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추천/평가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평가] 680억 월베은카팀의 주관적인 후기

디디에
댓글: 21 개
조회: 5303
추천: 16
2017-08-25 23:49:52

순경은 하도 욕하는 사람이 많아서 잘 안하고요. 구단가치만 인증할게요. 요즘 시세가 왔다갔다해서 잘 신경쓰진 않아요.



선발 명단+4114
드록바님 즐라탄놈 컨디션 봐가면서 투톱 원톱 돌려쓰는데 한명이 완전 죽지만 않으면 투톱 쓰는 편입니다.



원톱포메+교체 명단
후보는 따로 두고 있지 않습니다. 저기 없는 애들도 대부분 써봤는데 괜찮다 싶은 애들만 남기고 나머진 정리했어요. 후기는 다 적겠습니다.


원톱과 투톱시 전술이 조금 다릅니다. 전술은 그냥 인벤에 보고 괜찮다 싶으면 써보고 조금 바꿔도 보고 하는데 자세히는 모르겠네요. 적어도 저 전술로 쓰면 드록바님 거동하시는데는 불편함을 못느껴서 전 만족합니다.

<선발진(드록바님과 신하들)>
(후기는 별 안쓰고 그냥 돈값 이상인지 이하인지만 쓸게요)



선발 키퍼 노이어입니다. 멀던이 쓰는 이유 1순위지만 막는것도 뭔가 노이어가 못막으면 누군들 못막겠지라는 근자감이 듭니다. 그만큼 잘해주고 특히 1:1 찬스에서 W누르고 몇발짝 나갔다가 다시 불러들이면 거의 막아주더라고요. 가격 값 제대로 해주는 선수입니다.



RB 라모스입니다. 원래 알베스 썼는데 잘해줬지만 너무 튀어나가서요. 수비 참여도 2인 라모스로 바꿨습니다. 풀백 라모스는 까고싶어도 딱히 깔게 없더라고요. 코너킥때 커서가 라모스로 걸려도 두렵지 않게 됩니다. 단지 공참도 3이기 때문에 메시랑 공 주고받다가 뭔가 이 패스 느낌이 쎄하다 싶으면 바로 빼주고 수비하는게 좋습니다. 느낌이 쎄한게 언제인지 빨리 느끼고 싶다면 공3수1인 풀백 써보시면 맞으면서 배우게 됩니다. 속가 대인수비 헤딩 모두 돈값 이상인 참선수입니다.



LB 마르셀루입니다. 마르셀루는 속가 수비력 참 좋고 특히 대인수비에서 코너 끝쪽으로 공격수 공몰고갈때 이상하게 잘 빼오더라고요. 에브라 벤치로 보내버린 능력있는 선수지만 코너 수비일땐 가급적 밖으로 빼주는게 현명합니다. 돈값만큼 해주는 선수



센터백 테리입니다. 먼저 당부드릴 말씀은 민첩 풀로 찍어주는게 현명합니다. 뭔가 군살 빠졌다는 느낌이 나요. 전 수미 피케 센터백 테리 루이스인데 팀전할때 왜 피케 센터백으로 안쓰는지 많이들 묻더라고요. 직접 써본 결과로는 센터백만 따지자면 테리가 피케보다 좋습니다. 가격은 많이 다르지만요. 피케는 3/2인지라 수비는 잘해주지만 최종수비인 센터백으로서는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민첩도 테리와 비슷하게 낮아서 속가가 빨라도 턴이 느려 잘 따라가기 힘들고요. 하지만 테리는 수비 참여도가 3으로 민첩이 낮더라도 항상 뒤쪽에서 든든하게 받쳐줘서 빈틈없는 수비를 해주는 고마운 선수입니다. 얘는 제 팀중에 가성비로는 제일 좋지 않을까 싶네요



테리 짝궁 다비드 루이스입니다. 루이스는 스텟이 뭔가 고르게 퍼져있는 느낌이라 좋게 말하면 만능이고 나쁘게 말하면 애매해요. 하지만 5강 케미를 받으면서 완전체로 거듭납니다. 루이스의 장점은 키와 속가로 센터백의 자질이 충분함과 동시에 빠른 민첩성으로 테리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선수입니다. 이땐 공3의 참여도가 도움이 되는데, 보통 피케와 루이스가 사방으로 뛰어다니면서 태클걸고 방해하면서 흐름을 끊어주고 공이 뒤로 튀면 테리가 방벽이 되어 막아주는 느낌입니다. 그럼 루이스 수미 피케 센터백은 안되냐 하시는데..그건 솔직히 루이스 수미주면 오버롤이 낮아져서 안바꿨어요 ㅋㅋ 얘는 가격값 정도로 해주는 무난한 선수입니다.



