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실험] 야수내림 장화는 핵심기술도 무한동력이 될까? (추가 수정)

라이도루
댓글: 35 개
조회: 2901
추천: 4
2024-08-23 08:45:31
안녕하세요.

오늘도 실험 글 하나 올리러 왔습니다. 
(사실 어제 실험 글 쓰다가 새로운 빌드 짜느라 늦었습니다.)


1. 기본기술의 무한 동력 원리
심추빌드가 이번에 추가된 "냉기고정 위상"의 냉기 주입 효과덕분에 
야수내림 장화의 기력 회복25를 발동시킨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모르신다면 아래 써니사장님의 글을 참조해보세요.


2. 핵심기술의 무한 동력은?
- 자 그럼, 이번 시즌5의 탄막과 같은 핵심기술은 무한 동력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 겠지요.
[결론] 가능합니다. (단, 조건부) 움짤부터 보시죠.
 
- 눈치 채셨나요? 네 맞습니다. 독주입 횟수 남아 있는 동안은 기력이 무한이죠?
독주입 횟수 소모 후부터 기력이 쭉쭉 줄어듭니다.
 - 암흑 주입/ 냉기 주입 기력 회복 가능합니다.


3. [실험] 그럼 독주입 스킬 사용 이외에 다른 무한 동력 방법은?
 가. "역병 촉"의 위상 - 구멍뚫기
 
  - 당연히 기력 25 회복 가능합니다. 단, 3회 마다 이므로, 2회는 기력 회복이 없습니다.

 나. "폭발성 그림자"의 위상
 
 - 아쉽게도 아래 움짤처럼 기력 회복 안되는 것 같습니다
  (테스트 조건이 꽤 귀찮긴 했는데, 혹시 다른 분들도 추가 검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 "흉내낸 주입"의 위상
 - 혹시 더블(+50) 기력 회복이 가능할까? 해서 해봤는데, 
   역시나 복제된 그림자의 추가 기력 회복은 없습니다.
 

라. "하칸의 말" 고유아이템
 - "독 주입(+25)/냉기 주입(+25)/암흑 주입(+25)"+"화살비(+25)" 해서 계산 상 총 75 이상 기력 회복합니다.
 - 그런데 실제는 110이상 회복했습니다. 원인을 모르겠네요. (여파/강화된 독주입 X)
 -> 하칸의 말을 이용한 화살비(궁극기)기력 회복의 왕이기는 합니다.
     다만, 궁극기는 "야수내림 장화"의 고유효과 때문에 핵심기술을 사용하면 기력이 0이 되므로
     기본기술을 사용하는 빌드에서만 기력 회복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 더 있을 것 같긴한데, 빌드 짠거도 테스트 해야 해서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4. 무한 동력은 어느 방법이 유리할까?
  (조건) 해당 동력원이 무한으로 유지 가능해야 한다.
  (1순위) 냉기고정 위상 - 위상만 채용하면 됨 (단, 기본기술 빌드만 채용 가능)
  (2순위) 독 주입 - "뒤섞은 독주입"의 독주입 쿨감 + "전투준비"의 궁극기 사용 후 쿨타임 초기화
                       +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의 독주입 쿨타임 초기화
                       (추가 : 터져나가는 맹독은 오히려 무한 동력의 방해 요소 입니다. 아래 7.번 실험 글 참조)  
  (3순위) 냉기 주입/암흑 주입 - "전투준비"의 궁극기 사용 후 쿨타임 초기화
  나머지는 고만고만해서 순위 안 적었습니다.


(후밍이님 덕분에 오류 발견해서 수정합니다. 이 내용은 무시하세요)

5. "야수내림 장화"는 그런데 궁극기 사용 후 핵심기술 사용하면 기력이 0이 되는데 제 핵심스킬은 기력소모가 30이라, 다른 스킬을 쓴다해도 기력회복 +25라서 바로 스킬이 안 써져요! 

 가. "독 주입"의 경우 "강화된 독주입"의 추가 기력 30 회복을 활용 합니다.
   예시) 궁극기(+25 기력)->핵심기술(기력 강제 0)->독 주입(기력 +25+30+α) ->핵심기술(소모55이상 감당)
  - 강화된 독 주입 덕분에 "독 주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 여기서 "독 주입"은 말 그대로 독주입 스킬(독주입 횟수 충전) 입니다.
  
  

 나. "냉기주입"/"암흑주입"은 다른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기력+25이므로 다음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a) "강화된 은신"의 기력 40 추가 회복
   b) "티볼트의 의지"고유 아이템의 "저지불가" 시 기력 50 추가 회복
   c) 사용 스킬의 기력 소모를 25로 맞추기
   d) 자원 생성량 옵션으로 "야수내림 장화"의 기력 회복 +25를 더 높히기
 - 고민해보시면 더 다양한 방법이 나올 것 같습니다.


(후밍이님 덕분에 오류 발견해서 수정합니다. 이 내용은 무시하세요)

5. [실험] 추가 실험 (연타의 경우)
- "후밍이" 님이 연타는 기력 회복이 다르게 작동하지 않겠냐고 하셔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덕분에 실험하다가7번 내용도 발견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결과] 연타는 궁->연타->기력 회복입니다. 
    (궁극기->연타 사용 후 기력이 0이 되어야 하는데 29가 바로 회복되어 버립니다.)
- 연타 하위 스킬을 안 찍어도 같은 결과인데, 아마도 연타가 4회 시전이다 보니,
1타(야수내림에 의해 기력 0) -> 2~4타(독주입 횟수 사용으로 기력 +25) 으로 그냥 예상만 해봅니다.



