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가이드] 배틀사이드 이비(낫비) 공략

아이콘 덴비
댓글: 15 개
조회: 8241
추천: 64
2022-01-29 05:20:36
안녕하세요.
낫비를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 덴비라고합니다.
낫비가 여러 패치를 거쳐 개선 및 개편된 후에 깔끔하게 모아져 있는 공략이 없는 것 같아서, 부족하지만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낫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께 크게 도움이 되고 유입도 많아지면 좋겠네요 :)
내용이 좀 많아서 폰트를 작게 썼으니 Ctrl + 휠로 조절해서 보세요.

1. 배틀사이드 이비 소개
낫비는 기본적으로 근접, 회피 전투 캐릭터 입니다.
스매쉬 공격으로 '드레인'이라는 표식을 적에게 남긴 뒤, 이를 터트려 강한 데미지를 입히는 낫비만의 고유한 딜 메카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 재밌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습니다.
순회 기준으로 성능은 중상위권은 한다고 봅니다. 최근 상향으로 어느정도 공속이 갖춰지면 1티어급 성능 충분히 뽑습니다. 오동석 만세!

좋은점부터 한번 나열해볼까요?
마영전에서 가장 좋은 회피기(블링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보스들도 다 이거쓰잖아요
거리가 가장 길고 연속 사용도 가능하며 몬스터를 관통할 수 있어 이동기로써의 성능도 최고수준입니다.
(단, 스태미나 소모량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무기가 매우 크고 공격들이 대체로 스타일리쉬해서 굉장히 멋있는 캐릭터라고 자부합니다.
궁극기 격인 아케인 게이트 스킬은 만 번은 더 봤을텐데 여전히 뽕에 취합니다.
큰 무기 덕에 근접캐릭터 중 공격범위가 넓은 축에 속합니다.
이동기 + 범위 = 레이드가 아닌 일반던전에서 높은 성능을 냅니다.
(1일 10달봉 돌려고 시작했던 낫비)

이제 안 좋은 얘기를 좀 해볼까요,
가드와 반격이 없고 오로지 회피, 스매쉬에만 의존하는 캐릭터여서
최근 신캐들 사이에서 흔히들 '딜구조가 현 메타랑 안맞는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보스들, 특히 결사대의 경우 n타 연속공격 패턴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오는데, 피격되지 않으려면 패턴동안 손가락 빨고 기다려야 합니다.

이러한 경향 때문에 '고공속, 고방어력'을 요구하는 캐릭터입니다.
일반 레이드의 경우 딜을 멈추고 보스를 지켜볼 수가 없기 때문에, 연속공격 패턴들을 어느정도 맞으면서 맞딜을 넣어야 합니다.
따라서 높은 방어력 혹은 물약샤워를 요구하며
싸이클이 상당히 긴 3타 스매쉬, 4타 스매쉬가 필수 딜싸이클이고, 평타를 쌓는 중간에 피격되면 싸이클이 끊겨서 딜로스가 발생해 높은 공속을 필요로 합니다.
평타를 보스가 아닌 보스의 공격을 회피하는 방향으로 써서 근접 공격을 회피하는 '평타 흘리기'를 테크닉을 활용하여 어느 정도 보완을 해줘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낫비에 투자를 시작한다 하시면, 질주 (바람약화) 인챈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 그리고 아티팩트는 무조건 웨어울프의 앞발

