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용기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용기사60lv 오프닝 및 딜팁 (초보용)

이디
댓글: 16 개
조회: 10772
추천: 15
2017-05-17 17:44:12
지인분 말로 설명해드리다 한계를 느껴서 ㅋㅋㅋ 글로 적습니다.

초보/중수분들을 위한 정보글이니, 쩔딜분들께선 살포시 뒤로가기 ㄱㄱ


평상시 오프닝과, 영약 오프닝이 약간 다릅니다.



노영약 오프닝



영약 오프닝


* 용의발톱과 용의꼬리는 랜덤으로 뜨지만, 이미지엔 두개를 넣을수가 없어서 다 "용의꼬리"로 들어가 있습니다.

* 약류(비약,영약,용약,선약 등) 와 점프류(점프,척추강타,화룡강타) 는 글쿨과 글쿨 사이에 1개만 씁니다. 그밖의 버프나 다리쳐내기, 게이르스코굴 등은 글쿨과 글쿨 사이에 2개 가능합니다.

* 영약 오프닝, 노영약 오프닝 이후엔
겹찌 > 연충 > 몸가 > 꽃잎 > 용발or용꼬 > 이단 > 직선 > 사선 > 올려 > 용발or용꼬 무한반복입니다.


------------------------------------------------------------------------------------------------------------

대수롭지 않은 딜팁입니다...


1. 노영약 오프닝시 꽃잎폭풍 이후에, 랜덤 측후 용발or용꼬 위치 보너스 받기가 힘든 경우

>> 화룡강타를 먼저 쓰고, 용발or용꼬 이후에 점프를 씁니다.
(영약 오프닝은 측후보너스 이후에 점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이유: 화룡강타는 착지 직후 측후를 잡을수 있습니다. 추가로, 척추강타는 미리 써둔 "용의창"버프를 소모합니다. 위력차이가 커서 바람직하지 않고... 용의창을 소모하지 않으면서 착지 후 위치변경이 가능한 화룡강타를 씁니다.


2. 1번 방법이 싫다. 조금이라도 딜을 더 하기 위해, 점프를 먼저 쓰고싶은 경우

>> 용발or용꼬가 결정되는 시점은, 꽃잎버튼을 누르자마자 입니다. 꽃잎을 누르자마자 측면(용발) 혹은 후면(용꼬) 둘중 하나에 불이 들어오는데, 이때 일반적으루 글쿨과 글쿨 사이에 스킬 넣듯이 글쿨 스킬 누르자마자 점프를 누르면 다음에 랜덤으로 결정되는 용발 용꼬의 글쿨이 살짝 밀립니다. 그래서 방법은... 꽃잎 누르자마자 용발or용꼬 활성을 빠르게 캐취해서 글쿨이 도는동안 빠르게 측면 혹은 후면을 잡고 점프를 누릅니다.

이유: 점프는 척추강타나, 화룡강타와 달리 후모션 딜레이가 긴 편입니다. 그래서 스킬이 눌리는 시점과 움직일수 있는 시점이 다릅니다. 위치찍고 뒤로 튀어나올때쯤 스킬은 눌리지만, 무빙은 불가능하죠. 그래서 글쿨이 도는동안 미리 이동해서 측후를 잡아놓고 점프를 뛴 후에, 내려오자마자 용발or용꼬를 씁니다.

* 이 패턴은, 오프닝 뿐만 아니라 전투시간이 길어지면 가끔씩 나오게 됩니다. 딜로스를 1도 용납 못하시겟으면 꽃잎or올려 이후에 무빙먼저>스킬 하시고... 아니면 한글쿨 이후에 점프 쓰세요


3. 무빙이나, 보스의 무적판정으로 겹찌르기나 이단의 타이밍이 꼬엿을 경우

>> 겹찌나 이단은 유동적으로 쓰세요. 순서가 바뀌거나, 시간이 틀어져도 상관없습니다.

이유: 겹찌르기나 이단찌르기는 단일 스킬입니다. 연계기가 없는 버프/디버프 이기 때문에 순서가 꼬일지라도 빼먹지만 않으면 됩니다.