수미 피케입니다. 수비 쪽에선 라모스와 함께 제일 비싼 축에 들어가는 선수네요. 피케는 무엇보다도 키! 와 활동량! 으로 끝장을 봅니다. 피켄바우어 별명마냥 코너때나 크로스때도 골을 참 많이 넣어주는 선수에요. 얘는 수미로 쓰지만 실제론 제라드까지 해서 중미 두명이 있다는 느낌으로 쓰는게 좋습니다. 실제로 4114에서 피케나 제라드가 공을 잡으면 둘로 살살 돌아다니면서 어디줄지 생각하는게 공격의 시작이 되거든요. 커팅과 헤딩으로 사방에서 깡패처럼 노는 선수입니다. 얜 스타일에 적응하면 돈값 이상, 적응 못하면 CDM 말고 CB로 CDM 위치처럼 두시면 돈값정도 해줍니다. 얘도 민첩성 찍어야 해요.



중미 제라드입니다. 제라드는 제 팀중 가장 마지막으로 들어온 선수라 다른 선수들보단 덜 써봤지만 현재 매우 만족하며 쓰는 중입니다. 처음부터 스탯이 빠지는 부분 없이 꽉 차있어서 기대를 많이 하고 데려온 선수인데, 피케와 함께 중원에서 제 위치 지키면서 앞으로 패스 잘 뿌려주는 없어서는 안될 선수입니다. 중거리는 기대하시는 만큼 때려주고, 헤딩은 제라드 보고 크로스 올리진 않지만 그냥 적당적당하게 해주는 느낌이네요. 돈값정도 해주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RW 메시입니다. 제 선수들 중 오버롤이 가장 높은 선수라 팀의 얼굴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뒤에 빅보스 드록바님께서 계시고요. 메시는 속가와 더불어 별 고민 안하고 방향키로만 톡톡 두드려줘도 참 쉽게쉽게 제치고 찬스 만들기 좋아서 현재 네이마르 로번 벤치로 보내버리고 영원한 주전으로 남을 거라 생각합니다. 헤딩은..음. 메시니까요. 저도 게임 할때마다 메시 헤딩 안나오나 기대하는데 그냥 기대만 합니다. 또한 오른발은 견적이 안나옵니다. 골결 믿고 오른발로 때리면 안돼요. 무조건 한번 AS써서 자세 바꾼 후 ZD가 현명한 선택입니다. 1:1 찬스에서도요. 그 외엔 침투도 참 잘해주고 좋아 전체적으론 돈값정도 해주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LW 수지입니다. 현재 라부탓도 있겠지만 파리로 가면서 네이마르가 값이 엄청 뛰었어요. 수지보다 훨씬 비싼데 네이마르가 벤치고 수지가 주전인 이유는 간단합니다. 수지는 정말 '재수없게' 잘하는 선수에요. 뭔가 상대가 빡칠 만한 요소를 갖고있는 선수입니다. 세컨볼 찬스 참 많이 갖고요. 여기서 들어가나 싶은 곳에서 되게 골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네이마르보다 키가 커서 그런지 사이드에서 뛰다 경합 붙어도 통 통 하면서 튕길듯 안튕길듯 안뺏겨요. 속가 민밸 드리블 다 네이마르가 높지만 전 주전엔 수지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돈값 이상 해주는 선수입니다.



드록바님 파트너 즐라탄놈입니다. 자꾸 사람들이 즐라탄이 좋니 드록바님이 좋니 하고 싸우는데 거참..전 원래 드록바님 원톱으로 썼는데 저렇게 싸우는거 보고 빡쳐서 즐라탄 사서 투톱으로 써보기 시작했습니다. 진짜 누가 좋은지 보려고요. 즐라탄과 드록바님의 차이는..앞손 잽과 뒷손 훅의 차이인것 같아요. 즐라탄은 CF지만 ST드록바님보다 찬스도 많이 만들고 헤딩도 자주 땁니다. 그만큼 골도 잘 넣어주고요. 다만 사람들이 즐라탄한테 한대 맞고 나서 즐라탄을 살살 신경쓰다보면 그때 드록바님이 묵직한 한방을 때려주십니다. 그 쾌감이 장난아니죠. 그래서 전 즐라탄이 쬐끔 잘하는건 인정하지만 항상 드록바님 받들어 모시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돈값 해주는 선수입니다.



주인공. 갓. 빅보스. 빅고추. 에이스. 하이라이트.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드록바 이십니다. 그야말로 드록바 그 자체이신 겁니다. 제가 지금껏 배워오고 써왔던 찬사는 본디 드록바님의 것을 저희가 잠시 빌려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드록바님께서 공 몰고 다니면서 좌우 수비 틩겨내고 개처럼 뒤에 끌면서 골넣는걸 보면 너무나 섹시합니다. 아름다워요. 심지어 크로스까지 잘 올리시는 걸 보면 그 자리에서 팬티 세장 갈아입습니다. 제 팀에 드록바님이 계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합니다. 냉정하게 말하면 생제라 가격에 거품 있지만 즐라탄과 비슷한 가격이였다면 전 드록바님을 택했을 것 같네요. 이말은 하고 싶지 않지만..거품 때문에 가격 이하의 성능인 드록바님입니다. 전 후회는 개뿔 참 잘 구매했다 생각하지만요.