2. 스킬 소개
스킬 알아보기에 앞서 낫비 고유의 딜링 메커니즘인 드레인  강화 → 릴리즈를 이해하셔야합니다.
드레인 : 회피·1타·2타·3타·4타 스매쉬 및 연계되는 추가타를 적중시킬 경우에 쌓이는 4가지 종류의 디버프 '표식 (스택)'
  어떤 드레인이 유지되고 있는지는 버프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레인 강화스매쉬 적중한 후 'E' 커맨드 연계하여 적에게 남긴 드레인 표식을 "강화"하여 릴리즈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행동
   낫비 개편 전에는 4가지 종류의 드레인을 스매쉬가 적중한 직후에 바로 각각 강화시켜야 했으나
   현재는 드레인 강화를 하면 해당 시점에 쌓여있는 모든 드레인을 한번에 강화해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행동이 줄어서 딜싸이클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 제자리 스매쉬인 0타 스매쉬와, 피어 스크림을 제외한 모든 스매쉬와 그 추가타들 뒤에 드레인 강화를 할 수 있습니다.
릴리즈 : 적에게 남긴 드레인을 폭발시켜 적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이동 혹은 제자리에서 우클릭 커맨드를 눌러서 발동합니다.
   릴리즈의 데미지는 드레인 강화 여부에 따라 그 배율이 크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릴리즈 전 드레인 강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아래 스킬설명에 이제 'n타 스매쉬' 라는 용어들이 등장할건데요.
만약 이비로 마영전 자체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면
좌클릭 = 평타 / 우클릭 = 스매쉬 입니다.
n타 스매쉬란 평타를 n번 쓴 뒤에 스매쉬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ex. 2타 스매쉬 : 평(좌클릭) - 평(좌클릭) - 스(우클릭) )

2-1. 회피기와 친구들
 [블링크] : 스페이스바 - (스페이스바) ▼

낫비의 회피기인 블링크 입니다. 캐릭터가 사라지며 회피하는 방식입니다.
방향키와 함께 쓰면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며, 제자리 사용시 후방으로 이동합니다.
이동기로 사용하고자 하실 땐, 블링크-평타-블링크-평타를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블링크가 끝나기 전에 한번 더 눌러서 연속블링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링크 문라이트] : 스페이스바 - (스페이스바) - 우클릭 

회피기와 이어지는 스매쉬 스킬입니다. 블링크 뒤에 우클릭을 입력하여 발동시킵니다.
네가지 드레인 중 제 1 드레인인 "라이프 스틸" 표식을 남깁니다.
우클릭을 추가 입력하면 1타 스매쉬인 "데몬 스플리터의 추가타"로 연계되고,
좌클릭을 추가 입력하면 x3 평타로 연계됩니다.

2-2. 1타 스매쉬와 친구들
 [데몬 스플리터] : 좌클릭 - 우클릭 - (우클릭) 

1타 스매쉬인 데몬 스플리터 입니다.
추가타가 있어 총 2번 사용할 수 있고, 이 추가타를 사용해야만 다음 추가타인 피어 스크림으로 연계됩니다.
1타격 2타격 모두 제 1 드레인인 "라이프 스틸" 표식을 남깁니다.

 [피어 스크림] : 좌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 // 스페이스바 - 우클릭 - 우클릭 - 우클릭 

데몬 스플리터의 추가타의 추가타인 피어스크림입니다. (마지막에 뒤돌아서 낫을 바닥에 쾅 찍는 모션만 피어스크림입니다.)
낫비의 스태미나 회복기입니다. 적중 시 스태미나 80을 회복합니다.
'데몬 스플리터의 추가타' 뒤에 이어진다고 했는데, 회피 스매시인 블링크 문라이트는 뒤에 우클릭을 한번 더하면 '데몬 스플리터의 추가타' 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블링크 → 블링크 문라이트 → 데몬 스플리터 추가타 → 피어 스크림 연계가 가능합니다. ★중요 : 핵심 딜싸이클 A 

또한 제 2 드레인인 "스피릿 바인드" 표식을 남깁니다.
* 위에 설명했듯, 피어 스크림은 드레인 강화(E)로 연계가 안됩니다.

