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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온살 근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적어봅니다.

아이콘 에어리얼
댓글: 3 개
조회: 17775
추천: 19
2020-06-18 14:56:27
근딜중 무엇을 하는게 좋을까요?
우선 초보들에게 추천드리는 근딜 우선순위는
닌>용>사>몽입니다.
이유는 닌자는 30초 2스택 이동기 축지라는 근딜중 가장좋은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고
적진에 고립된 상황에서도 잠행술로 은신에 성공하면 데존을 써서 탈출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용기사는 각각 30초 쿨인 진입기 척추강타와 후퇴기 교점을 갖고있습니다. 
교점은 속박이나 일대일, 과중력을 풀면서 cc기에 걸려도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사무라이는 15초라는 짧은 쿨의 이동기 조천을 가지고 있지만 검기 25가 필요하기때문에 
정말 필요한 상황에서 못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지천이라는 우수한 생존기가 있어서
생존력이 좋은편입니다.
몽크는 15초쿨의 진입기 나찰밖에 이동기가 없습니다. 진입은 할수있지만 빠질수 있는 이동기는 없죠
그래서 지인힐러랑 같이 매칭해서 구출요청할거 아니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이글은 근딜 초보자를 위한 글이기에 근딜중 쉬운 닌자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진입과 후퇴 어떻게 해야하나?
전장에서 닌자는 적마랑 비슷하게 운영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투초기에는 원딜처럼 겁화멸각술(이하 화둔)과 두꺼비로 광딜을 치다가
적 체력이 어느정도 빠지면 진입해서 딜을 넣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진입전에 항상 고려해야할것은 나의 현재 보유 포션개수 축지스택수 거리유지와 전력질주의 유무를 생각해서
포션이 최소 1개에 거리유지 있거나 포션 2개이상을 보유하고 축지 1스택에 전질이 있거나 축지2스택 상황에 진입합니다.
진입할때는 은신상태로 진입하거나 전력질주 축지를 이용해서 진입하는데
항상 빠질수 있게 축지 1스택이나 전질은 아껴두도록 합시다.
빠질때는 적이 2명이상 나를 때리는거 같으면 우선 일단 살짝 빠져보고 
1번징이 찍힌거 같으면 축지타고 뒤도 안보고 아군 본진으로 튑시다.
포션은 내 체력이 3000이상 빠지면 그냥 바로 바로 먹는걸 추천합니다.
체력많은거 같다고 포션 안빨다가 cc기와 버스트 연계에 순식간에 훅갑니다.
그리고 항상 진입할때부터 생각해야하는 것은 "내가 힐사거리 안에 있나" 입니다.
적이 워낙 소수라서 힐러의 힐지원이 없어도 내가 생존에 이상이 없으면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전장에서 그런상황은 별로 없습니다. 아군힐이 닿지않는 벽뒤나 바위뒤로 갈때는 절대 2글쿨 이상 때리지 않고 빠져야한다는걸 명심하시길바랍니다.

광역딜과 단일딜 언제 써야하나?
광역딜위주로 하되 킬각이 나오면 단일딜로 빠르게 죽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광역딜은 화둔과 두꺼비 위주로 하는데 닌기가 50이상이면 화둔쓰기전에 두꺼비를 한번써서 닌기를 비워주는게 좋습니다. 또 25m사거리의 화둔과는 달리 두꺼비는 사거리가 15m 입니다. 15m 거리면 탱커들의 무기투척(10m 끌어당기기)사거리이기 때문에 두꺼비를 쏠때는 항상 탱커의 무기투척을 항상 생각하셔야합니다. 난 멀리서 광역만 쓰고 빠질려 했는데 무기투척+기절이나 무기투척으로 끌려와서 일대일(10m 사거리)걸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진입해서 광역콤보를 쓸 때에는 분신술이 광역딜에도 적용되니 써주시고 딜 중간에 돌개바람을 섞어주어서
적들의 힐과 공격을 끊어주도록합시다. 힐러의 힐캐스팅을 끊을줄 알면 더욱 좋습니다.
단일딜을 할때는 어시와 킬을 할때 초기화되는 마무리일격(이하 마격)을 활용하도록 합시다. 적이 많이 모여있는 경우에는 빙정난류 대신 화둔을 써서 닌기를 채워 육도윤회를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킬을 할때 팁을 드리자면 마격이후 강타를 쓰는것을 추천합니다. 마격은 킬어시이후 초기화되서 쿨이 금방금방 돌아오지만 강타는 30초쿨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마격이 선딜이 좀 있고 강타는 반응성이 빠르기 때문에 적의 힐이 곧 들어올거 같고 강타로 킬이 날거 같으면 마격을 쓰지않고 바로 강타로 킬을 내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마격은 판정이 매우 좋기 때문에 한번 모션이 발동되면 구출로 당겨져서 거리가 엄청 멀어져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보조스킬 어떤걸 빼올까요?
근딜에 익숙하지 않을때는 구속방지와 거리유지를 추천드립니다. 닌자는 피의 갈증은 비추하는데 이유는 피의 갈증은 물리 피해에만 체력이 회복됩니다. 닌자의 인술과 두꺼비는 마법데미지라서 피의 갈증을써도 회복이 되지않아서 추천드리지않습니다. 근딜에 좀더 익숙해져서 진입과 후퇴각을 잘보고 적의 cc기를 어느정도 파악할수 있으면 구속방지대신 견제를 들어서 더 공격적으로 나가시는것도 좋습니다. 거리유지대신 구속방지를 빼는 이유는 거리유지의 쿨이 더 짧고 (구속방지 60초 거리유지 45초) 거리유지는 팀전체적으로 좋기 때문입니다. 거리유지로 적에게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주면 그대상이 다른 아군을 때릴때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팀적으로 볼때 효율이 더 좋습니다.

아드레날린은 언제 쓸까요?
아드를 쓸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할것은 안전입니다. 시전시간2초나 되고 후딜도 생각하면 거의 3~4초정도 제자리에 가만히 있는데다가 리밋이 발동되면 중간에 끊고 움직일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무리해서 리밋쓰다가 죽는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확실히 안전한 상황에만 쓰도록 합시다. 리밋의 대상선정을 할때는 본진에 깊이 들어온 적근딜이나 탱커한테 쓰거나 추격하는 상황에서 1번징대상보다 다음 1번징이 될대상을 노리는것이 좋습니다. 1번징에게 쓰는경우 리밋데미지가 들어가기 전에 대상이 죽어서 리밋이 아깝게 날라가는 상황이 많습니다. 1번징이 체력이 절반이하일때 다음 1번징 대상한테 리밋을 쓰고 1번징대상이 죽으면 내가 리밋쓰는대상한테 1번징을 찍어주면 리밋으로 킬을 낼수 있을겁니다. 또한 리밋대상이 도망가는 방향에 위치해서 써야 거리가 멀어져서 리밋이 취소되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팁
pvp와 pve 축지의 거리는 같아서 필드에서 인술쓸때 축지 초기화와 은신으로 인술을 초기화해서 축지를 반복해서 써서 축지의 거리감각을 익혀두면 좋다.
포션과 축지는 빠르게 누를수있는 단축키에 설정하는게 좋다. 빠른 포션과 축지로 죽을게 사는 경우가 엄청 많다.

대상에게 축지를 타는 매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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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전장에서 근딜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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