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개량]
일반 직업 4차 개량 매크로
- 기준 스펙
직업: 목수
작업 숙련도: 4060
가공 숙련도: 3953
CP: 567
제작 결과물: 4차 개량 수집품
재료: 재료 ALL HQ
음식: 징가 비리야니 HQ(필수), 장인의 약주 HQ (권장)
- 링크
- 매크로 A
/ac "확신" <wait.3>
/ac "교묘한 손놀림" <wait.2>
/ac "장기 절약" <wait.2>
/ac "공경" <wait.2>
/ac "밑작업" <wait.3>
/ac "밑작업" <wait.3>
/ac "모범 작업" <wait.3>
/ac "혁신" <wait.2>
/ac "밑가공" <wait.3>
/ac "밑가공" <wait.3>
/ac "밑가공" <wait.3>
/ac "장기 절약" <wait.2>
/ac "혁신" <wait.2>
/ac "밑가공" <wait.3>
/echo Macro #1 finished <se.1>
- 매크로 B
/ac "장족의 발전" <wait.2>
/ac "비레고의 축복" <wait.3>
/ac "밑작업" <wait.3>
/echo Craft finished <se.1>
---------
10. 기타 팁
---
[참고 사항]
아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댓글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1. 공유된 링크의 레시피가 변경되었거나 접근이 안 되는 경우
2. 변형하거나 작업 시 정보가 추가로 궁금한 경우
3. 그 외 기타 이슈
---
[매크로 팁]
1. 매크로 기능은 인게임에서 명령어 "/매" 입력 시 빠르게 노출됩니다.
2. 매크로 복사/붙여넣기 등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매크로가 완성되었다면, 퀵슬롯에 두고 사용 가능합니다.
---
[팀 크래프트]
- 주요 기능 1 : 매크로 생성 및 시뮬레이터
- 주요 기능 2: 장비 세팅 저장 및 공유
- 매크로 추출 시에는 인게임 매크로 생성 사용.
---
---
[제작 프로세스 예시]
1차 개량 부터 진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1차 개량 준비물
A. 제작자 백화 > 1차 개량 시 필요한 장비 교환 (1차만 적용)
- 전체 개량 공용
A. 제작자 백화 > N차 개량 시 들어가는 제작 재료 교환 (필수)
B. 제작 재료 HQ 제작 진행 , 혹은 채집
C. 매크로 제작 진행 > 퀵슬롯 내 편한 곳에 장착
D. N > 제작 수첩 내 수집품 영역 드래그 > 퀵슬롯 내 아이콘 설정
E. 아이콘 클릭 시 관련 제작 수첩 > 수집품 레시피 노출 확인
F. 제작 시작 후 매크로 클릭 > 제작 실행
G. 제작 완료 확인
H. 수집품 품질 확인
I. 문제가 없는 경우 루틴 반복
- 매크로 세팅 시 참고할 것
매크로 수정이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상황에 맞게 대처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케이스가 있어서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A-1. 최대 품질 만족 불가능, 자화 장비, 자본 O
> 연구자 장비 금단 진행
A-2. 최대 품질 만족 불가능, 연구자 장비, 금단 O
> 매크로 수정 : EX) 보통 비레고 스킬 사용 후 최대 품질이 될 수 있도록 변형할 것
B-1. 최대 품질 만족 가능, 작업량 완료가 불가능한 경우, 자본 O, 금단 O
> 매크로 내에서 품질 작업 전, 완료 직전까지 작업량 올리도록 개선
B-2. 최대 품질 만족 가능, 작업량 완료가 불가능한 경우, 자본 O, 금단 O
> 제작 시 장인의 약주 HQ 사용 후 제작 진행 (1회당 15분)
- 제작 백화 총 필요한 개수 정리
*모든 소장품을 최대 품질로 납품하는 경우로 계산함
1차 개량 - 개량 장비 1개 = 백화 1500개 (1회 무료)
1차 개량 재료 A - 1개당 백화 50 X 제작 개수 20 = 1000
2차 개량 재료 A - 백화 50 X 제작 개수 30 = 1500 >> 1차 - 2차 합 4000개
3차 개량 재료 B - 백화 60 X 제작 개수 30 = 1800
4차 개량 재료 B - 백화 60 X 제작 개수 30 = 1800 >> 3차 - 4차 합 3600개
5차 개량 재료 C - 6.55 패치 적용 후 갱신
6차 개량 재료 C - 6.55 패치 적용 후 갱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