4. 후방콤포(연충>몸가>꽃잎), 전방콤포(직선>사선>올려)는 꼭 이어서 쓰세요

>> 데미지 증가스킬 (겹찌르기, 몸통가르기) 이 빠져잇을지라도, 연계 보너스가 더 큽니다. 용혈버프 유지중엔 더!!!


5. 이동기 (척추강타, 화룡강타, 교묘한 점프)는 기믹에 따라 1개정도는 항상 남겨둡니다.

>> 보스가 3초후에 무적상태가 되고, 저 멀리 있는 쫄을 치러 가야하는데 딜욕심에 무작정 다 써버리면 글쿨이 몇초를 버리게 될지 알수없습니다.

이유: 파판의 딜의 중심은 글쿨스킬입니다. 쉴세없이 글쿨을 돌려야 딜이 나오는데, 잠깐의 욕심에 이동기를 딜에 써버리고 이동하는데 3초이상만 버리게 되도 당장 딜손해 납니다.


6. 빨리 죽어버리는 쫄을 팰때, 후방콤포 위주로 쓴다

>> 직사올 전방콤포의 즉시 데미지는 150+200+360=710 / 연몸꽃 후방콤포의 즉시 데미지는 180+220+250=650 즉시데미지는 이렇습니다. 다만 꽃잎의 도트데미지가 두틱, 즉 6초만 들어가도 연몸꽃이 더 셉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이 "몹이 1,2초만에 죽어버리는데 도트는 의미없지 않느냐?" 하시는데, 몹이 1,2초만에 죽어버릴 경우 글쿨을 1-2개 정도밖에 못 넣습니다. 글쿨 2개까지일 경우 전방콤의 직사콤포는 150+200=350, 후방콤의 연몸콤포는 180+220=400 입니다.

* 정말 익숙해서, 완벽하게 타이밍 계산이 되면 몰라도... 빨리 죽는 놈들일수록 후방콤이 편하고 좋습니다. +@로 짤팁으로 연몸까지 햇는데, 몹피가 10퍼 미만이다? 옆에 피 많은놈한테 꽃잎 넣으면 그만큼 딜이득! 


------------------------------------------------------------------------------------------------------------

약간의 응용기...? 느낌의 팁들입니다.

모두 기믹과 연관되기 때문에... 기믹을 완벽히 익히면 자연스레 익혀질만한 팁들입니다.


1. 연계기 변화

제일 좋은 예가 영식4층 1페이즈 일거 같네요.

1페이즈에 오프닝이 딱 끝나고, 겹찌르기 이후 2글쿨을 쓰면 딜러들이 각자 처리해야하는 구슬이 생깁니다.

평상시대로라면 연충>몸가 이후에 꽃잎을 구슬에 박게 되겟지만, 몸가없는 구슬에 다시 연충부터 몸가를 넣기엔 용발or용꼬까지하면 2글쿨이나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겹찌르기 (방 생성) > 연충 > 연충 (구슬생성) >>> 구술에 몸가>꽃잎>용발or용꼬 ...

이런식의 수정(?)이 가능합니다.

* 제가 템이 안 좋은상태에서 (224쯤...) 4층을 가게되서 구슬 부수기가 힘들엇습니다. 그래서 오프닝에서 점프를 제외한 나머지(척추,화룡,게이르)를 아껴서도 가봣지만... 필사없을때 쓰기가 너무 아깝더라구요. 그래서 머리 굴려본게 몸가, 꽃잎을 넣고 직사올+게이르를 쓴건데 생각보다 잘 부셔졋습니다. 아마 더 좋은 방법도 있을거라 예상되지만 제가 쓴 방법은 이렇다... 정도의 팁입니다.



2. 용혈 관리 (이 팁은 쩔딜분들껜 절대 해당되지 않습니다!)

1분에 3게이르 <<< 가 이상적인건 모두 알고, 노력은 하지만... 살짝만 꼬여도 용혈이 끊기는 불상사가 자주 일어나죠...

