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25.24
00:26.63(+1.39)
00:27.84(+1.21)
00:29.23(+1.39)
00:30.43(+1.20)
00:31.81(+1.38)
00:33.02(+1.21)
1.44초 간격까지 올라가지도 않았지만 1.39초 간격으로 공격을 했습니다.
근데 변동이 많습니다. 1.2 간격으로 왔다갔다 하는 것이 뭔가 정상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2번쨰 세팅에서 0.79초보다는 확실히 늦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그리고 참고로 같은 위치에 있는 히드라가 같은 위치에 있는 몬스터에게 화염구를 발사해서
몬스터와 히드라의 거리는 동일했습니다. 그런데도 이렇게 1.2초 1.4초 왔다갔다하는 모습을 보이네요.
세팅#4: 마법봉 속도 1.2 + 공속25% (가속위상 25%)
히드라 공격속도가 0.694라고 보고,
마법봉 1.2 공속 계산하면 0.694*1.2*1.25 = 1.041
이걸 시간간격으로 보면 0.96초마다 1회 공격해야하는 걸로 계산됩니다.
00:09.36
00:10.33(+1.00)
00:11.35(+1.02)
00:12.37(+1.02)
00:13.34(+0.97)
00:14.36(+1.02)
00:15.19(+0.83)
00:16.58(+1.39)
00:17.78(+1.20)
시간 간격을 보니 대체로 1초대가 많이 나왔습니다. 살짝 오차도 뒷부분 타격에 보입니다.
세팅#5: 지팡이 속도 1.0 + 공속50% (고대불길위상 50%)
세팅#4랑 공격 속도를 같게 유도한 세팅입니다. 결국 공속은 세팅#4와 같죠.
히드라 공격속도가 0.694라고 보고,
지팡이 1.0 공속 계산하면 0.694*1.0*1.5 = 1.041
이걸 시간간격으로 보면 0.96초마다 1회 공격해야하는 걸로 계산됩니다.
03:22.26
03:23.47(+1.21)
03:24.44(+0.97)
03:25.46(+1.02)
03:26.43(+0.97)
03:27.40(+0.97)
03:28.42(+1.02)
03:29.44(+1.02)
03:30.28(+0.84)
대체로 공격 간격이 1초가 도출되었습니다.
세팅#6: 마법봉 속도 1.2 + 공속88.8% (가속위상 25%+고대불길 50%+장갑 13.8%)
세팅#2에서 보셨다시피 높은 공속을 땡겼는데 원하는 만큼 히드라 공속이 빠르지 않았습니다.
0.694초 간격으로 공격해야하는데 나온 것이 0.79초 간격으로 공격했죠.
공격 속도를 더 땡겨보겠습니다.
0.694*1.2*1.888 = 1.5723 공격속도를 가지고 0.636초마다 공격해야한다고 계산됩니다.
이대로 세팅하면 히드라는 더 빨리 공격할까요?
00:02.31
00:03.29(+0.98)
00:04.08(+0.79)
00:05.09(+1.01)
00:05.92(+0.83)
00:06.71(+0.79)
00:07.63(+0.92)
최소가 0.79초가 나왔고 계속 변동이 심하네요. 데이터가 수가 다소 적어 조금 위험한 추론이 될 수 있겠지만
공속을 아무리 땡겨도 히드라의 공속은 더이상 올라가지 않는 것이 아닐까라는 예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속을 확보하다가 히드라의 공격 간격이 0.79초가 되는 그 공격속도 보너스를 살펴보면
마법봉을 착용하셨다면 50%이상의 공속 보너스가 의미가 없을 것이고
지팡이를 착용하셨다면 80%이상의 공속 보너스가 의미가 없어지는 것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론
히드라 쏘는 것이 참 지맘대로이기는 하지만 어느정도의 경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적으로 히드라 공격 간격이 상당히 불규칙함 (공격 모션, 공속 랜덤 배수 적용 등 여러 요인이 있는 것으로 보임)
2. 히드라의 공격 속도는 0.694, 또는 약 0.7로 추정됨
2-1. 공격 속도 1인 지팡이 - 1.4초 간격으로 공격
2-2. 공격 속도 1.2인 마법봉 - 1.2초 간격으로 공격
3. 공격 속도 보너스가 히드라에게도 적용됨
3-1. 마법봉+가속하는 - 0.96초 간격으로 공격
3-2. 지팡이+에수 - 0.96초 간격으로 공격
3-3. 마법봉+가속하는+에수 - 0.79초 간격으로 공격
3-4. 마법봉+가속하는+에수+공속13.8% - 0.79초 간격으로 공격
4. 공격 속도의 캡이 있는 것으로 보임
4-1. 마법봉 기준으로 50%, 지팡이 기준으로 80% 이상의 공속% 보너스는 의미가 없는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