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갓슈크리스틴님이 계셨던 A공대의 공대장 아카챤입니다.
제가 이렇게 인벤 아이디까지 만들면서 사사게에 글을 올린 이유는 갓슈크리스틴님과 A공대에 얽힌 진실들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위해서 인데요.
워낙에 글 재주가 없는지라 글이 매끄럽지않아도 이해해주시고 천천히 봐주시면 정말 감사할것 같습니다.
우선 사건의 발단은 제가 아닌 다른분께서 잘 정리해주셔서 링크로 대신합니다.
상황 정리가 잘되어있으므로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85&l=5368)
그리고 이 글에 대한 갓슈크리스틴님의 "입장정리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485&l=5385)
-----------------------
아래부터는 저희 A공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하는데요, 갓슈크리스틴님께서 올리신 글을 복붙하고 그 밑에 정확한 증거와 함께 사실을 덧붙이려고합니다.
<<갓슈크리스틴님 글>>
1. 알렉 영식이 열림. 아카챤님의 공대에서 파밍 시작.
5주차만에 1층 클리어. 5주차 전까지는 파밍 및 트라이를 공대랑만 함께함. 5주차에 2층 트라이를시작.
>>사실
7월 26일(화)
V 3.07 업데이트, 영식 열림.
A공대에서는 기동 파밍을 확실하게 하고 가기 위해서 영식이 업데이트 된 후에도 영식을 가지않고 기동 파밍을 계속했습니다.
8월 4일(목)
공대원들의 기동 파밍이 거의 끝나 공대단톡으로 8월 5일(금) 영식 1층을 처음으로 트라이하겠다고 공지.
8월 5일(금)
A공대 영식 1층 첫 트라이
8월 19일(금)
A공대 영식 1층 클리어
(트라이부터 클리어까지 걸린 시간 14일, "2주")
(클리어 인증 사진은 저희 공대원분의 트윗이며, 아이디 공개를 원하지 않으셨기때문에 내용만 잘라 올립니다.)
글에서는 언제부터 트라이가 시작되었는지도 적어두지 않은 채, 영식 1층을 클리어 하는데만 5주가 걸린것 처럼 보이게 써두셨습니다.

<<갓슈크리스틴님의 글>>
3. 상황은 2층 클각이 안보이는 상황. 6웹에서 전멸이 빈번함.
여기서 공대 공지로 2주간의 휴식기를 가지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2주간 1층 파밍만 함께하자고 함. 2주 뒤에 공대에 진전이 없으면 공대를 펑하시겠다고 했고,이 때 개인적으로 공대 진도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단 이야기를 아카챤님께 살짝 전했습니다.
공지를 받은 후, 개인적인 공대의 진전을 보고 판단해서 나갈 생각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부분은 나간다는걸 직설적으로 말하기 힘들어서 조금 돌려 말한 셈인데, 그것땜에 혼선이 생겼다고 하셨습니다.)
>> 클각이 안보이는 상황은 갓슈크리스틴님 포함해서 클각 안보인겁니다.
그리고 제가 4시간동안 이야기를 하며 "직설적으로 말하기 힘들어서 조금 돌려 말한 셈인데"이 부분이 잘못되었다고 과장을 보태서 10번정도는 한것같은데 아직도 이해를 못하신 것 같습니다.
공대를 나가셔도 괜찮습니다. 붙잡지않아요. 하지만 아무말 없이 계시다가 갑자기 "나는 공대 나가겠다고 돌려말했는데 아카챤님이 못알아들으셨어요."라는 말을 하시는 저의가 뭔지 저는 심히 궁금합니다.
공대를 나가실거라면 제게 "나가겠다." 한마디만 해주셨어도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거라고 계속해서 말씀드렸습니다.
<<갓슈크리스틴님의 글>>
여기서, 제가 나간다는 말을 돌려말했어도, 나간다는 뜻이 제대로 받아들여졌다고 의심하지 않은 계기는, 저와의 개인적인 대화 후의 아카챤님의 트윗입니다.
>>사실
여기서 보시면 제가 "아닙니다 전사님 언제든 연락주세요...(?"라고 쓴 트윗을 보시고
"새 전사까지 구하려고 하셨으면서 제가 나갈 생각일지 몰랐다고 이제와서 말하시는건 이해가 가지않습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문제가 되는 트윗을 다시 봐주실게요.
보시면 마음에 들어요라고 누군가가 흔적을 남겼죠. 제 지인분이신 전사님이십니다.
9월 4일 즈음 전사님과 처음 2층 트라이를 하고 아직은 데면데면한 상태인지라 저와, 그 전사님, 그리고 공대 암기님과 멘션이 아닌 트윗으로 탐라대화를 했었습니다.
공대 암기님께서 아래와 같이 말씀하시자 제가
"아닙니다 전사님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라고 답한 부분입니다.
영식이 너무 힘들어서 썼던 트윗들을 허락없이 나열하시고, 혼자 트윗을 해석하시고 짜집기하셔서 저에게 뒤집어씌우시려고 하시는 갓슈크리스틴님의 행동 아주 잘 보았습니다.
<<갓슈크리스틴님의 글>>
A공대 - 약속했던 2주 파밍 참여했고, 공대 떠나기전에 도움이 되라고 대타분까지 구해놓음 (대타분은 몇 주 자리를 비울일이 계셨고, 그 빈기간을 맡아주실 다른 대타분과 대화 도중이었음)
>>사실
공대 떠나기 전에 "도움이 되라고 대타분까지 구해놓음"이 아니고 공대를 나가실거면 "당연히" 대타를 구하셔야 하는 겁니다.