쩔딜을 하시려면, 당연히 기믹에 맞춰 유지를 하는게 옳습니다만, 그게 안될경우 피해를 최소화(?)하는 팁입니다.

2-1) 1분에 2게이르는 최소한 쓴다.

2-2) 때릴수 없는 시간(무적판정)이 다가오는데, 용혈을 유지를 못할거같다 > 바로 게이르 박고 후전전(50레벨사이클)로 돌린다. 이후에 용혈 쿨 오면 다시 60렙 사이클로...
* 가장 좋은 예가 극니드호그 일거같네요. 니드호그는 1페이즈에 공중에 올라가기전에 게이르를 2번 쓸수잇습니다. 굳이 게이르 위치를 바꾸지 않아도, 뜨기직전에 1방더 추가로 가능합니다. 용혈을 유지한다고 해서 그 용혈이 다음 타격가능한 순간까지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무조건 2방 넣어주는게 이득입니다.

2-3) 게이르를 광역으로 사용할수 있는 타이밍이 온다면, 23초 이상이더라도 아낀다
*가장 좋은 예가 영식2층 3넴 일거같네요. 영식2층 3넴의 경우 오프닝이 끝나는 타이밍에 쫄들이 우루루 나옵니다. 오프닝에서 게이르와 화룡을 아껴둿다가 쫄이 뭉치는 시점에 몰아서 쓰면 상당한 딜뻥이 될뿐만 아니라, 쫄타이밍에 악몽의쐐기를 2-3글쿨 돌려도 용혈이 끊기지 않게 유지할수 잇습니다.

2-4) 2-3의 연장입니다만... 용혈을 몰아쓰는 방법입니다. 용혈 버프쿨이 온 된 상태일지라도, 용혈 유지시간을 30초가까이 유지하면서 킵해둿다가 한번에 쭉 몰아쓰면 상당한 딜뻥이 됩니다.
*좋은 예가 영식4층 2페이즈 입니다. 2페이즈에 1넴은 무조건 모든걸 쏟아부어서 잡되, 가운데서 나오는 폭격자 50%까지 게이르를 쓰지 않고 용혈시간을 늘립니다. 폭격자50%가 되면, 3,4넴을 겹쳐서 패는 타이밍이 나오는데 여기서 2게이르를 몰아서 쓰고, 용혈을 리필해서 또다시 2게이르를 박습니다. 구슬까지 겹쳐잇을 경우 상당한 디피뻥이 됩니다...
*극니드호그 역시, 기둥페이즈에 용혈킵햇다가 기둥+보스에 용혈 몰아쓰고 리필하면 상당한 유효딜이 추가됩니다.


3. 교묘한 점프 활용팁

이건 바로 예를들면서 글을 적을게요. 굉장히 무쓸모한 팁일수도 잇어서... 그냥 참고만 하시길

3-1) 극니드호그 인간형페이즈가 되면 전투시작후, 몇초뒤에 오프닝 돌리고 있던 와중에 장판징이 뜹니다. 징이 안뜨면 베스트지만... 징이 걸렷을 경우, 자신이 빠질 위치를 등지고 딜을하다가 글쿨 치고 > 백점프(교점) > 징 터지고 > 척강or화강으로 진입하면 딜로스를 최소화 할수잇습니다.

3-2) 율영4층 개/폐정 페이즈때 방 디버프가 아닌, 디버프3개 기믹이 걸렷을 경우 정해진 위치 (5시나7시)를 등지고 딜을 하다가 교점으로 회오리 밟고 > 척강or화강으로 진입 하면 딜로스를 줄일 수 잇습니다.

3-3) 율영4층 3페이즈(369~)시작시, 2페이즈 끝나고 벽에 붙어있죠? 광역기에 밀려나는거 확인하고 백점프(교점)로 바로 붙으시면 1초 더 빨리 팰수잇습니다! 다만... 탱커분이 살짝 늦게 붙으실경우 맞아죽을 가능성도 다분합니다 ㅎㅎ;

*이런 예들 말고도 교점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마치며...

생각나는것들을 두서없이 적어봣는데, 초중수 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좋겟습니다.







Lv59 이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