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IV의 2.4.0 공개 테스트 서버(PTR)는 8월 20일~27일 운영되며, 다음 시즌 기본 게임에 적용될 변경 사항 및 기능과 일부 증오의 그릇 업데이트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의 목적은 다음 시즌이 시작되기 전 변경 사항과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혼돈의 방어구, 혼돈 특전, 새로워진 지옥불 군세에 중점을 두려 합니다.
이후 여러분의 피드백을 통해 다음 시즌이 시작되기 전 조정할 것입니다. 저희가 받는 피드백은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동시에 세부적인 밸런스를 조정하고 버그를 잡고, 가능한 한 최선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며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고 팀에 피드백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즌 시작 전, 2.4.0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미리 보게 될 내용을 소개합니다.
목차
다시 태어난 지옥불 군세
바르툭이 손짓합니다
혼돈의 방어구로 엔트로피의 힘을 손에 넣으십시오
혼돈의 균열을 봉인하십시오
혼돈 특전을 활용하십시오
신규 고유 아이템
테스트 전용 기능
피드백 전달 방법
공개 테스트 서버 설치 방법
2.4.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다시 태어난 지옥불 군세
지옥불 군세가 어느 때보다도 화끈해졌습니다. 이 활활 타는 모드가 한층 치열해집니다.
한층 다듬어진 지옥불 군세
- 저희는 파상 공격 사이에 드러나는 지옥의 공물을 대폭 개편했습니다. 그 목표는 공물의 효과를 중첩시키기 시작할 때, 제시되는 모든 공물이 선택할 가치가 있게 느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 그러기 위해 이미 존재하는 공물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일부 공물의 효과를 변경하고, 기본적인 괴물 밀집도를 조정했습니다.
- 이제 지옥불 군세를 시작하는 시점에 바로 지옥의 공물이 하나 제시되므로, 불씨를 지펴 지옥불 공세를 한층 치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타락한 의회타락한 의회가 승진했습니다. 타락한 의회와 싸울 때, 그중 하나가 의회의 대변인으로 지정되어 능력이 강화됩니다.
혼돈의 괴물지옥이 그 무시무시한 아귀 깊은 곳에서 새로운 괴물군을 끌어냈습니다. 연기와 유황 속에서 태어난 혼돈의 괴물들을 처치하면, 신단과 비슷한 강력한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혼돈의 공세지옥불에서는 가장 악랄한 병폐가 태어납니다. 지옥불 군세 안에서 지옥의 공물이 제시될 때, 간혹 혼돈의 공세가 선택지로 나옵니다. 제시되는 혼돈의 공세의 수는 지옥불 군세에 입장할 때 사용하는 지옥불 군세 나침반에 따라 달라집니다.
혼돈의 공세는 앞으로 닥칠 파상 공격을 완전히 바꾸어 놓아, 더욱 혼란스럽고 격렬하게 만듭니다. 그에 따라 파상 공격의 난이도가 대폭 높아지지만, 살아남는다면 에테르를 훨씬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혼돈의 공세에는 여러 가지 조합이 있으므로, 하나씩 파악하고 공략해 보시기 바랍니다. 혼돈의 균열에서 날아오는 치명적인 투사체를 피하고, 미쳐 날뛰는 지옥벌레를 쓰러뜨리고, 제멋대로인 에테르 고블린들을 잡아 보십시오. 혼돈이 기다립니다!

피의 군주 바르툭과 싸우십시오타락한 의회와 싸우기보다는, 힘들게 모은 에테르를 걸고 다시 태어난 바르툭에게 결투를 청해 지옥불 군세 진행을 마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찰나의 군세캐릭터 육성 과정에서 더 이른 시기에 진행할 수 있는 지옥불 군세의 몸풀기판이 도입됩니다.
고행 난이도까지 가기 전, 고행 전의 난이도에서 이 버전의 지옥불 군세에서 악마들을 처치할 수 있습니다.
