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이 글은 플스 로컬 코옵으로 군세 진행할때만 해당되는 글입니다.
플스로 쫄 달고 로컬 코옵 해보신 분들은 대부분 몹을 다 잡았는데도 적 처치하라고 뜨고 다음 단계로 진행이 안되는 버그를 경험하셨을 겁니다.
이 문제에 대해 여러가지 해결책이 제시되었었으나(지옥살이 원기 클릭X, 부캐로 선택지 선택 등), 몇번 해보니 결국 같은 버그가 나타나더군요...
저는 경험 상 쫄 플레이가 아닌 실제 로컬 플레이 시, 즉 파티원이 죽지 않은 상태에서 공세가 끝났을 시에는 아무 문제 없이 군세가 진행되었었기에, 쫄이 죽지 않은 상태에서는 군세 진행 불가 버그가 나타나지 않을까 가설을 세워봤습니다.
그래서 쫄이 죽지 않도록, 스킬 중 방어 패시브 모두 찍고, 정복자는 체력, 피해감소 위주로 대충 찍어주고, 생존용 우버도 대충 4강~8강 정도해서 입혀줬습니다.
<할리퀸/티리엘/인내하는 신앙/만용/명멸걸음/셀리그/궤멸자/최생어픽 무기>
이렇게 세팅해주면 불굴 비약 먹었을 시에 최대체력이 10만이 조금 넘고, 어지간한 공격은 맞아도 티도 안납니다. 제대로 명품화를 해주면 그 이상도 얼마든지 가능하겠지만, 굳이 많은 투자를 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이렇게 해도 모독자 불비 떨구는 공격 맞고, 그 위에 서서 지속데미지 맞아도 안죽습니다. 일단 저는 도적 100렙짜리가 있어서 도적으로 진행했는데, 야만도 충분히 가능할 것 같고 아마 도적 이상으로 단단할 것 같습니다.
아직 시행횟수가 7번 정도인데, 쫄이 죽지 않은 상태에서는 버그를 경험하지 못해서 일단 공유해봅니다. 오늘 저녁에 열번 이상 돌아보고, 내용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 하는 꼬라지 보면 아마 이번시즌은 당연하고 다음 시즌도 안 고쳐줄 것 같은데, 이렇게나마 해결을 대충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