게다가 흥미로운 사실 하나는 저희가 이야기를 나누었을때 "A공대 대타는 구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9월 20일, 아침에 갓슈크리스틴님께서 구하셨다는 대타 전사님께 오늘 도와주실 수 있는지 여쭈어보기 위해 디엠을 드렸습니다.
<<9월 20일의 디엠대화>>
(디엠 캡쳐 삭제하였습니다.)
(전사대타분께서 디엠 내용에 대해서 내려달라 부탁하셔서 디엠 내용을 내립니다.
아래에 전사분께서 요약해주신 상황정리문이있으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분께서는 9월 20일(화) 저희 공대 대타로 들어오시는지 확실한 여부도 모르신 채, 연락이 안오면 그냥 공팟을 가야겠다. 고 생각하고계셨습니다.
그리고 갓슈크리스틴님이 나가신 후에 저희 공대에 들어오실 분도 아니셨고, 2주간의 대타만 부탁 받으셨다고합니다.
확실하게 일처리도 안하시고, 정확한 대타도 아닌분을 언급하시며 A공대는 대타를 구해놨는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는 자세로 사과한마디 없으셨던 갓슈크리스틴님. 뭔가 이상하지않으신가요?
(+추가합니다.
전사 대타분께서 혹시나 생길 오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본인의 입장을 요약해서 보내주셨습니다.
꼭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월 22일 추가 : 전사대타분과 갓슈크리스틴님 사이에서 일처리는 마무리 되었다고 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갓슈크리스틴님께서 19일에서 20일로 넘어가는 밤~새벽의 대화에서 계속해서 "대타를 구했으면 된거 아니냐"는 뉘앙스의
말씀을 계속하셔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전사대타분은 이 일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신 분이십니다.)
(+ 갓슈크리스틴님과 관련 없는 일이지만 "리안느샌들롯"님께서 제게 하셨던 무례한 언행
"실례지만 앞뒤를 안 보고 판단하실 분이신가요..?"에 대해서 사과를 받은 상태입니다.
공대원분들과 지인분들께 이부분에 대해서는 더이상 언급을 원하지않으니, 관련 글을 내려주셨으면 좋겠다. 고 말씀드렸습니다.
갓슈크리스틴님께서 제게 사과하신건 없고, 리안느샌들롯님께서도 저 발언에 대해서만 사과하시고 정리가 된 상태이니
다른 부분도 다 사과를 했다, 일이 끝났다. 등의 유언비어를 퍼트리지 말아주세요.)
(9월 22일 추가 : 오해의 소지가 있는 글인지라 조금 더 덧붙여봅니다.
리안느샌들롯님과 제 사이의 "개인적인"일은 "실례지만 앞뒤를 안보고 판단하실 분이신가요..?"라고 말씀하신 것 밖에없으며
이에 대해서는 제게 따로 찾아오셔서 사과를 해주시고 일이 마무리 된 상태였습니다.
22일 새벽, 제게 디엠으로 그날 밤 말씀하셨던 일들이 이제서야 조금 납득이 되어(레이드 유저가 아니셔서 저희가 말씀드렸던게 이해하기 힘드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늦었지만 부대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싶어서 연락드렸다고. 전해주셨으며 장문의 글과 함께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해주셨습니다.
(오해한것, 기분나쁜것 전혀 없었으며 리안느샌들롯님 본인이 실수했으며 잘못했다고 생각하시는 것을확실하게 짚어주시고, 처음에 행동하셨던 것에 대한 이유를 말씀해주시며 납득시켜주셨으며, 확실하게 사과해주셨습니다.)
리안느샌들롯님과 제 사이의 일은 "모두" 잘 마무리 되었으며
갓슈크리스틴님과 제 사이의 일, 그리고 다른 공대 사이의 일은 "하나도"해결 된 것이 없음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잘 모르는 쪽이라 이해하기 힘드시고, 당사자가 아니기때문에 아마 많이 당황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직접 찾아와주셔서 정중하게 부대장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사과해주신 점 감사드리며,
리안느샌들롯님에 대한 안좋은 소문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리안느샌들롯님도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갓슈크리스틴님 공대 링크셸건>>
갓슈크리스틴님께서는 9월 19일~ 20일까지 이야기가 진행되는 밤~새벽동안에도 저희 링크셸에 계셨고,
새벽 1시경 제가 직접 추방해드렸습니다.
홀로 "다 정리되었다고 판단했다. 나가겠다는 의사도 전달했다." 주장하시는 분께서 왜 링셸에는 남아계셨는지 모르겠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갓슈크리스틴님께서 공대를 나가겠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습니다.
---------------
A공대에 관해서 말씀하신 것들이 거의 다 거짓말에 와전된 이야기 인지라 많이 놀라셨죠?
제가 올린게 증거도 있는 진실들입니다.
입장문을 빙자한 저희 공대 기만글 잘 보았습니다. 의도가 뻔히 보이는 곳이 많아서 아니라고 부정하기도 힘들었네요.
홀로 핀트가 엇나간 말씀을 하고 계시는데 계속 그렇게 주장하세요...
파티챗에서 얘기나누는 4시간동안 그게 아니고 이게 잘못된 거라고 계속 말씀드렸지만 못알아들으시고 본인 얘기는 왜 안들어주시냐고만 하시길래 포기했습니다.
사과를 원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말도 안되는 말을 바로잡고 싶었습니다.
판단은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서 해주시겠지요.
끝까지 제 탓으로 넘기시려고 애쓰시는 갓슈크리스틴님의 노고에 박수를 드리며 막간 홍보만 하고 줄이겠습니다.
https://twitter.com/CHANCHAN2223/status/778517951603290112
10월부터함께하실 전사님을 모셔요! 자세한 사항은 트윗링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시고 오늘도 즐거운 에올제아 라이프 즐기세요ㅅㅁ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