찰나의 군세는 총 4번의 파상 공세로 이루어지고, 사악한 고블린 무리를 제압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지옥의 공물이 제한적으로 제시됩니다.
4번의 파상 공세를 완료하면 타락한 의회 의원 두 마리와 싸우게 되고, 그 후에는 힘들게 얻은 에테르를 보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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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르툭이 손짓합니다

마법단 전쟁 때에 저지른 잔혹 행위로 악명이 높은 비제레이 군주, 바르툭의 타락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그 바르툭이 혼돈의 군주라는 새로운 칭호를 달고 성역으로 돌아옵니다.
- 한때 피의 군주라는 이름으로 불린 악명 높은 비제레이 바르툭과 싸우려면, 파티원이 각자 에테르를 사용해야 합니다. 처음으로 선택하는 플레이어가 파티 전체를 대신해 결정하게 됩니다.
- 바르툭은 혼돈의 차원문을 이용해 플레이어의 위치에 투사체를 발사하니, 그의 전술을 파악한 후 전술적으로 혼돈의 차원문에 들어가 우위를 점하십시오.
- 바르툭을 쓰러뜨리면 바닥에 보상이 떨어지므로, 에테르를 추가로 사용하지 않아도 전리품을 챙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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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의 방어구로 엔트로피의 힘을 손에 넣으십시오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확실하지 않다는 것뿐입니다. 인간, 호라드림, 천사, 악마... 그 누구든 혼돈의 손아귀에서 자유로운 존재는 없습니다. 모두가 혼돈이 지나간 자리에서 춤을 추죠. 그 변덕스러운 힘에 굴복하지 말고, 가공되지 않은 힘을 차지하십시오.

새로운 고유 방어구 유형인 혼돈의 방어구가 성역에 찾아왔습니다.
- 혼돈의 방어구는 기존 고유 아이템의 더 강력해진 형태이며, 파격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혼돈의 방어구는 다른 아이템 칸에 더 강력한 형태로 나타나는 고유 아이템으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학살을 자행하는 길을 열어 줍니다. 혼돈의 방어구는 다음의 아이템 칸에 나올 수 있습니다.
- 혼돈의 방어구는 기존 칸이 아닌 칸에 맞는 아이템으로만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명멸걸음을 바탕으로 하는 혼돈의 방어구는 장화 칸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 혼돈의 고유 능력 역시 원래 아이템의 고유 능력보다 더 강력하여, 항상 최대 위력으로만 붙고 상급 속성을 최소 1개 가지고 있습니다.
- 참고: 같은 고유 아이템의 혼돈판과 일반판을 동시에 장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운명의 주먹이 장갑이 아닌 투구로 떨어질 경우, 다른 고유 장갑을 장착하여 전에는 불가능했던 속성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혼돈의 고유 아이템으로 나올 수 있는 고유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용 고유 아이템- 추방된 군주의 영물
- 루시온의 왕관
- 인내하는 신앙
- 운명의 주먹
- 명멸걸음
- 신 살해자 왕관
- 로크란의 영물
- 어머니의 품
- 고통탐식자의 팔목 장갑
- 크팔의 부식된 인장
야만용사- 전투 무아지경
-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산신의 발굽
- 산의 분노의 어깨걸이
- 과잉 살상
- 하로가스의 분노
- 붉은 열광의 반지
- 걸신들린 자의 반지
- 차스갈의 세이버 (신규 고유 아이템)
-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 투구
- 못생긴 놈 투구
- 부서지지 않는 사슬
드루이드-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
- 대지 파괴자
- 살점 분쇄봉
- 마녀의 큰지팡이
- 사냥꾼의 정점
- 검은날개의 킬트 (신규 고유 아이템)
- 사악한 초승달
- 묠니르의 반지
