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방패가격 및 하분으로 플레이 중인 유저입니다.
플탐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번 패치노트를 보고 변경되는 진노 소모 스킬들을 정리하면 편하겠다 싶어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패치노트가 아님을 유념하시고 당장 이럴 수 있겠구나 하는 정도의 용도로만 제 글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기본 설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용기의 율법을 통한 진노 소모 감소를 배제하고, 총 100의 진노를 모두 소모할 때 얼마만큼의
데미지를 가할 수 있는가를 따져보는 방식이며, 실제 사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진노 소모 40짜리 하늘의 분노의 경우 100/40으로 2.5번 사용한다고 가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방패 막기 확률이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스킬의 경우 기본 방패 막기 확률을 60%로 가정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적인 아이템 세팅이라면 방패에서 30%, 패시브에서 15%, 징벌에서 15%를 가져와 총 60%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전설 아이템의 영향 혹은 스킬의 변경 등으로 낮아지거나 올라갈 수 있음을 감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축복받은 방패
[축복받은 방패 소모: 진노 20 / 적에게 천상의 방패를 날려, 무기 공격력의 280340%만큼 피해를 주고 방패 막기 확률의 25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방패는 근처의 적 3마리에게 튕깁니다.
- 충격의 방패 : 방패에 번개의 힘이 깃듭니다. 방패에 처음 맞은 적은
2535% 확률로 2초 동안 기절하며, 그 다음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기절 확률이 5%씩 감소합니다. - 연소 : 방패가 불길에 휩싸여 적에게 적중 시 33% 확률로 폭발해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0527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
ㄱ. 340% + ( 60 * 2.5 ) % -> 490% / 진노 20
진노 100 소모 시 -> 2450%
장점 : 진노 대비 쓸만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음
특정 전설 ( 제캉보르드, 흰 바다매의 발 ) 에서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음.
특히 흰 바다매의 발 사용 시 진노 소모 없는 490% 짜리 공격스킬이 생기는 것.
단점 : 제캉보르드를 낀다고 쳐도 팅기는 횟수가 제한이 있으며 연소룬을 사용하지 않을 시 광역 대처가 힘듦.
그래도 기본 데미지가 무척 좋아져서 쓸만 할 듯...
2. 휩쓸기 공격
[휩쓸기 공격 소모: 진노 20 / 신비한 도리깨를 휘둘러 18미터 전방의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00440%만큼 피해
를 줍니다.]
ㄱ. 440% / 진노 20
진노 100 소모 시 -> 2200%
장점 : 공격력은 조금 낮지만 범위가 괜찮은 편.
스탈가드의 분리자 효과가 적용되는 유일한 보조 스킬임. ( 방패 가격도 근접 스킬인 것 같은데 적용되지 않음 )
고로 스탈가드의 분리자 착용 시 단일딜에서 700% 대의 공격력을 지니며, 이는 진노 100 소모시 3500%로
무척 높은 편
단점 : 근거리 공격임. 범위가 부채꼴이지만 앞으로 길지는 않은편.
스탈가드의 분리자 없이는 단일딜이 별로임.
3. 하늘의 분노 - 천상의 화염
[천상의 화염 : 신성한 힘이 고동치는 빛이 자신에게 집중되고 더욱 집중된 형태의 빛이 되어 전장을 가로지릅니다. 이 빛에 휩싸인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95073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됩니다. 이제 진노가 40 소모됩니다.]
하향이 심하게 됐음. 23% 정도 하향된 듯.
악의 운명이 없거나, 멀리서 사용하여 한줄기만 맞출 시 효율이 좋지 못해졌음.
무조건 악운이 있어야 쓸만한 스킬이 되버린듯. 물론 패치 전의 제 감상일 뿐임.
ㄱ. 735% / 진노 40
진노 100 소모 시 -> 1837.5%
장점 : 범위가 길쭉함. 진노 소모가 커서 급하게 피 채울때 쓸만함.
단점 : 진노 소모 대비 데미지가 별로임.
가끔씩 이상하게 안맞는 경우가 많음.
ㄴ. 악의 운명 사용, 3줄기가 맞는다고 가정할 시
2205% / 진노 40
진노 100 소모 시 -> 5512.5%
장점 : 악의 운명이 있다면 여전히 근접 단일딜은 최상급임.
진노소모가 큰 편이라 율법 혹은 아크칸 세트의 진노 소모 감소 옵션을 받을 시
누킹력이 타 스킬에 비해 뛰어남. dps 자체는 제일 높다는 뜻.
단점 : 3줄기가 다 안맞는 적을 잡기가 전보다는 힘들어졌음.
4. 천상의 주먹
[천상의 주먹 소모: 진노 30 / 천상에서 내리꽂히는 번개를 불러 8미터 반경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5034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번개는 내리꽂힐 때 폭발하여 밖으로 뻗어나가는 6개의 전류 화살을 생성하고, 화살이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무기공격력의 210340%만큼 번개 피해를 줍니다.
