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Diablo/comments/6l2nzu/travis_day_talks_upcoming_necromancer_changes/
7월 4일 오후 2시경에 레딧에 올라온 질답입니다. 원문이 너무 길어서 번역만 하겠습니다. 의역도있고 오역이있을수있으니 링크의 본문참고해주세요. Travis Day가 답변한 글들만 올렸습니다.
Q: 해골마법학자 유지시간이 너무 짧음.
내 로망는 한번에 최소 두-세 스크린을 쓸어버릴수있는 “군대”를 갖는것인데,10마리 만들어놓으면 먼저 소환된애들이 없어지기 시작함. 계속 다시 시전해야하고 손가락 부러짐.
특이점룬이 대균열고단을 뚫는 거의 유일한 답인데 “군대”를 유지하는게 거의 불가능함.
부활 스킬도 마찬가지임. 부활로 만든 졸개를이 뭔가를 죽이는꼴을 못봄. 몇초있다가 죽는건 똑같고… 아예 재설계가 답임. 유지시간을 늘리던가 라트마 세트효과를 받게하는건 어떰? 룬효과도 거의 못느낌.
라트마세트가 뭔가 군대를 거느리고 다니는 느낌을 줬으면 좋겠음. (해골마법학자를)다시 시전하긴 해야겠지만 몇초에 한번씩은 너무함.
A: 피드백 감사. 이 주제에 대해 내부적으로 얘기를 많이해봤는데, 일단 우리가 추구하는 목표와, 왜 이렇게 설계가 됬는지 먼저 알려주겠다.
첫째로 우리는 강령술사가 부두술사와의 차이점으로 좀더 능동적으로 군대를 호령하는 느낌을 주려고 했다. 그래서 해골과 골렘의 사용효과가 나오게된것이고.
해골마법학자는 원래 해골지배처럼 만들려했는데 너무 약해서 보조기술로, 일반적인 해골들과는 달리 강하게 디자인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소환물이 한화면에 있는건 프레임문제를 유발해서 개체수에 한계치를 뒀고…
해골학자는 10마리까지 소환이 되도록했는데 그렇게 한계치를 두니까, 사람들이 ”10마리를 유지하지 못하면 안되”라는 느낌을 받는것같다. 이건 우리가 추구하는 바가 아니다.
해골들과 부활에 있어선 내부적으로 계속 검토를 하겠다.
-대댓글로마법학자에대한 불만이 많음.
10마리 유지해야만 2500%를 받으니 10마리유지는 필수일수밖에 없다,
지속시간늘려야한다 ,
이번주내내 이것땜에 컴플레인이 많았는데 못봤냐 등 장문의 댓글도 있고 불평이 많음.
Q: “전설보석들이 이나리우스세트의 효과를 보는것은 버그가 아니지만 발동이 너무 잘되는것은 버그다”라고 한건 현재 순위표를 점령한 미리내세팅를 겨냥한 말인가?
A: 그걸 겨냥한건 아니고 우리가 테스트할때 그 버그를 놓친것이다. 아직 이렇게 말하긴 이르지만, 미나리우스빌드 성능이 과하다고는 생각하지는 않는다. 버그는 고칠것인데 성능은 조정을 할것이다.
Q: 안그래도 대균성능이 타직업보다 안좋은것은 사실인데 바꾸면.. 바닥을 칠텐데? 이나리우스 스피드파밍 빌드도 망할것이고…
A: 이해하는바다. 강령술사의 실효성을 줄이는것이 아니라, 버그를 잡고 그에 따라 성능도 조절하려는 것이다.
Q: 그냥 적중계수가 버그인듯. 공격안해도 번개의화관이 항상 발동되어있음.
A: 맞다. (뼈회오리의) 적중계수가 1이라 그런것이다.
Q: 적중계수가 대충 어떻게 바뀔지 알려줄수있음?
A: 가장 인기있는것이 너프된다고 했을때 보통 반응이 “개발진이 플레이어들에게서 힘을 뺏어간다”인데 너무 세서 너프한다기보단 뼈회오리의 적중이 이렇게 높은것은 게임룰에 어긋나는것이기 때문에 형평성을 위한것이다. 그렇게 하면서도 강령술사가 충분히 경쟁력있고 많은 빌드와 플레이스타일을 갖게하는것이 진짜 목표다.
Q: 데인티의 속박이 모든 저주로부터 효과를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
“24대” 어쩔거임? 대균 80단 도는데 해골이 두세마리밖에 유지가 안됨. 그 느낌 살리고싶으면 더 빨리 소환되게 바꾸든가.A: 원래 생존력을 위해선 노화를 쓸것이니 그렇게 설계했지만, 모든 저주로부터 효과를 보게하는것이 멀티플레이할때도 그렇고 더 나은것같다. "24대" 그건 그냥 없애려고…
Q: 답변해줄줄 몰랐는데 답변 감사. 허리띠가 그렇게 바뀌면 금박허리띠가 없는 스피드세팅을 만들어볼수있겠네 굿.
A: 항상 지켜보고 있다. 우리도 강령술사한테 스피드세팅이 생기길 바라고 그렇게 되도록 할것이다.
Q: 트래그울 밸런싱 필요함. 피소모를 반으로 줄이던가 데미지감소효과를 세트효과로 넣던가..
A: 피소모를 아예 없애는것은 컨셉에 어긋나고, 세트옵션에서 “피소모 두배”인건 없애려고 검토중이다. 체력이 늘어나서 이미 시전당 피소모가 늘어나는건데 그걸 간과했다.
Q: “귀신들린환영” 목걸이로 인한 피소모가 “피는 힘이다” 지속효과를 발동 안시킴.
A: 검토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