- 썩어가는 빛의 인도자
- 폭풍의 포효
- 바실리스크
- 바실리의 기도
강령술사- 검은 강
- 피 말리는 비명
- 죽음 없는 얼굴
- 죽음예언자의 펜던트
- 칠흑쐐기
- 헌신자의 복음 (신규 고유 아이템)
- 각성의 벽
- 고아를 만드는 자
- 멘델른의 반지
- 신성모독자 영혼의 반지
- 나즈의 손
- 죽음십자
- 파괴자
도적- 야수내림 장화
- 규탄
- 이름 없는 자의 머리쓰개
- 니르미트루크의 죽음가면
- 그림자의 매듭끈
- 고아를 만드는 자 (신규 고유 아이템)
- 투기장 싸움꾼의 사기
- 공작원의 인장
- 건달의 가죽옷
- 칸두라스의 장막
- 하늘사냥꾼
- 하칸의 말
원소술사- 축 도관
- 푸른 장미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
- 화염흉터
- 조각난 겨울유리
- 전류의 남동석 (신규 고유 아이템)
- 뱀의 홍채
- 무한의 의복
- 끝없는 분노의 지팡이
- 람 에센의 지팡이
- 별똥별의 관
- 만인지성
혼령사- 발라잔의 짚허리띠
- 첫 숨결의 가락지
- 에베와카의 조화
- 헤샤 에 케순기 (신규 고유 아이템)
- 적황색 갑각
- 충의의 어깨걸이
- 평화주의자의 인장
- 정오 사냥의 반지
- 케펠레케의 막대
- 태양바램 전쟁용 의식 지팡이
- 세파존텍
- 우셰 낙 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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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의 균열을 봉인하십시오

에너지에 휩싸인 정체불명의 차원문이 성역 곳곳에 나타나, 쩍 벌어진 아귀로 불타는 지옥의 군단을 뱉어 내고 있습니다. 혼돈의 균열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현실에 나타납니다.
- 혼돈의 균열은 성역의 오픈 월드 내 지옥물결 구역에 나타납니다. 균열에서 쏟아져 나오는 악마들을 처치하고 균열을 봉인하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경험치와 보석은 물론, 고행 난이도에서는 혼돈의 방어구도 나오므로, 혼돈의 전리품을 구하기에 좋은 수단이죠.
- 극히 드물게 고행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는 동안 신화 혼돈의 균열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혼돈의 균열 악몽 던전
- 혼돈의 균열로 가득한 이 악몽 던전에서는 찰나의 군세 나침반을 넉넉히 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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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 특전을 활용하십시오

성역에 신기한 개념이 등장해, 플레이어의 능력에 파괴적인 효과를 불어넣습니다. 혼돈의 마법에 닿으면 무엇이든 뒤틀리고 맙니다. 당신도 예외는 아니죠! 물론 혼돈은 혼란스럽죠. 혼돈 특전은 능력을 부여해 주지만, 거기에는 그만한 대가가 따릅니다.
혼돈 특전은 기술이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킵니다. 최고의 빌드를 고안해 파괴적인 조합을 완성해 보십시오.
특전은 희귀도에 따라 4개 등급으로 나뉩니다.
그 외의 사항:
- 고유 등급이 아닌 특전은 한 번에 3개, 고유 특전은 1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업이 사용할 수 있는 특전에 더해, 직업 전용 특전도 있습니다.
- 각 직업은 희귀도 등급별로 4개씩 16가지 특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직업 전용 특전은 그중 4가지입니다.
직업과 무관한 혼돈 특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법
원기의 공격5초마다 다음 기본 기술이 최대 주 자원을 50-100% 추가로 생성하지만, 기본 기술이 주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가속하는 혼돈행운의 적중: 적에게 피해를 주면 최대 10% 확률로 적에게 혼돈의 폭발이 일어나, 200-400%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는 혼돈의 폭발이 재사용 대기 중인 무작위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 감소시킵니다.