 [라이프 스틸]
제 1 드레인인 라이프 스틸입니다.
표식 자체는 효과가 없고, 릴리즈 시 체력회복 효과가 있긴 한데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2-3. 2타 스매쉬와 친구들
헬 퀘이크 [헬 퀘이크] : 좌클릭 x2 - 우클릭 

2타 스매쉬 헬 퀘이크입니다.
추가타는 없으며, 제 2 드레인인 "스피릿 바인드" 표식을 남깁니다.
타격이 정면 방향으로 꽤 긴 리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릿 바인드]
제 2 드레인인 스피릿 바인드입니다.
역시 표식 자체에는 효과가 없는데, 릴리즈 하면 2분동안 유지되는 하얀 위습을 소환합니다.
쪼렙 던전에 녹색 위습들이 몸통박치기 하는거 아시죠? 이 친구도 똑같이 싸웁니다.
소환수 개념이기 때문에 보스몹의 어그로 대상이 될 수 있는 개체입니다. (가끔 보스들이 횡단을 하기도..)
타격딜은 없다 생각하셔도 되는데, 바로 아래 '새크리파이스' 스킬의 설명을 주목해주세요.

 [새크리파이스]
릴리즈 시, 스피릿 바인드로 생겨났던 위습을 적에게 자폭시켜서 큰 폭발딜을 주는 스킬입니다.
스피릿 바인드와 새크리파이스 모두 '릴리즈 시' 발동 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 2타 스매쉬를 적중시켜 "스피릿 바인드" 드레인을 남긴 채 릴리즈를 한다면 위습을 소환.
 - 릴리즈 하는 시점에 소환된 위습이 있다면 해당 위습을 자폭시킴.
이 두 가지 스킬이 따로따로 동작합니다.
따라서 릴리즈 시 이미 위습이 소환되어 있었으며, 스피릿 바인드 드레인을 묻힌 뒤 릴리즈를 한다면,
소환 되어있던 위습을 폭파시킴과 동시에 새로 하나 소환합니다.
스피릿 바인드 자체의 릴리즈 좋은 편은 아닌데, 이 새크리 파이스 딜이 쏠쏠해서 약간의 보완을 해줍니다.

2-4. 3타 스매쉬와 친구들
소울 스큐어 [소울 스큐어] : 좌클릭 x3 - 우클릭 - (우클릭)  // 스페이스바 - 우클릭 - 좌클릭 - 우클릭 - (우클릭)

3타 스매쉬인 소울 스큐어입니다.
추가타가 있어 총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타도 딜이 좋습니다.)
회피 스매쉬인 블링크 문라이트 후 좌클릭을 하면 x3 평타로 연계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 평타를 세번 친 것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블링크 → 블링크 문라이트 → 평타 → 소울 스큐어 → ( 소울 스큐어 추가타 ) 연계가 됩니다. ★중요 : 핵심 딜싸이클 B 

1타와 2타 모두 제 3 드레인인 "데스 레이블" 표식을 남깁니다.

 [데스 레이블]
제 3 드레인인 데스 레이블입니다.
3,4 드레인은 여러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길 수 있습니다.
표식 자체에 44초간 도트 데미지 효과가 있는데 역시 미미합니다.
릴리즈 시 딜이 매우 강해서 낫비의 주력기입니다.

2-5. 4타 스매쉬와 친구들
 [인비지블 룸] :  좌클릭 x4 - 우클릭 - (우클릭) ▼ // 스페이스바 - 우클릭 - 좌클릭 x2 - 우클릭 - (우클릭)

4타 스매쉬인 인비지블 룸입니다.
특징이 3타스매쉬랑 거의 같고, 평타 한번만 추가됐다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역시 추가타가 있어 총 2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타도 딜이 좋습니다.)
회피 스매쉬인 블링크 문라이트 후 좌클릭을 하면 x3 평타로 연계된다고 설명드렸습니다. (= 평타를 세번 친 것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블링크 → 블링크 문라이트 → 평타  평타 → 인비지블 룸 → ( 인비지블 룸 추가타 ) 연계가 됩니다. ★중요 : 핵심 딜싸이클 C 

1타와 2타 모두 제 4 드레인인 "블러디 스레드" 표식을 남깁니다.

 [블러디 스레드]
제 4 드레인인 블러디 스레드입니다.
3,4 드레인은 여러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릴리즈 시 딜이 매우 강해서 낫비의 주력기 2입니다.