- 균열 : 번개의 기운이 흘러나오는 균열을 만들어내 근처의 적에게 5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80400%만큼 피해를 줍니다. 근처에 또 다른 균열이 만들어지면 그 사이에 강력한 전광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전광은 각각 무기 공격력의 18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신성한 샘 : 신성한 화살에서 신성한 전류가 퍼지며
1218미터 내의 적을 연쇄적으로 감전시켜 무기 공격력의 148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ㄱ. 기본 룬 : 340% / 진노 30
진노 100 소모 시 -> 1134%
장점 : 광역딜이 괜찮은 편
단점 : 단일딜이 저게 뭐져???
ㄴ. 균열 룬 : 340%, 적이 심판등에 의해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다 가정할 시 5초간 400% 추가.
진노 100 소모 시 -> 1134% + [ 5발 쏘는 시간 + 마지막 발 쏜 후 남아있는 균열 데미지 합산 -> 700%정도? ] %
-> 1800% 계산이 힘듦.
장점 : 단일딜이 약했던 천주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룬임. 다만 그래도 단일딜은 여전히 좋은편은 아님
전광을 잘 이용할 수 있다면 광역딜 혹은 조롱 - 전격 축적 등과의 조합에 있어서 훌륭함
단점 : 맘 편히 누르고 있기만 한다면 광역딜에 별 이점이 없음.
+ 보너스 : 어둠빛 사용시
어둠빛의 효과는 [ 천상의 주먹이 45-60% 확률로 자신의 위치에도 시전됨 ] 임.
이 효과는 단일딜에 있어서도 좋은데, 자신에게 떨어진 천주에서 뻗어나가는 전류화살이 데미지를 한번 더 줄 수
있기 때문. 반드시 한발은 맞는다고 가정, 확률은 60%로 가정할 시,
340% + ( 340 * 0.6 ) % -> 544% / 진노 30
진노 100 소모 시 -> 1813% 가 됨
균열 사용 시 단일딜 2500% 도 기대해 볼만 하며 광역딜 능력도 상승하니 쓸만함.
5. 방패 가격
[방패 가격 소모: 진노 30 / 적에게 돌진한 후 주변의 모든 적을 방패로 가격하여 무기 공격력의 380%만큼, 그리고 방패 막기 확률의 335%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 뭉개기 : 처치한 적이 일정 확률로 폭발해 뒤에 있는 다른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550660%만큼 피해를 주고 뒤로 밀쳐냅니다. - 방패 산탄 : 방패가 작은 조각으로 부서지며 바깥쪽으로 폭발해 더 많은 적을 공격합니다. 무기 공격력의
325380%만큼 피해를 주며, 추가로 방패 막기 확률의 300335%만큼 피해를 줍니다. - 방패 짓이기기 : 방패 가격이 무기 공격력의
550740%만큼 피해를 주고, 추가로 방패 막기 확률의 150500%만큼 신성 피해를 줍니다. 공격 범위는 8미터로 감소합니다.]
방패 가격 유저 입장에서 무척 신나는 패치임.
ㄱ. 방패 짓이기기를 제외한 나머지 룬 : 380% + ( 60 * 3.35 ) % -> 581% / 진노 30
진노 100 소모 시 -> 1937%
뭐야 여전히 구림. 축방에 비해 상승률이 높지 않음 ㄷㄷ
장점 : 돌진 스킬이라 호쾌함.
방패 산탄 룬을 응용시 범위가 괜찮음 ( 좁고 긴 부채꼴 형태의 범위 )
단점 : 횡범위가 좁은 편이라 조금만 옆에 있어도 안맞음.
방패 산탄 룬을 제외한다면 정말 써먹기 불편함.
달려가다가 정예몹의 가두기 스킬 당할 시 제자리에 고정됨
아 몹 새끼야 옆으로 피하지좀마
ㄴ. 방패 짓이기기 룬 사용 시 : 740% + ( 60 * 5 ) % -> 1040% / 진노 30
진노 100 소모 시 -> 3467%
장점 : 단일딜이 훌륭함. 악운 하분 3줄기 맞추는걸 제외한다면 가장 높은 편.
단점 : 범위가... ㅋㅋ;;; ㅋㅋ ㅎㅎ ;;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이 써봐 블리자드 진짜
한놈이상 맞추는건 거의 불가능함.
아귀 하시는 분들은 써볼만 할 듯
ㄷ. 파이로 마렐라 ( 방패 가격의 진노 소모가 40-50% 감소 ) 착용 시
확률은 50%로 가정
a. 방패 짓이기기 제외 ->581% / 진노 15
진노 100 소모 시 -> 3873%
b. 방패 짓이기기 -> 1040% / 진노 15
진노 100 소모 시 -> 6933%
지젼..... 방어량 버그를 무시하더라도 만들고 써볼만함.
방패 산탄의 경우 몬스터를 찍고 쓰지말고 바로 앞의 바닥에 대고 쓰는 방식으로 운용한다면
조작감도 재미있는 편이기에...
아 갖고싶다.
결론 : 악운이 있으시다면 하분 계속 쓰셔도 무방합니다.
축복받은 방패가 어마어마하게 상향이 됩니다. 관련 템들 뽀각 ㄴㄴ요.
파이로 마렐라가 있다면 방패가격 스킬도 훌륭합니다.
스탈가드 있으시면 휩쓸기도 괜찮아요.
왜케 템빨을 많이받죠 ???
방패 가격 말고 오래 써보지 못해서 장단점 등이 미흡할 수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ㅋㅋ
다들 빛기둥 보시길 기원하면서 이만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