7. 추가 실험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 독주입의 기력 무한이 중단 되는 현상 발생!
- 확인 결과 "터져나가는 맹독"의 웅덩이가 있을 때는 독주입이 무한이라 횟수 차감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야수내림 장화에 의한 기력 회복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 아쉽네요.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은 자체 행적이 있어서 안뚜를 광역 발동 시켜주는데 좀 고민이 생기네요.
다만, 맹독 위상 자체가 붙어서 딜하는 경우가 많아서, 신경자극 
그리고 독주입 스킬 무한 사용(터맹 효과)하면 기력+30 무한에 의해 기력이 모자라지는 않습니다.
어쨋든 갑자기 기력이 마르는 현상의 원인은 찾았습니다.

아래는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자체 행적 실험 글


8. 궁극기 기력0과 연계
 가.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웅덩이 위에 캐릭터가 위치하지 않은 경우]
 1) 궁극기 사용
 2) 핵심 기술 사용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0
 3) 독주입 사용 횟수 차감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25
 4-1) 핵심 기술 소모 기력 25인 경우
  - 핵심 기술 바로 사용 가능
 4-2) 핵심 기술 기력이 30/35인 경우
  방법1) 기력 30 기술은 0.75초 후에 핵심 기술 사용
  - 초당 기력이 8인 경우, 0.25초 마다 2씩 채워짐.  1초에 8이 채워짐
  방법2) 쿨초기화된 아무 스킬 사용(기력+25) 후 핵심 기술 사용
  방법3) 자원소모 감소 옵션으로 스킬 기력을 낮추기(전투준비 효율 감소로 비추천)
  방법4) 목걸이/반지의 담금질 [자원 생성량 증가]
          (반지 2부위에 12강(명품화x)으로 34 회복)
          (반지 2부위 중 1부위에 12강(명품화1회)로 34.9 회복: 반올림 여부 모르겠음)
 
 나.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웅덩이 위에 캐릭터가 위치한 경우 (독주입 기력 회복 없음)
 1) 궁극기 사용
 2) 핵심 기술 사용 
  - 야수내림 장화 효과로 기력 0
 3)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의 웅덩이 위에 있어서 핵심기술의 독주입 사용 횟수가 차감되지 않음
  - 기력 회복이 없음
 4) 쿨초기화된 아무 스킬이나 사용
   a) 연막탄(기력+25)
   b) 은신(기력+40+25) : "강화된 은신" 찍은 경우
   c) 독주입(기력+30+25) : "강화된 독 주입" 찍은 경우
  
  5) 핵심 스킬 사용


- 여기서 부터는 다른 글의 내용을 그대로 붙여 넣었습니다. 그래서 중복되는 설명이 있습니다.

9. [실험] 꿰사의 무한동력 버그(?)
 
야수내림은 "궁 사용→핵심기술→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기본입니다.
하지만 야수내림의 또다른 효과가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 사용 시 기력+25이며,
재밌게도 주입 스킬의 시전 횟수를 소모해도, 기력+25가 확보됩니다.

따라서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
무한동력이 굴러 가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꿰사는 환장하게도 탄막/연타와 다른 방식으로 야수내림의 기력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탄막/연타가 [스킬 사용(주입) → 기력 소모(30/25)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인 반면,
꿰사는 [스킬 사용(주입) → (주입 소모)야수내림 기력 +25 → 기력 소모(35) ]로 반대로 이루어집니다.
  (즉, 주입 소모에 따른 야수내림 기력25 회복이 먼저 이루어 지고 꿰사의 기력(35)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꿰사]

위의 이유 때문에
"궁 사용->핵심기술(주입)->기력 0->주입 횟수 소모로 력+25->기력25인 스킬은 바로 시전 가능"이 아니라,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

[결론] 궁 사용 후 꿰사 시전 시 기력이 0이 됩니다.
그래서 궁->꿰사->(암흑 주입 사용) 기력+25 를 해줘야 하고,
암흑 주입 시전 동안 보통 기력이 4~6정도 차니깐
자원소모 감소를 통해 기력 29~31 정도 수준으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반전] 하지만 죽으라는 법은 없죠!!
암흑 주입 횟수를 소모하면서 우리를 괴롭혔던 강화된 꿰사가, 우리를 또 살려줍니다.
 
- 보스/정예 대상으로는 추가 시전되는 25% 확률의 꿰사가 주입을 소모하므로 기력을 회복 시킵니다.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핵심기술 사용 불가"가
"궁 사용->핵심기술(주입)->주입 횟수 소모로 기력+25->기력 0->강화된 꿰사(주입 소모) 기력+25"
 : 진짜 미치고 환장할 메커니즘입니다... 진짜 지쳤어요.

[최종 결론] 25% 확률보다 높아 보이긴 하지만, 일반 몹도 있고 확률은 믿는게 아니라서,
일단 꿰사는 자원소모 감소 챙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하아.. 파면 팔 수록 버그가 나와서... 정말 괴로운 빌드 짜기 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어휴.. 틀린 정보가 많았네요.
댓글로 좋은 정보 주신 후밍이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디아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