2-6. 액티브 스킬
 [미티어 스웜] : SP 750 

이비 공통 스킬로, 제 1 홀딩기 입니다.
사용 시 마법서를 펼쳐 메테오 낙하지점을 지정하는 모션을 취하고, 우클릭 입력시 메테오를 내리 쏩니다.
우클릭을 눌러도 실제 떨어지는 메테오에 적이 피격되는 시점부터 홀딩이 걸리기 때문에 선딜이 있는 편이고, 지속시간이 짧습니다.

 [중력 역전] : SP 750 

이비 공통 스킬로, 제 2 홀딩기입니다.
사용 시 오른발을 앞으로 쿵! 하고 찍고, 잠시 후 적을 들어 올립니다.
이 모션의 선딜이 상당하며, 지속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홀딩기 둘 합쳐서 짱긴거 하나로 주면 안되나..
몇몇 보스의 특정 기믹을 캔슬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마르젝트 벽타기 캔슬, 에포나 산화캔슬 일명 칼뽑기)

 [컨퓨전 홀] : SP 250 

쏠쏠한 딜링스킬입니다.
블랙홀 스킬이기에 보스가 아닌 잡몹들은 스킬 중앙으로 끌어모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각돌로 SP 사용량 감소 박아서 소모량을 200 아래로 낮춰주고,
딜싸이클 중간중간 넣어줘야 전체 딜미터가 상승합니다.
앞에 어떤 모션을 하고 컨퓨전 홀을 쓰느냐에 따라 선딜이 다른데요.
피어스크림 바로 뒤에 쓰는게 가장 부드러우며, 후술할 딜싸이클 때문에 보통 드레인강화(E) 뒤에 이어서 써줍니다.

 [인세인 리퍼] : SP 500
낫비의 존재 이유 경직기도 없고 홀도 짧은 주제에 그나마 파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빛과 같은. 파티 버프 스킬입니다.
본인 공속 10% 상승 + 파티원 전원 스태미너 지속 회복 버프이며 파티원들은 낫비 본인의 효과 절반만큼씩만 회복됩니다.
각성의 돌을 재사용 대기시간 대 감소 박으시면 죽지 않는 이상 무한 유지됩니다. 필수.
※ 인세인버그를 활용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필수로 익히셔야합니다.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인세인을 사용한 뒤에 거의 바로 붙여서 아케인게이트 / 변신스킬 낙창 을 사용하면 인세인 소모 SP인 500을 무시합니다.
- 인세인 + 아케인 : 원래 500 + 750 으로 1250SP가 있어야 바로 이어서 사용 가능한데, 둘 중 더 큰 750SP만 있어도 동시에 사용됩니다.
- 인세인 + 낙창 : 원래 500 + 250으로 750SP가 필요하지만, 500SP만 있어도 동시에 쓸 수 있습니다.
이 버그같은 경우엔 동영상으로도 설명이 힘들어 따로 움짤은 준비하지 않았는데요,
거의 동시에 사용하되 인세인 리퍼를 먼저 쓴다 는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무지 모르시겠으면 인게임 반덴비 귓 or 우편주세요.
23년 3월 패치로 막혔습니다. ㅠㅠ

 [아케인 게이트] : SP 750 

낫비의 꽃, 아케인 게이트입니다. SP 750에 쿨이 2분이나 되는 스킬입니다.
블링크-타격을 반복하여 드레인을 하나씩 묻히고, 보통의 릴리즈와는 다르게 낫을 타고 한바퀴 돌아 내려와 터트리는데 뽕이 지립니다.
처음 나왔을 땐 딜도 쓰레기고 시전시간도 너무 길었는데, 딜 상향 많이 먹고 매우 빠르게 쓸 수 있도록 커맨드도 개편 됐습니다.
아케인의 동작 매커니즘을 자세히 한번 파헤쳐 볼건데, 사실 굳이 이해 안하셔도 쓰는데 지장은 없어서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글상자 skip하셔도 됩니다.
귀찮아서 점프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한 사용법을 정리해드리면
아케인 시전 -> 좌클릭 광클. 끝입니다.
도중에 회피를 하고싶으면 우클릭하여 블링크 상태 진입하며,  피할거 다 피하고 다시 타격을 이어나가고 싶을 때 좌클릭 광클 재개하면 됩니다.
꼭 알아두실 점은, 블러디 스레드 드레인을 남기는 아케인 4타를 반드시 명중시켜야 릴리즈 시 노란색 추가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 "릴리즈" 시 아케인 게이트의 쿨타임이 3초씩 감소합니다.