불안정한 힘혼돈의 마력이 기본 기술에서 분출되어, 기본 기술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하고 제압하여 50-100% 증가한 피해를 주지만, 이 힘은 불안정하여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희귀
분출하는 혼돈혼돈의 폭발이 주위에서 마구 일어나며, 가장 높은 피해 유형의 피해를 200-400% 줍니다. 혼돈의 폭발이 추가로 최초 피해의 100%를 4초에 걸쳐 줍니다.
힘 흡수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50-100% 증가하지만, 최대 현재 자원이 6초 동안 20 감소합니다. 이 감소 효과는 중첩되지만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교대하는 변형핵심 기술 시전 시 정신을 집중하지 않는 다른 핵심 기술이 강화되어, 다음 시전 시 자원 소모량의 50%를 돌려받고 피해가 10-30% 증가합니다.
전설
훼손된 보호구생명력 50%를 초과하여 치유되지 않습니다. 모든 원소에 대한 최대 저항을 5-10%, 방어도를 +20-40% 획득하고, 보호막 및 보강 생성량이 50-100% 증가합니다.
혼돈의 재사용 대기시간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시전하면 그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와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 사이에서 무작위로 설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혜택은 받지 못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사용하면 혼돈의 폭발이 일어나 가장 높은 피해 유형의 피해를 300-500% 줍니다.
미친 물약치유 물약에 혼돈의 힘이 깃들어 4초 동안 100%의 자원 소모량 감소를 부여하고, 공격 속도가 40-80%[+], 이동 속도가 40-80[+] 증가합니다. 치유 물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변경되고, 생명력이 가득 찼을 때 치유 물약을 마실 수 있습니다.
고유
방출되는 혼돈적을 처치하면 혼돈이 2회 중첩되고, 우두머리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혼돈이 5회 중첩됩니다. 100회 중첩되면, 혼돈의 폭발이 9번 연달아 일어나며 가장 높은 피해 유형의 피해를 300-500% 줍니다.
혼돈의 폭발이 극대화 확률을 20%[+] 획득하고 주는 피해가 50-100%[x] 증가합니다.
두뇌보다 근육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최대 생명력 100-200%[x]
- 받는 치유량 +50-100%
- 제압 피해 50-100%[x]
그러나 최대 저항이 25% 감소하고, 방어도로 얻는 피해 감소가 60%로 제한됩니다.
궁지에 몰린 야수생명력을 10% 잃을 때마다 공격력이 10-20%[x] 증가하고 피해 감소를 5% 획득합니다.
자원을 소모하면 자원 소모량의 30%와 동일한 생명력이 고갈되고 소모량을 돌려받습니다. 이 효과로 생명력이 10% 미만으로 떨어질 수는 없습니다.

직업 전용 혼돈 특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야만용사
이중 위협 – 마법기본 기술 시전 시 대상에게 장착 중인 다른 기본 기술도 사용하여, 원래 피해의 50-8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노의 혼돈 – 희귀건강 상태가 아닐 때, 광폭화하고 핵심 기술이 화염 피해를 주며 동시에 혼돈의 폭발이 일어나 화염 피해를 100-200% 줍니다.
귀가 먹을 듯한 합창 – 전설장착 중인 외침이 20-40% 증가한 효과로 항상 활성화되지만, 최대 현재 분노가 장착 중인 외침 하나당 20% 감소합니다.
분노 외길 – 고유장착 중인 무기고 무기 유형이 한 가지일 경우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제압 확률 +20-40%
- 출혈 지속시간 +100-200% 증가
- 최대 생명력 +50-100%
- 피해 50-100[x] 증가
드루이드
지나친 풍요 – 마법최대 영력을 초과하여 생성하는 영력 50당 공격력이 5초 동안 10-20% 증가합니다. 이 보너스는 중첩되지만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감염체 처단 – 희귀핵심 기술이 4초에 걸쳐 기본 공격력의 100-200%를 중독 피해로도 적용합니다. 중독된 적에게 직접 피해를 주면 영력이 5 소모되고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합니다.
