 동일합니다. 자 맨아래 보시면 스탯/Sheet1/Sheet2가 있죠?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Sheet2는 들어가보시면 알겠지만 절대절대절대 건들지 마세요. 건드시면 망가집니다. 또한 파란글씨로 되어있는곳만 손보시면 됩니다. 빨간 글씨로 되어있는건 수식이 들어가있는거니 건들지 말아주세요! 자, 그럼 스탯란과 Sheet1란에서 뭘 설정해야 하는지 봅시다.
-스탯란-
위 스샷에서 보이다시피 스탯란은 내 캐릭의 스텟입니다. 디3 인게임에서 스탯창 여셔서 그대로 적어주세요. 인게임이 아닌 배틀로그같은걸 보시면 기본적으로 항상 달리는 패시브 스킬(예를 들어 용기의 율법으로 인한 공속 패시브)이 적용이 안됩니다. 그리고 맨 아랫줄에 보시면
빨간색 글씨 보이시죠? 앞서 말했고 이미지에서도 보이시겠지만 저 숫자들은 건들지 마세요! 자 스탯창을 다 썼으면 이제 Sheet1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Sheet1-
Sheet1을 열면 다음과 같이 보일겁니다.
자 여기서 이제 스킬1~스킬6에 자신이 쓰는 스킬과 룬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관없습니다. 쓰는 방법은 B란에서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스킬명이 뜹니다.
자신이 원하는 스킬을 선택하시면 그옆에 C줄에서 그 스킬 룬들이 뜹니다. 그러면 룬을 선택하세요. 룬 중에 스킬명+1(예를 들어 결사대가 스킬이면 룬명은 결사대1)이라고 적힌 것은 룬을 장착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만약 룬이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으실 경우 스킬을 다른 것을 선택하셨다가 다시 재선택하세요. 그리고 그림에 나와있는것처럼 다 하고 나서 C줄 오른쪽 위에 빨간 에러 표시가 뜹니다. 이건 무시하세요.
스킬과 룬을 선택하셨으면 이제 자신이 분당 스킬을 얼마나 쓰는지 적어야 합니다. 분당 스킬을 이런식으로 직접 적게하는 이유는 위에서도 설명했다시피 자신의 스킬로 낼수 있는 최대데미지가 아니라 "나의 실력으로" 낼수 있는 데미지를 계산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여기서 분당 스킬횟수를 다르게 조정함으로서 어떤 식으로 기술을 써야 이론적으로 더 많은 데미지를 낼수 있는지 볼수도 있습니다. 위에 보이는것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가 빨간색 원을 쳐놓은 곳을 볼까요? 스킬/룬은 결사대/친위병인데 분당 스킬 시전횟수가 30입니다. 재감이 아무리 높아도 이건 불가능하죠. 따라서 이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자, 이렇게 다 적고 나면 Sheet1 아래 다음과 같이 분당 데미지(dpm)을 계산해줍니다.
B열에 보면 각 스킬로 인한 단일 대상 분당 데미지와 모든 스킬을 이용한 단일 대상 분당 데미지 그리고 그 아래에는 엘리트 대상 분당 데미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분당 데미지는 케릭의 극확/극뎀도 고려한 평균값 수치입니다. 그 옆에 있는건 단일 대상이 아닌 여러 상대를 할때 데미지입니다. 준비중이죠.. 데이터베이스는 다 확보했는데 아직 데미지 계산기능은 끝내지 못했습니다. 조만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자, 여기까지가 계산기 쓰는 법이었고, 이제 각 스킬에 대한 이론적인 점들을 좀 나열하겠습니다.(계산기 작동원리를 조금더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이 아래는 계산기 쓰는데 별 필요없으니 군마만 읽으시고 그냥 넘어가셔도 됩니다. (스압주의!) 따로 언급하지 않는것은 단일대상을 경우로 할때 딱히 "가정"이랄게 없는 것들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율법등으로 인한 반 영구적 패시브는 인게임 스탯에 이미 반영이 되기 때문에 계산기에 적용이 됩니다.
-징벌-
1. 징벌을 사용할시 추가되는 15% 무기방패 확률이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포효: 단일대상 공격시 포효로 인한 폭발은 자신이 2번 공격할때마다 1번씩 작동한다는 가정하에 데미지가 계산됩니다.
3. 기민함: 기민함으로 인한 공격속도 증가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설욕: 단일대상 공격시 설욕으로 인한 데미지가 자신이 2번 공격할때마다 1번씩 작동한다는 가정하에 데미지가 계산됩니다.(포효와 동일)
5. 분노: 분노로 인한 극대화 확률 증가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베기-
1. 분쇄: 분쇄로 인한 극뎀 증가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열의: 열의로 인한 공속 증가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눈부신 방패-
1. 신의 방패로 인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휩쓸기 공격-
1. 불꽃 휩쓸기: 불꽃 휩쓸기로 인한 2초동안의 DoT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철갑 피부-
1. 철갑 피부로 인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조롱-
1. 조롱으로 인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축복받은 망치-
1. 축망으로 인한 데미지는 무한룬을 장착할때를 제외하고 단일대상에게 모두 한번씩만 적용된다는 가정하에 데미지가 계산됩니다.
2. 타오르는 진노: 타오로는 진노로 인한 DoT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천둥강타: 천둥강타로 인한 추가적 번개피해는 단일 대상공격시 2번 쓸때마다 한번씩 작동한다는 가정하에 데미지가 계산됩니다.
4. 무한: 무한으로 인한 추가적 피해는 단일 대상공격시 2번 쓸때마다 한번씩 작동한다는 가정하에 데미지가 계산됩니다.(천둥강타와 동일)
-군마 질주-
1. 만약 군마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킨다면 1분간 군마 사용횟수는 30으로 해주세요.
2. 박살전차와 능지처참으로 인한 DoT 데미지는 계산됩니다.
-용기의 율법-
1. 용기의 율법으로 인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의-
1. 정의의 칼날: 정의의 칼날로 인한 공속 증가 효과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신성화-
1. 신성화에 의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정의의 율법-
1. 정의의 율법으로 인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천벌의 검-
1. 과열: 과열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6초 동안 적용된다는 가정하에 계산됩니다.
2. 천둥구름: 천둥구름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한번 실행할시 한번 적용된다는 가정하에 계산됩니다.
-규탄-
1. 앙갚음: 앙갚음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심판-
1. 단호함: 단호함으로 인한 극확 증가 효과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개종: 개종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 효과가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희망의 율법-
1. 희망의 율법에 의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카라트의 용사-
1. 아카라트의 용사에 의한 그 어떠한 효과도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천상의 주먹-
1. 단일대상 공격시 천상의 주먹 사용후 발생하는 갈래로 인한 데미지는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천상의 뇌우: 천상의 뇌우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3. 균열: 균열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계산기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늘의 분노-
1. 하늘의 분노로 인한 DoT효과는 계산기에 적용됩니다.
-포격-
1. 포격은 한번 사용시 5번 떨어진다는 가정하에 계산됩니다.
2. 전멸: 전멸로 인한 극확 100%는 계산기에 적용됩니다.
3. 지뢰밭: 지뢰밭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계산기에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