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100단 솔플클리어 도적 공략 및 고단 도전 시 미세팁

스끼다싱
댓글: 17 개
조회: 10313
추천: 14
2023-07-01 02:31:58
안녕하세요 일단 먼저 인사드립니다. 디아에서 김선유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인 디린이입니다.
오늘 100단을 깨게 되어 도적 공략글 및 눈먼굴과 악던의 소소한 팁을 작성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한번에 깬건 아니고, 인장 초기화를 해서 수많은 트라이 끝에 깬 것이기 때문에 제 실력이 뛰어난건 아닙니다.

그리고 정복자나 스킬트리 같은 경우에도 최초 도적 100단클인 담연님걸 거의 그대로 사용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저만의 특별한 공략이 있는 것은 아니오니 이 점 염두에 두시고 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인증입니다.



100단 깼는데 신성템 줘서 진짜 개빡쳤었습니다.....
칭호 하나 받은게 정말 끝이네요..

1. 아이템 셋팅


 - 투구(공비참의 위상)
위상의 경우 CC기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공격이 적중하면 CC기가 퍼지는 공비참 위상을 사용했습니다.
이 위상의 경우 도적에게 좋은 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적에게 침투해서 근접딜을 하기 전에 덫, 경갑, 질주 등을 통해 미리 전방에 있는 적에게 CC를 걸어놓고
침투하기도 좋고 적과 싸우는 와중에도 근,원거리 적에게 CC기가 퍼져 공격을 하던 와중에 CC기가 걸려 공격을 못하게 됨으로서 딜을 덜 받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능력치 : 1순위 총방 / 2순위 최생 / 3순위 재감 모능(정복자 보드 때문에 껴야 함)


 - 갑옷(사기꾼의 위상, 보스전에서 착취자의 위상으로 교체)
보스 전에서는 사기꾼의 위상을 사용하여, 투구와 연계효과를 노려 피해감소 효과를 노렸습니다.
사기꾼의 위상은 사진에는 없지만, CC기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25% 피해 감소를 받는 위상입니다.

하지만 보스전에서는 눈먼굴 고단을 도적으로 해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정말 정신이 없고 계속 독댐과 거미줄이 날라다니고 잡몹이 계속 나오는데 터지는거에 죽으면 한방이기 때문에 이걸 버티면서 깨기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스에게 들어가는 딜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해 보스방 입장 전 극대화 물약을 섭취하고 문앞에서 마을로 텔포 후 착취자의 위상으로 교체 후 플레이했습니다. 갑옷이 두개라면 그냥 쭉 깼겠지만 그게 아니라 마을을 안들릴 수가 없더라구요.

우선 능력치 : 1순위 총방 피감 / 2순위 근피감 원피감 / 3순위 중독적 피감


 - 장갑(난도질꾼의 모험가의 장갑)
이 위상도 마찬가지로 CC를 주는 위상으로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능력치 : 1순위 회칼등급 극대화 확률 / 2순위 공속 행운의 적중 확률
행운의 적중의 경우 행운의 적중 시 20% 확률로 기력을 회복하는 신경자극 패시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력수급을 위해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 바지(위세의 위상)
이 위상의 경우도 사실 도적의 경우 불복과 함께 필수로 사용해야 할 수비 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사용하셔서 피감 효과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능력치 : 부상시 포션 배리어 효과(필수★ 바지 기본옵에서 무조건 사용하세요)
1순위 총방 / 2순위 최생, 근피감, 중피감, 원피감


 - 신발(참회의 경갑, 보스 전에서 유린자의 위상(그림자걸음 추가충전) 달린 신발로 교체)
눈먼굴의 경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끔 나오는 정예병 외 스턴을 먹는 CC기가 전혀 없는 맵입니다
그래서 보스방 전에서는 참회의 경갑을 사용했습니다.
 
