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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6.5 무인도 고난도 5성 레시피 메모

아이콘 부란다
댓글: 2 개
조회: 1656
2024-03-26 19:55:17


부란다@초코보


6.5에 추가되는 새로운 무인도 랜드마크, 5성 고난도 레시피!

그런데 고난도 제작의 결이 칠흑 5.4 4차 부흥부터 6.5까지 거의 비슷하다보니
거의 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적는것 같아 새로운 내용들만 정말 간략히 적어봅니다

5성 레시피로 처음 고난도 제작에 입문하시는 분들은 
>빔슬라이서님의 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새로운 랜드마크



필요 재료




늘처럼 각 2개씩 제작하여 무인도 내 증서 교환입니다







이전 확장팩에도 없던 5성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온만큼 요구 작업량, 품질량이 어마어마합니다
500효율 강행이 약 1180의 작업량을, 정집10 장족혁신비레고가 약 3840의 품질량을 채워주는걸 생각하면
9240 / 20000 이란 허들은 정말 상당하네요

터무니없는 수치답게 지금까지 공개되어온 모든 제작 상태가 나오도록 해제되었으며
5단계 모웬도구의 고품질 이점으로 터무니없는 정도는 아니네요

...보면 좀 많이 얼얼할 정도?



확신 사용


작업계수는 3800~4100에 걸쳐있을만큼 너무 높습니다
공경사용 중에 버프리필이나 집중가공을 누르게 되는 경우도 많은판에
공경강행을 7번 성공해야하는 견적이다보니 진가를 썼을 때 온전하게 작업량을 채우기 매우 힘듭니다

더군다나 안정과 견고 상태의 깡성손, 장기지속과 고효율 상태에서 사용한 절약계열 버프중에 사용하는 깡성손,
고품질과 고품질 징후, 일심불란에서 나오는 집중 가공으로
정신집중 스택을 쌓을 수단이 매우 많은 레시피다 보니

진가를 쓰면 이 불균형이 더 심해져 불안정해지고 이 균형을 맞춰줄 스킬은 단연코 확신입니다

두 스킬 간의 레시피 성공확률차는 매우 크니 절대 진가 쓰지말고 무조건 확신쓰세요!



작업 바리에이션


  확=확신 합연산으로 사용하는 작업스킬의 효율 +100%

  공=공경 합연산으로 사용하는 작업스킬의 효율 +50%

  빠=빠른진행 빌린 아이콘, 공경과 확신으로 계산된 상태의 최종계수에서 50%를 추가

강=강행작업 효율 500짜리




주로 사용하는 작업스킬 경우의 수


확공빠강 1875



OR 확빠강, 확공빠집 1500



확공강 1250



확빠집 1200 [비추 / 저는 안씀]


공빠강 1125



확공집 1000



OR 공강 OR 빠강 750



강 500



OR 공모 OR 빠모 270



주 200



OR OR 공작 OR 빠작 OR 모 OR 절약작업 180



빠정 150


작 120



정 100




==================================================================

이번 레시피의 작업 계수는 3800~4100에 걸쳐있습니다

확신 사용시 가장 효율적인 작업 계수는 3920이며 필요 작업 숙련도는 4212 이상

작업 계수 3920의 바리에이션은



1. 확 300 + 확공빠강 1875 + 공강750 + 강500 + 495

2. 확300 + 확빠강 OR 확공빠집 1500 + 공강X2 1500 + 강500 + 120

3. 확300 + 확공강 1250 + 공강X3 2250 + 120

4. 확300 + 확공집1000 + 공강X3 2250 + 370


확공빠강 / 확빠강 OR 확공빠집 / 확공강 / 확공집 이 네 가지를 메인웨폰을 기본 축으로 합니다
확공빠강 1875 혹은 공빠강 1125 처럼 빠른진행과 공경이 섞인 강행을 성공해 이득을 봤을 때만
495처럼 애매한 계수가 나오며

2~4번의 경우 강행 OR 공경강행 종류에 따라
마무리작업이 120이 아닌 370으로 변화하니 상황에 맞게 처리합니다







※ 변화점 메모


레시피 컷이 높아 여러 운과 고점에 기대야하는 부분이 많기에
공정 대부분에서 모든 상태의 효과를 보도록 작업량과 품질량을 같이 진행시킵니다

레시피 초반에 작업량을 꽉 채워놓은 경우 그 이후로 뜨는 빠른진행을 버리게되며
혁신이 없는 품질가공 타이밍에 뜬 안정 / 견고를 작업류 스킬로 챙겨가지 못해 손해보는 그림을 피해야 하니깐요

사실 이건 칠흑 5.3 3차 레시피 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는 내용이지만 중요한 부분이라 또 적어둡니다





3920이나 되는 높은 수치 때문에
작업량을 적절히 채우기 전까진 공경을 미리 수시로 켜두는걸 추천합니다

50%의 확률로 깡강행 500을 성공시켜 작업량을 채우는건 상당히 비효율적이므로
장기절약 진입시 깡강행을 연타하게되는 경우들이 없도록 말이죠

작업량과 품질량 (정집스택)을 같이 채우는 흐름에서
초중반엔 공경의 작업량을 중시, 작업량을 적당히 채워가면서
정집 6스택쯤부턴 공경에서 혁신으로 전환하는 그림이 가장 깔끔하니
이걸 기본축으로 하고 무한한 변수에 대처해주세요




마지막 비레고에 고품질 각을 보는 가치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아직 채워야할 품질량은 많이 남았는데 CP가 적을 경우,
고효율에 어거지로 내구도 회복 스킬을 사용해 깡성손을 때려 공정을 늘리며 추가적인 상태 효과를 기대하는 선택지가 유효했지만
지금까지 컷이 높아지면서 공정을 강제로 연장해도 그다지 성공률이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애매한 고효율 상태와 달리 비레고에 고품질 각을 볼 경우 성공률이 더 높아졌는데,

1. 레시피 컷이 더 심하게 높아지며 확실한 한방을 보장하는 고품질 비레고여야만 성공하는 공정이 많아짐

2. 고품질 징후까지 열려 고품질 비레고 성공률이 높아짐

3. 모웬도구 5단계 효과로 고품질 비레고의 가치가 더욱 상승

4. 장기지속으로 장족의 발전과 혁신 버프를 오래 유지하는 경우도 존재하여
   제도용지와 경과관찰을 섞어 고품질을 기대하기 좋음

이러한 이유들로 이전과달리 아예 고품질 비레고만을 노리는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사실 중요한건 스킬들을 여러번 실패한 공정의 경우
중후반쯤부터 아예 비레고 고품질을 노리는 쪽으로 빠르게 회선하는 판단이지만 말이죠

어쩌면 제도용지도 초반구간이 아니면 적당히 킵해뒀다가
공정에 따라 비레고 고품질로 투자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여담으로 고난도 레시피에서 진가의 가치는 5.3부터 이미 없어진 상태라고 봅니다

컷이 높아질수록 그 골은 심해지는데 레시피는 그저 컷을 높이고 새로운 상태들을 추가해줄 뿐이네요
칠흑부터 효월까지 어째 다 비슷비슷한 느낌,,,
7.0 새로운 확장팩에선 신선하게 변화했으면 좋겠습니다





Lv60 부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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