거친 변신 – 전설새로운 형상으로 변신하면 자원 소모 없이 기술을 사용하고 5초 동안 다음과 같이 추가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 늑대인간은 피의 울부짖음을 사용하고 극대화 피해 10-20%[x]를 부여합니다.
- 곰인간은 쇠약의 포효를 사용하고 피해 감소 10-20%를 부여합니다.
- 인간은 회오리 갑옷을 사용하고 공격 속도 10-20%[x]를 부여합니다.
야만성 – 고유동료 기술이 변경되어 핵심 기술로도 간주되며 동료들의 몸집이 커집니다. 소환수 공격력을 30-60%[x] 획득합니다.
강령술사
사신들 – 마법해골 전사가 이제 수확도 사용해 일반 공격에 더해 원래 피해의 50-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학살하는 모독 – 희귀지속 피해 효과가 극대화 확률과 동일한 확률로 50-10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망자 모독 – 전설각각의 시체를 두 번씩 소모할 수 있습니다. 시체 소모 시 혼돈의 폭발이 일어나 200-40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균형 바꾸기 – 고유기본 핵심 기술이 궁극기로 강화되어, 정수를 소모하지 않지만 30-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기본 궁극기도 핵심 기술로 변경되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지만 정수를 70-50 소모합니다.
도적
예측 불허의 연금술 – 마법주입이 마구 흘러나오며 모든 기본 기술 시전에 무작위 주입을 주입합니다. 주입된 기술은 20-4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무기력한 타격 – 희귀이제 기력을 지속적으로 재생하지 않습니다. 다음 효과를 얻습니다.
- 회전 칼날이 두 번 공격할 확률 +50-100%
- 연타가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50-100%
- 탄막 투사체가 두 번 시전될 확률 +50-100%
- 연발 사격 투사체가 두 번 시전될 확률 +50-100%
- 연발 사격 투사체가 두 번 시전될 확률 +50-100%
혼돈의 수류탄 – 전설섬광 수류탄이 혼돈의 폭발도 일으켜 50-10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혼돈의 폭발이 적에게 적중하면 기력이 5 생성됩니다.
치고 빠지고 – 고유15미터 이동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30-50%[x] 증가합니다. 이 보너스는 중첩되지만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이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주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원소술사
폭발적인 조합 – 마법기본 기술 시전 시 다음으로 시전하는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30-50%[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고급 기술 – 희귀기본 핵심 기술의 등급이 마나 소모량 또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10% 증가시키고, 공격력을 10-20%[x]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마나가 주입된 구현 – 전설구현이 강화되어 주는 피해가 10-30%[x] 증가하지만, 각각의 구현이 매초 마나를 5 흡수합니다.
- 얼음 칼날 공격이 대상 주위의 일정 범위 내에 폭발합니다.
- 번개 창이 10% 확률로 움직이지 않는 구상 번개를 생성합니다.
- 사역마가 공격 후 피해를 주는 지대를 남깁니다.
- 히드라가 주기적으로 대상을 향해 화염벽을 생성합니다.
마나 보호막 – 고유최대 생명력이 99% 감소하지만 받는 피해가 생명력보다 마나에 먼저 적용됩니다.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마나 재생이 5,000%[+] 증가합니다. 최대 마나가 200-400% 증가하고, 지능 1당 최대 마나가 1 증가합니다.
혼령사
민활 – 마법기본 기술의 공격 속도가 10-30%[+] 증가하고, 질주 범위가 50% 증가하며, 3번째 공격이 2번째 공격마다 발동합니다.
연계된 공격 – 희귀기본 핵심 기술이 더 넓은 범위에 추가로 적중하여 20-40%[x] 증가한 피해를 주지만,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기본 기술의 3번째 공격이 핵심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물러서! - 전설기술 시전 시, 시전 시점에 근거리에 있는 적들에게 주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다른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200%[x] 증가합니다.