<교체(드록바님의 노예들)>
(선발진과 비교해서 쓰겠습니다.)



부폰-노이어보다 키는 조금 작지만 별 차이는 없고요. 멀던이 좀 큽니다. 막는건 1:1은 노이어가 낫고 중거리는 비슷비슷하고 애매한 위치에선 오히려 부폰이 더 나은 느낌도 받았습니다. 돈값정도? 그보단 조금 못하나? 그런 느낌이네요



티실-키. 차이 큽니다. 티실 센터백으로 쓰면 의외의 헤딩 실력에 호? 하지만 자주 경합시 결국 따여서 하..합니다. 풀백 서브론 꽤나 만족할 수 있습니다. 5카케미 받을시 가격값정도 해주는 선수.


에브라-LB RB 다써봤는데 수참이 3이라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마르셀루 라모스 죽으면 주저않고 쓰는 정도네요. 5카케미 받을시 돈값정도 해줍니다. 헤딩은 키때문인지 가급적 피합니다.


알론소-1/2라 안정적일 것..같지만 신기하게도 은근히 올라와서 공격가담 잘 합니다. 헤딩골도 은근히 넣고요. 183치곤 헤딩 잘 해서 신기해했던 적이 꽤 있습니다. CDM CM 골고루 기용합니다. 얜 돈값이상인 선수.


인혜-전 CAM을 쓰지 않습니다. 라탄 록바님께 존재감 쌈싸먹히거든요. CM으로는 무난하나 키가..잦은 공격가담에 찬스도 많이 만들지만 헤딩과 골결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어 교체로 써먹습니다. 5카케미시 돈값..보단 조금 못하는 선수. 다만 3:3 롤플에서 중미로 쓰면 패스 앞으로 보내줄때 잘해줍니다. 연결 잘해주는건 좋아요.



로번-얜 무조건 치달OR혼자 제끼고 뛰는것보단 2:1 빠른 패스시 좀더 수월하게 뚫었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제가 로번 잘 못써서 그러는지도 몰라요. 한번 제끼고 뛰면 키때문인지 잘 안뺏기더라고요. 크로스도 만족하지만 오른발이 메시보다 고자라 조심하는 선수입니다. 돈값정도 해주는 선수.



네이마르-참으로 안타까운 위치의 선수입니다. 양발에 스탯도 좋고 부들부들거려서 정말 좋은 선수이지만..문제가 얘가 선발이면 이상하게 존재감이 떨어집니다. 가벼워서 잘 튕겨나가고요. 골도 꽤나 넣어주고 준수하지만 준수한게 끝이였네요. 이건 제가 개인기를 많이 쓰지 않고 드록바와 즐라탄에게 몰아주는 플레이를 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 높은것 보면 개인기 잘하시는 분한텐 좋으니까 그런것 같지만 전 개인적으로 아쉬운 선수였네요. 정말 제 기준으론 돈값 이하인 선수.

<잠시 썼다 정리한 선수. 대체적으로 돈값 이하.(드록바님의 불가촉천민들)>



에토-빠릅니다. 키가 딸립니다.언제 에토랑 피를로 8카 써볼까 싶지만 얘는 8카를 써도 왼발이 회복이 안될듯



비야-실축에선 참 좋아했던 선수인데 키도 작고 어딜 써도 애매..해서 정리했습니다.



램반장-아이고 반장님 어쩌다가 불가촉천민자리로 오셨어요 엉엉

여기 올만한 정도입니다. 얘는 팬심으로도 힘들어요. 생제 되는진 모르겠는데 그래도 안쓸껴



모드리치-다들 좋다고 하던데..전 잘 모르겠더라고요. 키가 작아서 그런지 너무 하늘하늘하게 틩겨나가고.



알베스-수비 잘해줍니다. 좋습니다. 다만 키와 참여도 크리로 아쉽게도 정리.



카카-얘도 잘했어요 사실. 다만 CAM을 안쓰게된 결정적인 이유가 이선순데 분명 잘해주지만 존재감이 너무 씹어먹혀서 돈값 이하의 플레이를 보여줄 수밖에 없더라고요. 원톱이라면 충분히 CAM으로 쓸만한 선수입니다. 다만 헤딩은 의외로 못함.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에게도 드록바의 가호가 함께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드록바님 팬이시거나 첼시 팬이라면 '드록바'클럽 추천합니다.

Lv1 디디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FCO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