저는 그림자걸음이 도적에게 알파이자 오메가이고 회칼만큼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림자걸음은 질주와 다르게 질주는 질주를 하면서 오는 피해들을 전부 받아야 하지만
그림자걸음은 CC기를 풀어버리고 내가 원하는 곳(몹이 있어야 하지만)까지 무적 상태로 이동하게 해줍니다.
그림자 걸음은 정말 쿨타임 관리도 잘하고 잘 사용하셔야 되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평소엔 유린자 달린 신발을 사용하지만, 위와 같이 스턴기나 CC가 없는 맵에서는 참회의 경갑이 성능이 좋기 때문에 참회를 사용해도 좋아 보스방 전까진 참회의 경갑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보스방에선 제 컨트롤이 미숙한 탓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수많은 거미줄을 다 피할수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미리 들고간 유린자의 위상으로 클리어 했습니다.

우선 능력치 : 1순위 이동속도 / 2순위 기력 소모량 감소, 모든 능력치 / 3순위 부상피해감소


 - 쇠뇌(칼춤꾼의 위상)
위상에 대한 설명은......생략하겠습니다.....
참고로 쇠뇌의 경우 쌍덫회칼도적의 경우 DPS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선능력치는 취피, 극피, 모능(정복자 보드 채우기용)이 우선이고 2옵으로서는 민첩, 근접피해 3옵으로 핵심피해가 있습니다.


 - 도검(발파덫, 검의 달인 위상)
사실 더 좋은 위상을 찾지 못했습니다. 현재 빌드로서는 위의 위상이 가장 좋습니다.
당연히 전문화는 내면의 시야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도검의 경우 DPS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최소 800 이상의 무기를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고
그 이후로는 옵션을 잘 봐주셔야 합니다. 
우선되는 능력치는 위 쇠뇌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무기에서 극피와 취피는 가장 우선적으로 챙겨야 할 옵션입니다.


 - 목걸이(불복....)
이거야 말로 자세한 설명 안하겠습니다.
무조건 바르세요.

목걸이의 경우 이속, 재감을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pve를 도실 때 저단에서는 저 목걸이가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지만 고단에서는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적은 언제나 생존이 되어야 딜을 할 수 있습니다. 근데 다른 근접캐와는 다르게 물몸이기 때문에 정말 많은 방어도와 피감을 떡칠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방어구 옵션과 같은 부가옵들을 챙기셔야 합니다.


 - 반지(어..스..름.., 가속화의 위상)
어스름은 필수로 사용해야 되는 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빌드가 많을 수도 있지만
일반적인 쌍덫회칼 도적의 경우 CC기를 먹여놓고 거의 회칼로만 딜을 하기 때문에 자원수급을 해줄 어스름이 필요합니다. 더 좋은 반지가 안뜰 줄 알고 4스름을 이상한 반지에 발라서 3스름이 되었네요..
가속화의 위상도 단검보다 느린 도검의 공격속도를 보완해줄 좋은 위상입니다

반지의 경우 도적은 무조건 이 네개를 써주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극취, 극피, 취피, 최생



아이템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모르시는 팁을 몇가지 드리자면 바바리안의 도검이 DPS가 전혀 상관 없고 부가옵만 상관이 있듯 근접 도적도 쇠뇌의 공격력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좋은 부가옵이 맥스치가 된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저도 얼마 전에 안 사실이지만 많은 분들께서 아이템 위력이 725가 넘으면 모든 부가옵의 수치가 똑같다고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생명력의 경우 다릅니다. 생명력이 붙을 수 있는 모든 아이템에서는 위력이 높을 수록 최대 생명력 수치가 높습니다. 따라서 생명력을 챙기실 때 이에 꼭 유의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2. 고단 악던 꿀팁

 - 악던 리셋
현재 악던은 예전보다 더 쉬운 방법으로 무한 리셋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조건은 모르겠지만 던젼을 돌다가 던젼 나가기로 던젼을 나간 후 약 정확히 3분 뒤에 재입장 시 리셋이 됩니다(클랜원분께서 테스트 완료).

이걸 리셋을 왜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지만 리셋 시 100단 도전이 정말 수월해집니다.
수월해지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무한트라이가 가능
말 그대로 무한트라이가 가능해져서 좋은 인장이 한개만 있어도 무한 뺑뺑이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저도 이 방법을 사용해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악던의 경우 접속을 종료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유의하세요.