우선 화살표들이 키 입력인데요, 좌클릭이 빨간화살표우클릭이 파란 화살표좌/우 상관없이 아무 마우스클릭은 초록화살표이고, 검정화살표는 입력없이 자동으로 넘어가는 것을 표현했습니다.
아케인을 시전하자마자 공간을 베듯 낫을 휘두르고 블링크 상태로 진입하는 요 모션에 딜이 있기때문에 0타로 써놨습니다.
이후 좌클릭을 광클하면 네번의 타격을 더 한 뒤 릴리즈합니다. 이게 가장 빠르고 단순한 사용법이며 위 그림에서 초록+빨간 화살표만 따라가는 흐름입니다.
타격을 하는 중간중간, 우클릭을 누르면 타격 모션이 진행중인 경우를 제외하곤 블링크상태로 들어가 회피가 가능합니다. (파란색 화살표 참조)
이 때문에 아래처럼 우클릭만으로도 아케인 게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타격을 완료한 뒤 마지막 릴리즈 모션에 여러가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카메라 줌입니다.
위에 좌클릭으로 아케인게이트 사용과 우클릭으로 아케인게이트 사용 시 마지막 릴리즈 시전 시에 카메라 구도가 다른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릴리즈 모션에 어떤 키로 진입하느냐에 따라 카메라 줌 확대 여부가 결정됩니다.
4타격 후 좌클릭을 입력하여 블링크 상태에 진입하지 않으면 바로 줌 확대 되지 않은 채로 릴리즈를 합니다.
4타격 후 우클릭을 입력하여 블링크 상태에 진입했다면, 이후 마지막 키입력이 좌클릭이면 줌 확대를 하지않고, 우클릭이면 줌 확대를 합니다.

두번째로, 릴리즈 모션 생략입니다.
1~4번째 각 타격 이후 좌클릭 or 우클릭으로 바로 다음 타격을 이어가냐 / 블링크하냐가 결정되었었는데요,
이 타이밍에 마우스 입력을 하지 않으면 즉시 아케인 시전이 종료됩니다.
이를 활용해서 릴리즈 모션을 스킵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 4번째 타격을 적중시켜서 4 드레인 표식을 남긴 직후에, 마우스는 건드리지 않고 가만히 있거나 회피키를 입력해서 아케인을 중간에 끊어줍니다.
이 때, 아케인 타격을 이용해서 남겼던 드레인들은 유지가되며, 이를 아케인의 릴리즈 모션이 아닌 일반 릴리즈로 터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두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아케인게이트의 마지막 릴리즈 모션에 '드레인 강화' 효과가 포함되어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아케인게이트의 릴리즈 모션 생략하고 바로 일반 릴리즈로 터트리면 드레인 강화를 하지 않은 딜이 들어간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모션 생략을 활용하는 경우 스매쉬 아무거나 맞춘 뒤(보통 블링크 문라이트를 활용) E로 드레인 강화를 해주고 릴리즈 하셔야 합니다.
또 하나는, 4타격 적중시에만 발동되는 노란색 추가타 데미지가 모션 생략후 일반 릴리즈로 터트려도 딜이 들어 간다는 점입니다.

다만 모션 생략 후 다시 드레인 강화를 하더라도, 노란 추가타가 들어가긴 하더라도 그냥 아케인을 끝까지 써서 터트릴 때보다 딜은 약합니다.
그럼 이걸 언제 쓰냐?
아케인 열고 터트렸는데 레이드 컷신 타이밍이 되거나, 결사대 보스가 블링크써서 딜 못박는 경험 100% 무조건 겪으시게 될겁니다.
SP 750에 시전시간으로 인한 딜로스까지 다 날릴바에, 보스 패턴을 보고 날릴 것 같으면 모션캔슬해서 드레인 남겼던 것만 저장해놓고,
안전하게 딜 넣을 수 있는 타이밍에 따로 드레인 강화해서 터트려주는겁니다.

