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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모탈이 나락가는이유? ㅈㄴ 자기중심적인 사고일뿐

아이콘 치유의혼
댓글: 17 개
조회: 2260
추천: 30
2022-07-19 11:12:29
0. 무소과금, 과금러들의 스펙 편차로 인해 파국을 맞을꺼임 / 공명 3천이하는 솔직히 지4는 어림도 없음 /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지3이 끝이라는 소리.
   >> 내가 지옥1돌때 우리클랜 헤비과금러 이미 공명 3천찍고 날개달았음, 지금이라고 공명차이가 메꿔진건
        아니지만 그 사람과 내가 즐기는 컨텐츠에 차이 없음, 차이가 있다면
        그 사람 전장1~2위, 난 전장 20위 / 그 사람 도균 1~2위, 난 도균 20위, 이 차이때문에 게임이 망한다?
        전평같은경우는 오히려 많이 따라잡음, 그 사람은 전평 100 올리려면 최소 500은 현질해야 한다고 우는소리
        하고 있음, 그 사람 전평 4천 좀 안되고 난 2,700좀 안됨
        그리고 무소과금은 지옥2 절대 못감, 라살3은 절대 못돔, 지옥3은 어림도 없지, 비타스는 절대 못돔
        같은소리는 지겹게 나오는중이지만 그냥 헛소리라는거 이제 다 앎
        근데 뭐? 지3이 끝?ㅋㅋㅋ

1. 개닭대가리 같은 인던 4인파티 제한
   >> 게임마다 지향하는 시스템이 있는거고 그게 마음에 안들면 게임을 안하면 되는거임
        리니지는 누가봐도 강해지고싶으면 과금해야하고 그냥도 아니고 ㅈㄴ게 과금해야 함
        근데 굳이 무소과금으로 리니지하면서 징징거리면 사람들이 ㅂㅅ이라고 안함?
        이모탈은 이전에 개발자 인터뷰에서도 밝혔지만 서버레벨을 둬서 레벨업 제한을 두고
        인던 파티 인원에 제한을 두고 하는게 특정 소수만이 앞서가며 게임을 즐기는걸 원하지
        않고 있음
        지금 시스템이 완벽하다는게 아니라 그냥 그렇게 세팅된 게임인데 그냥 하던가
        ㅈ같으면 안하는게 맞다는거임
        그리고 디2건 디아3건 원하는 아이템은 언제나 늘 ㅈ같이 안나왔음
        인던을 30번 돌건 50번돌건 그게 뭔 상관임? 
        매 인번 돌때마다 원하는 셋템이 나올 확률은 독립사건인데?
        50번 돌았다고 당연히 나와야한다고 생각하는게 개닭대가리 아닌가?
        
2. 불멸단 장기집권 불가능
   >>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난 장기집권이 불가능한게 맞다고 생각함
        장기집권이 불가능해야 한주라도 더 집권하려고 불멸단은 노력할꺼고 그림자단은 한주라도 더 빨리
        끌어내리려고 노력할꺼임
        만약 특정 클랜이 불멸단되고 절대 갈아엎는게 안되는거 같으면 ㅈ목질게임으로 오히려
        망할거라 생각함, 평생 그림자단만 해도 상관없는 사람도 있지만 불멸단해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번쯤 있을거임
        오히려 장기집권이 불가능하니까 집권기간동안의 혜택을 늘리는걸 고려하면 어떨까하는 바램이 있지만
        이 시스템이 문제라고 생각안함

3. 위상이고 지랄이고 그냥 채널을 만들어라
   >> 불편한거 맞고 4인 닥사팟이 정수 수급과 보석 수급에서 장점을 갖는건 확실함
        근데 자리 없으면 그냥 태균뺑뺑이 돌면 되고 (판당 1%오름) 태균돌면서 파티창에 인던모집글 올라오면
        껴서 인던 몇바퀴 돌다가 지겨우면 다시 닥사자리팟 찾아보던가 태균돌면 됨
        하루 20시간씩 게임만 하고 닥사팟에서 난 극한의 효율로 랩업하면서 이득봐야하는데 
        그걸 못해서 빡치는거면 이해함
        그냥 태균돌다가 인던돌다가 게임끄고 일보다가 닥사팟 자리 있으면 닥사도 하고
        이거저거 하면되는거지 닥사 못하면 남들보다 200% 뒤쳐지는 게임도 아니고 왜 발작하는지 모르겠음
        한마디로 내가 원할때 원하는거 딱딱 하고 싶다는건데 ㅈㄴ 이기적인거 아니냐?
        원하는 닥사자리 가서 4인팟 하고 싶을때 할 수 있어야 좋은 게임?

4. 전장 밸런스 및 매칭시스템 개씹창
   >> 무소과금끼리 그리고 과금러끼리 매칭되는게 맞다고? 
        그럼 과금시스템자체가 뭐하러 있음? 누가 누가 돈많나 자랑하라고?
        과금러가 그나마 두각을 나타내는게 전장이랑 도균인데 그럼 도균도 과금러 순위 따로 메겨야 
        맞는거 아님? 
        롤이건 이모탈이건 전장같은 팀싸움은 그냥 운빨임
        우리편에 과금러가 몇명있냐, 상대편에는 몇명있냐, 우리편에 잠수가 있냐, 컨트롤 고자가 있냐 등등
        그리고 그 운은 나한테만 적용되는게 아님
        롤도 능지박살난 ㅂㅅ들이 브론즈에서 게임하면서 팀운탓하는거임
  
5. 할게없음
   >> 그럼 일일 숙제를 4시간짜리로 만들어주면 만족할꺼임?
        위에도 적었지만 시간많은 앰생백수들이 시간 갈아넣고 앞서가길 원하는 게임이 아님
        그냥 숙제라고 부르지만 예를들어 현상금8번할 시간에 그냥 4인닥사하면서 정수 반납하는게  
        더 이득임, 아니면 그 시간에 태균을 돌아도 경치는 더 먹음
        사람마다 게임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른건데 왜 본인 시간 남아돈다고
        할게 없다고 징징거리는건지 모르겠음
        "최근 공명4천 지인 한명이 겜을 접었는데. 접은 이유 "할게 없다" 였음. 이게 출시 두달된 게임의 현주소임"
        라고 하지만 우리클랜 헤비과금러들은 할게 없다, 지루하다는말 한적이 없음
        내 지인1명이 그렇다고하면 그게 게임의 현주소임?
   

어느게임이나 마찬가지이지만 게임 망했네, ㅈㄴ재미없네, 시스템이 어쩌구 어쩌구 하면서 망무새타령하는 얘들이
누구보다 게임 재밌게하고 있음, 본인이 앰생백수라 게임을 ㅈㄴ게 하다보니까 남들보다 불만이 늘게되고
머릿속으로 망상펼치면서 불만토로하는건데 영양가있는 내용은 한개도 없는게 현실임




Lv72 치유의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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