(2) 인장파밍 가능
100단 인장은 아무리 제작을 해도 정말 안뜹니다. 제가 한 100개 제작했는데 1개도 안뜬거 같아요.
가장 쉬운 방법은 던젼 안에서 이를 득!템!하는 것입니다. 리셋을 하게 되면 사냥 도중 인장을 먹을 수가 있게 되어
100단 인장이 늘어나게 되고 원하는 맵으로 트라이가 가능할 수도 있게 됩니다.

 - 그럼 인장은 어디서 구하죠?
양키형님들께 사는게 가장 빠릅니다. 현재 모든 인장의 시세가 게임골드 5백만원~1천만원으로 고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눈먼굴의 경우 유일하게 비싼 던젼으로서 1천~1천5백만원에 팔립니다.
따라서 이를 하나 구매하시던지 다른 싼 던젼을 구매하셔서 뺑뺑이를 도시면 됩니다.

★인벤에서 산다고 하면 눈먼굴 쉬브타 폐허를 8천만원을 부르시는 분들 정말 많습니다.
절대 그 가격에 사지 마세요. 

  - 신단 활용
악던의 경우 신단 활용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굴란 운하의 경우 2단계(방안에 갇혀 피조물 파괴)만 버틸 수 있다면
신단만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한 맵입니다. 신단이 뜨면 이를 허투루 날리지 마시고, 미리 본인이 죽이셔야 하는 정예몹의 위치와 맵의 구조를 파악 후 유용하게 사용해주세요

  - 보물상자 등은 절대 열지 말기
템 먹으려고 도는 것이 아닙니다. 무슨 이상한 정예몹이 어떻게 튀어나올지 모릅니다. 절대 상자는 열지 말아주세요.

  - 방어도를 열심히 챙겨주세요
사실 다른 직업을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고단으로 가면 갈수록 나도 모르는 곳에서 푹찍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따라서 이를 버틸 수 있는 방어구 피감 생명력 옵션을 많이 챙겨주세요. 챙기지 않으면 버틸 수가 없습니다.
딜도 중요하지만 딜 단 한방으로 모든 적을 처치할 수 없다는 것을 꼭 유의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안좋은 디버프를 피하세요
다음은 절대 못깨는 디버프 혹은 진짜 뒤지게 힘든 디버프입니다
스톰베인, 번개, 흐르는 물결(암흑 걸려서 스킬 못쓰는거), 피 물집
얘네 진짜 만든 놈 상줘야 됩니다. 시도 해보기도 했는데 정말 미칠거 같아요.
그나마 피물집은 그냥 카이팅을 하면 좀 괜찮은데. 나머지는 움직임의 제약이 정말 너무너무 큽니다

★차원문
진짜 화납니다 차원문이 고단에선 안부서져서 몹이 계속 튀어나옵니다..다른 직업은 모르겠습니다.
도적은 이 문 절대 빨리 못부숩니다..꼭 유의하세요..아마 다른 직업도 유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디버프와 마찬가지로 맵도 잘 고르셔야 합니다. 밴시 등 원거리가 있는 맵을 피하세요.

제가 선호하는 맵은 굴란 운하, 눈먼굴, 쉬브타 폐허, 알더르우드 정도입니다. 다른 맵은..고단 밀기 어려울거 같아요.




사실 생각나는게 정말 많지만 지금은 이 정도가 끝인거 같고 말이 너무 길어지는거 같아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글을 읽으시면서 으잉?하는 점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릴게요.
마지막으로 프로필입니다


다들 언제나 즐 디아 하시고
샤코 득템하시고
모두 100단 클리어 하시고 서로 즐겁게 하는 게임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어라 벌써 7월이네)

P.S 정복자 보드는 지능 540을 맞출 수 있게 찍었습니다 담연님거에서 민첩, 힘을 빼고 지능을 찍었으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Lv2 스끼다싱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