영혼 소집 – 고유궁극기가 아닌 기술을 시전하면 1% 확률로 그 기술 유형의 영혼이 소환되어 100-200%[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이 확률은 궁극기 피해의 1%만큼, 최대 10%까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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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고유 아이템
아래의 신규 고유 아이템을 이용해 지옥의 군단을 베십시오.
야만용사
차스갈의 세이버 (고유 한손 무기)속성:
- 피해 +50% (고유)
- 힘 +107-121
- 물리 피해 +62.5-85%
- 핵심 기술 등급 +2-3
- 전쟁의 길 +2-3
고유 능력:
- 장착 중인 피해를 주는 기술 하나당 공격력이 3-5%[x] 증가하고, 각각의 기술을 사용할 때 15초 동안 추가로 6-10%[x]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검은날개의 킬트 (고유 바지)속성:
- 최대 생명력 +636-685
- 큰까마귀 등급 +2-3
- 큰까마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17.5%
- 큰까마귀가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16-25%
고유 능력:
- 큰까마귀가 주는 피해가 60-100%[x] 증가하고, 다른 형상으로 변신하거나 동료 기술을 활성화하면 주위 적들을 공격하는 큰까마귀를 소환합니다. 큰까마귀를 소환하면 일정 확률로 10초 동안 무정을 불러, 지속시간 동안 소환되는 큰까마귀의 수를 3마리로 증가시킵니다.
강령술사
헌신자의 복음 (고유 중심점)속성:
- 지능 +80-94
- 최대 생명력 +424-457
- 기본 기술 공격 속도 +4.4-10%
- 기본 기술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13-17.5%
고유 능력:
- 기본 기술이 강화됩니다. 기본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 적이 플레이어의 다른 기본 기술로 받는 피해가 10초 동안 10-30%[x] 증가합니다.
- 수확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부패가 0.5초마다 시체를 생성합니다.
- 과다출혈이 첫 대상에 추가 폭발을 발동시킵니다.
- 뼈 파편이 적을 관통합니다.
도적
고아를 만드는 자 (고유 양손 쇠뇌)속성:
- 고유 속성: 취약 피해 +130%
- 명사수 기술 등급 +4-6
- 착취 등급 +2-4
- 명사수 기술이 두 번 시전될 확률 +32-45%
- 취약 피해 +125-170%
고유 능력:
- 이 무기를 사용하는 기본 및 핵심 기술이 재장전합니다. 재장전 기술이 주는 피해가 250-300% 증가하고 재장전 기술을 2번째 사용할 때마다 이 보너스를 2배로 받습니다.
신규 키워드: 재장전
- 재장전이 있는 기술은 짧은 지연 시간 동안 다시 시전할 수 없습니다. 이 기술의 피해와 재장전 속도에는 공격 속도 보너스의 50%가 적용됩니다.
원소술사
전류의 남동석 (고유 반지)속성:
- 고유 속성: 모든 원소 저항 +12.5%
- 고유 속성: 모든 원소 저항 +5%
- 극대화 확률 +5.2-6%
- 번개 피해 +57-75%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8.8%
- 원소의 상승효과 등급 +2-3
고유 능력:
- 번개 피해를 주면 적들이 4초 동안 자성을 띠어 짜릿한 에너지를 방출하고, 적이 플레이어에게 받는 모든 번개 피해가 40-60%[x] 증가합니다. 자성을 띤 적 둘의 짜릿한 에너지가 서로에게 적중하면 적들이 서로를 끌어당깁니다.
