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아2생초보 입니다.
이번ptr에 꼭 혼돈카오스방어구를 활용하여 시즌 9보다 강한 선망을 만들어보고자 연구해봤습니다.
해외 유투버 cliptis, 디아4인벤 ~년째망겜님 영상보고 많이 도움 받았습니다.
제 셋팅입니다.
방어구 5종 :
산분어깨걸이( 선망 저격) / 추방목 ( 핵심기술 저격 ) / 루시온( 체력 저격) / 영벌 ( 핵심기술 저격) / 수의 ( 모능 저격 )
무기 : 양손둔기 -> 선망2배 저격 ( 위상 : 지진의 )
한손검 -> 맹공 저격 ( 위상 : 맹렬한 싸움꾼의 )
한손검 -> 세이버 : 핵심기술 저격
양손검 or 미늘창 -> 맹공 저격 ( 위상 : 선조의 힘의 )
악세사리 : 반지 -> 극한 열광의 ( 최대자원 어픽 저격 )
반지 -> 힘 혹은 공속 저격 ( 위상 : 담대한 )
목걸이 -> 묵손 or 야수의힘 저격 ( 위상 : 무한한 분노의 )
룬 : 방어구 루비 6개 / 무기 -> 아후+산, 포크+주울
스킬 : 함성3종 / 선조의 귀환 / 발구르기 / 선망
정복자 : 기본 ( 진노 ) -> 피의분노 ( 도전자 ) -> 도륙 ( 작전사령관 ) -> 깔끔한 기술 ( 복수 ) -> 학살 ( 분쇄자 )
정복자는 보드와 문양만 참고하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번 시즌10 부터 '도륙'과 '깔끔한 기술' 정복자 전설노드가 각각 30%곱연산 추가되어 두 보드를 채용한 이유입니다.
저는 ptr에서 꼭 해보고 싶었던 것이 혼돈방어구에 추방목과 루시온을 채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이 가장 딜 적으로 극대화 할 수 있게 보였기 때문입니다.
또한, 시즌9에서 선망빌드를 연구할 당시에, 제압을 발동하기 위해선 오직 '아후+산'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크나 큰 스트레스 였습니다. 맵핑시에는 문제가 없었지만, 보스전에서는 체력 80%이상 일 시에는 무적용 일뿐더러, 쫄몹이 없을 시 아후가 엄청나게 느리게 충전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꼭 루시온을 활용한 빌드를 하고 싶었습니다.
루시온 빌드가 제대로 굴러가기만 하면, 2방에 1방 제압이 발동 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루시온의 어마어마한 자원소모량을 감당할 수 있는가' 였습니다.
그래서 시즌9에서 저는, 궁극기로서 자원생성을 직접해주는 선조의귀환을 채용하였고,
분노60생성과 궁쿨을 줄여주는 발구르기의 쿨타임을 최대한 감소 시키기 위해,
샤코 재감 어픽 3저격과 목걸이에서 발구르기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담금질을 적용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루시온 5스택 기준 , 선망 자원소모량이 150인데, 스무스 하게 잘 굴러 갑니다. ( 선망이 거의 끊기지 않습니다. )
이번 ptr에서 샤코 대신 영벌을 채용하여 딜을 더 끌여 올렸고, 영벌을 채용함으로써 부재되는 각종 기술들의 쿨타임 감소량을 이번 시즌 야만용사 전용 시즌혜택인 '2초와 원 쿨감의 사이에서 랜덤하게 쿨타임 적용' 을 채용하였더니, 정말 감격스럽게도 영벌을 써도 스무스하게 루시온 빌드가 굴러갔습니다!
제 빌드에서 일단 주의할점은,
1. 최대분노가 150 이상이어야 합니다. (루시온 5스택시, 선망 분노 소모량 : 150 )
-> 이렇게 하기 위해선, 붉은 열광의 반지에서 반드시 최대자원 어픽을 구하셔야 합니다.
2. 이번 시즌 야만용사 전용 시즌혜택에서 물약 사용시 50%공속 증가 를 절대로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 버그입니다 ! 이것을 선택할 시, 몇초 동안 선망 분노소모량이 0이 되는 버그가 있어, 루시온 빌드에 아주 큰 악영향을 줍니다. (연구하면서 발견하였습니다.)
3. 할배검 보다는 양손 베는 무기가 더 딜이 나옵니다.
-> 선조의 힘 위상 버프 효과로, 양손무기에 위상 채용시, 120%곱연산 적용되어 할배검 보다 곱연산 적용이 높습니다. ( 추가적으로 맹공 또한 담금질로서 최대 +12까지 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양손 베는 무기가 더 높습니다. )
4. 절대로 별없는 반지 를 채용하시면 안 됩니다.
-> 루시온 빌드+추방목 빌드이기 때문에, 2방에 1번 제압이 발동하게 됩니다.
(루시온 최대 5스택시, 선망 분노 소모량 : 150) 별반지를 채용하게 되면, 자원소모량이 감소되어, 제압 발동횟수가 현저히 적어지게 되어 딜로스가 심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선망 한 방당 무조건 적용되는 극한 열광의 반지가 딜 상승에 더 이롭습니다.
5. 보스전
-> 쫄몹이 자주 등장하는 경우는 그래도 왠만큼 스무스하게 빌드가 굴러갑니다.
쫄 없는 보스전에서는 상당히 끊기는데 어쩔수 없습니다. 재감 어픽 3저격 샤코를 채용하면 쫄몹이 없는 보스전에서 조금이라도 더 선망 1대를 때릴 수 있겠지만은, 그렇다고 영벌을 포기하기엔 딜로스가 한방 당 약 100억씩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6. 대미지
-> 맵핑에서 정예몹에게 일반적으로 2500억정도 제압딜이 나옵니다. 이것은 운주 적용 대미지가 아니기에, 제압이 발동될 때마다 이 대미지가 거의 상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이 빌드에서 운주는 채용하지 않았습니다. )
또한, ptr에서 수의가 +2 적용되는 버그가 있는데, 본섭에서 +1로 적용 되면, 100단 클리어는 힘들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초에서 원쿨감 사이에서 랜덤하게 적용되는 야만용사 전용 시즌 혜택이 담대한은 별개로 적용되는 버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이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혹여 본섭에서 담대한이 별개로 적용되지 않는다면 이 빌드는 굴러가지 않을 것입니다.
나머지 시즌 효과는 제압대미지 곱연산 100%증가는 필수로 채용하시되,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물약 사용시 50%공속증가 이것만 제외하고 아무거나 채용하시면 됩니다.
비약 : 힘 상승 / 위안향신료 / 유리함의 비약 / 래더마인(체력750 상승)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