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별 사건/사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그리] 자유게시판 흑마가있던공대의 전사 모그리 Almandine 입니다.

잠자리우스
댓글: 195 개
조회: 16450
2018-08-09 12:35:41

안녕하세요. 저는 자유게시판에 언급되었던 흑마가 있던 공대의 전사 모그리Almandine입니다.


기공을 받자고 가장 강하게 주장한 것도 저이고 공대장님을 제외하고유일하게 톡방에 들어가서 흑마님들과 이야기를 나눈 것도 저이기 때문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아무래도 카톡 전문을 보셔야 다들 정확한 판단이 될 것이라고 생각 되기에 우선 저 카톡방에 제가 들어간 이후 톡전문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듯 공대장님이 자유게시판에 쓴 첫 번째 글은 공대장님과 제가 수 차례 사과를 드렸음에도 불구하고새로 오신 흑마님께서 사과를 받을 수 없다. 공론화 하겠다 라고 말을 하셨기 때문입니다. 공대장님은 이것이 공론화되고 사사게에 가야 할 그런 일인가에 대해 자유게시판에 익명으로 올리신 거구요.

 

또한 위에도 설명했듯이 저는 저희 공대가 시간이 많이 없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극히 라이트하게 진행되는 주말공대이며사전에 이 부분을 들어오시는 모든 분께 공지하고 동의하시는 분들만을 받은 상태이기에 실력이 미숙함을 감안해서 조금이라도 시너지를 더 낼 수 있고 상황에 대처가 되는 소환사적마 기공을 원했습니다.

원래 저번 흑마님과 같이하는 것도 저는 처음에 반대하는 입장이었으나 공대장님과닌자님, 백마님 모두의 지인이기에 넘긴 것도 맞는 일이고요. 라이트공대에서시너지를 보면 안 된다는 말은 왜 나오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따로 연습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끼리 모였다면 공대 그 자체가 연습이므로 진도의 측면에서도, 디피의 측면에서도 더 확실히 시너지를 챙기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희가저희의 부족함을 인지하고 부족한 가운데 조금이라도 더 확률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 잘못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가 먼저 강하게 의견을 냈습니다. 지금 우리실력으로시너지 없는 상태에서 클하긴 힘들다. 사고도 많이 생기고 연습도 더 많이 필요할 텐데 딜 조금이라도더 올려줄 수 있는, 부활 할 마나라도 채워줄 수 있는 기공이 낫지 않겠냐구요.

오히려 저는 공대원 전부가 영식 경험이 많고 실력이 좋다면 어떤 클래스가 들어오든 상관없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오히려 딜을 확실하게 뽑아서 클리어 시간을 줄여주는 퓨어 딜러가 좋을 수도 있겠죠. 실제로 저는 델타 때 영식 경험 많고 잘하시는 공대원들과 함께 용몽음솬으로 4층까지2주클 하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과 같이 영식을 처음접하는 사람들도 많은 상황에서는 퓨어딜러 보다는 시너지 딜러를 택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자가 흑마님 밖에 계시지 않은 상황이었다면 흑마님을 받아들였겠지만 이미 기공흑마음유님이 지원한 상황에서 기공음유를선택한 것은 정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공대원은 기존 공대원들이 뽑는 것이니 오디션이라고까지는 할수 없겠지만 어느 정도의 유불리를 따져 받아들이는 것이 잘못됐다는 것에는 아직 동의할 수 없습니다.


물론 새로 오신 흑마님께 분명히 잘못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 때문에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에 대한 설명을 포함해 공대내부의 사정으로 인해 피해를 보신 점에 대해서 사과도 몇 번이나 드렸구요. 하지만 새로 오신 흑마님께서 공대장님의 사과와 저를 포함한 공대원들의 사과 모두 받아들이지 못하겠다고 하셨기 때문에 저도더 이상 대화의 진행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흑마님의 말처럼 사과를 받아들이는 것은 흑마님의 자유니까요.


또한 적마를 왜 받았냐에 대해서 물으신다면 저희 측에서 이미 거부 의사를 밝혔고 그에 대해 흑마님 두 분과 마찰이 빚어지고 있는 와중에 다시 흑마를 받거나 다시 초코보 흑마님에게 공대입단 제의를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미 감정이 서로 상한 상태에서 같이 트라이를 시작 한다면 흑마님은 물론이고 기존 공대원들도 불편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가 말을 처음부터 직설적으로 한 것은 원래 있던 흑마님에 대해 사감이 섞이지 않았다고 말씀 드릴 수는없겠네요. 아가미가미님만큼은 아니지만 저도 안테카니스님에게 결코 좋은 태도를 가질 수는 없는 입장이었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백마님과 공대장님께서 말씀하셨으니 다시 말하지 않겠지만 저렇게 행동한 안테카니스님이 우리와소통할 의사가 있다고 판단하는 것이 저 상황에서는 어려웠습니다. 물론 그 이유가 아니라도 공대에서나가면서 대타를 구해오는 사람의 의사남은 사람들의 의사 중 공대입장에서 무엇이 더 중요한지는 의심의 여지도 없이 후자라고 생각하구요.


흑마님과는 관계 없는 일이지만 자유게시판 댓글 후반부에 계속해서 말이 나오는 것 중 하나가 4~5주차인데 아직 4층 클을 하지 못했다는 것인데 저는 기동, 율동 때도 3층까지만 클리어 했고 천동을 쉬고 델타에 와서야 4층을 처음 클리어 했습니다. 물론 제 실력이 모자라 클리어 하지못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기율은 물론 델타 때도 그 상황에 맞는 공대에 들어갔고 저와 상황이 비슷한분들끼리 모였기에 아무 잡음 없이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례적으로 시간이 나지않는 상황이라 (공대 일정 이외에 따로 연습을 간 것은 지난주에 4 1릴 트라이밖에 없네요) 정말 진도에 신경 쓰지 않는 공대에 들어가고싶었고 다행히 지금 공대장님께서 저에게 같이하자고 말씀해 주셨고 이 공대에 들어오게 된 것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모두에게 지금 공대는 진도와 상관없이 즐기려고 모인 공대이다. 혹시 진도와 관련해 추후에라도 나가고 싶다면 탈퇴해도 괜찮다.’ 라고공대시작하기 전부터 공지가 들어간 상태이며 모두가 동의를 하고 시작한 공대입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모여 상황과 수준에 맞춰 즐기는 것이 뭐가 문제인지 전 도무지 알 수가 없네요.


제 입장은 여기까지입니다. 새로 오신 흑마님께는 저희 공대의 결정으로인해 피해를 보신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Lv0 잠자리우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파판14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