혼령사
헤샤 에 케순기 (고유 장갑)속성:
- 공격 속도 +10.5-15%
- 취약 피해 +46.5-60%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5-20%
- 고릴라 기술 등급 +3-5
고유 능력:
- 수호자를 원거리에서 부를 수 있고 수호자가 강타로 적들을 안으로 끌어당깁니다. 범위 내의 적들이 고릴라 기술로 받는 피해가 30-50%[x] 증가하고, 쓰러져 있거나 우두머리일 때는 증가량이 2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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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전용 기능
공개 테스트 서버는 플레이어 기반이 가장 큰 지역, 즉 북미, 유럽, 한국, 일본, 남미, 호주에서 운영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여러분을 도울 공개 테스트 서버 강화 NPC를 활용하십시오. 케드바르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강화
지난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믿음직한 공개 테스트 서버 상인 므락을 공개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바쁜 우리 친구는 케드바르두의 주 순간이동진 옆에 있습니다. 캐릭터를 새로 만들었을 때 시작하는 위치 오른쪽입니다. 므락도 몇 가지 주요 업그레이드를 받아, 특정 아이템 테스트에만 집중하고 싶은 경우를 위해 이제 여러 종류의 증강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음 아이템을 공개 테스트 서버 강화 효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내용은 지난번 공개 테스트 서버 후로 업데이트된 내용입니다.
제작 및 재료- 금화 지급
- 은화 지급
- 모든 재료 부여
- 명품화 잠금 해제
- 모든 담금질 설명서 지급
- 소굴 열쇠 지급
- 공물 지급
- 지옥불 군세 나침반 지급
- 악몽의 심화 인장 지급
장비- 모든 룬 지급
- 모든 위상 최대
- 무작위 전설 아이템 지급
- 모든 고유 아이템 부여
- 공용 고유 아이템은 항상 선조 아이템입니다.
- 이제 나즈의 손 고유 아이템도 포함됩니다.
정복자진행- 캠페인 및 모든 보루 완료(속삭임 잠금 해제)
- 레벨을 50으로 설정
- 레벨을 60으로 설정
- 모든 순간이동진 잠금 해제 및 지도 밝히기
- 모든 명망 보상 지급
- 물약 완전 업그레이드
- 모든 고행 단계 개방
- 정복자 레벨을 200으로 설정
시즌- 모든 혼돈 특전 지급
- 시즌 화폐 지급
- 혼돈의 방어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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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드백 전달 방법
변경 사항에 관한 플레이어 피드백과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의 경험은 저희에게 중요하며, 2.4.0 공개 테스트 서버가 디아블로 IV에 실제로 적용하기에 가장 적합한지를 확인하는 데 꼭 필요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가하신다면 생각을 알려 주십시오!
피드백은 게임 내 피드백 도구나 디아블로 IV 공개 테스트 서버 포럼을 통해 전달해 주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메뉴에서 Esc 키를 누르면 버그 신고 메뉴가 나타납니다. 드롭다운 필터에서 게임 내 피드백 도구를 선택하여 게임을 종료하지 않고도 피드백을 전달해 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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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 서버 설치 방법
공개 테스트 서버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리자드 Battle.net 앱을 열고 게임 목록에서 디아블로 IV를 선택합니다.
- 플레이 버튼 위 선택기에는 게임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 설치를 클릭해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버튼이 플레이 버튼으로 바뀝니다.
-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공개 테스트 서버에 로그인하고, 이용 가능한 아무 서버나 선택합니다.
- 새로운 테스트용 캐릭터를 만듭니다.
- 참고: 시즌 테마와 연관된 아무 테스트를 위해 시즌 시스템을 생성하십시오.
- 게임을 시작해 2.4.0 공개 테스트 서버를 시작합니다!
PC Game Pass 또는 Game Pass Ultimate 사용자라면 다른 Battle.net 사용자와 같은 방식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Xbox 앱을 통해 Battle.net 클라이언트에 접속하여 Battle.net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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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2.4.0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준비되는 대로 공개됩니다.
성역에서 불길과 철을 펜 삼아 위업을 적어 내려 가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IV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