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서 부터는 다른 글의 내용을 그대로 붙여 넣었습니다. 그래서 중복되는 설명이 있습니다.
9. [실험] 꿰사의 무한동력 버그(?)
야수내림은 "궁 사용→핵심기술→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야수내림의 또다른 효과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 사용 시 기력+25이며,
재밌게도 주입 스킬의 시전 횟수를 소모해도, 기력+25가 확보됩니다.
따라서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
이 무한동력이 굴러 가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꿰사는 환장하게도 탄막/연타와 다른 방식으로 야수내림의 기력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탄막/연타가 [스킬 사용(주입) → 기력 소모(30/25) →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인 반면,
꿰사는 [스킬 사용(주입) →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 기력 소모(35) ]로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즉, 주입 소모에 따른 야수내림 기력25 회복이 먼저 이루어 지고 꿰사의 기력(35)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꿰사]
위의 이유 때문에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이 아니라,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
[결론] 궁 사용 후 꿰사 시전 시 기력이 0이 됩니다.
그래서 궁->꿰사->(암흑 주입 사용) 기력+25 를 해줘야 하고,
암흑 주입 시전 동안 보통 기력이 4~6정도 차니깐
자원소모 감소를 통해 기력 29~31 정도 수준으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반전] 하지만 죽으라는 법은 없죠!!
암흑 주입 횟수를 소모하면서 우리를 괴롭혔던 강화된 꿰사가, 우리를 또 살려줍니다.
- 보스/정예 대상으로는 추가 시전되는 25% 확률의 꿰사가 주입을 소모하므로 기력을 회복 시킵니다.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강화된 꿰사(주입 소모) 기력+25"
: 진짜 미치고 환장할 메커니즘입니다... 진짜 지쳤어요.
[최종 결론] 25% 확률보다 높아 보이긴 하지만, 일반 몹도 있고 확률은 믿는게 아니라서,
일단 꿰사는 자원소모 감소 챙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