3. 스킬 배율표

4. 스킬 각성
스킬 각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세인 리퍼에 재사용시간 대 감소, 컨퓨저 홀에 SP소모 감소 ( 중력 역전 SP소모 감소, 잘 안써서 선택사항 )
나머지 모든 스킬에 데미지 증가 박으면 됩니다.

5. 딜 싸이클
스킬들을 활용한 딜싸이클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각 스킬설명에 적어뒀던, 스매쉬들의 연계와 각 스매쉬에 남는 드레인 표식 등을 정리해서 흐름도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연계부분은 스킬들에 설명을 드렸었기 때문에 대조해서 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 라고 믿습니다.
다만 스킬설명에서 채울수 없었던 내용을 하나 보충해드릴까 하는데요, 좌측 상단에 있는 "0타스매쉬 or 릴리즈" 항목입니다.
0타 스매쉬와 릴리즈는 둘 다 [제자리 or 캐릭터 걷기] → 우클릭 으로 발동됩니다. 키입력이 똑같다는 의미입니다.
이비가 스매쉬를 통해 남겨둔 드레인 표식이 한개라도 있으면 그걸 터트리는 릴리즈를 시전하게 되고, 그렇지 않으면 잡몹을 띄우는 0타스매쉬가 나갑니다.

위 그림에서 가장 눈여겨 보셔야할 포인트는 바로 『블링크 문라이트 → 이후 연계입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리면,
블링크 문라이트 + 좌클릭 → 평타 x3 으로 연계
블링크 문라이트 + 우클릭 → 데몬 스플리터 추가타 로 연계
말뚝딜을 기준으로, 낫비의 모든 딜싸이클은 블링크 문라이트로 시작하며, 총 세가지 싸이클이 존재합니다.
===================================================================
===================================================================


===================================================================
편의상 Cycle A,B,C 라고 칭하고 이를 조합해서 사용합니다.
Cycle A는 모두 적중하면 1,2 드레인을 // Cycle B는 1,3 드레인을 // Cycle C는 1,4 드레인을 남깁니다.
순수 딜량이 가장 강력한 사이클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 B → C → 2타 스매쉬 → 드레인 강화(E) → 릴리즈(우클릭) ]

B, C의 순서는 상관 없습니다.
Cycle C가 평타 한번이 더 들어가서 길다는 점을 고려해서 말뚝딜 상황이 아닌 경우 보스 패턴에 맞춰 유연하게 넣으시면 됩니다.
A 사이클 대신 2타 스매쉬가 콤보에 들어가는 이유는
4종류의 드레인이 모두 들어간 상태로 릴리즈 하는게 가장 강력하지만 A Cycle은 딜량 대비 모션이 너무 길어서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아케인 게이트가 릴리즈마다 3초의 쿨감을 적용받기 때문에, 최대한 릴리즈를 많이 터트려야 해서 콤보 넣는 시간을 단축시켜야 딜미터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하나 있는데, 인세인 + 페스타쿠키 + 스태미나 포션 + 스태미나 포션(30분)을 다 빨아도 BC2펑 - BC2펑을 반복하면 스태미너가 닳습니다.
따라서 피어스크림 들어간 Cycle A를 포함시켜 A+B+C 싸이클을 중간에 섞어줘야 하는데요.
(이 경우 2타 드레인이 들어가니까, 2타 스매쉬는 넣지 않아도 되겠죠?)
여기서 유의할 점은 피어스크림은 뒤에 드레인강화(E)로 연계가 안되기 때문에 세 싸이클 중 A싸이클이 마지막에 오면 안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C+A+B를 선호합니다.
[ A → B → C → 드레인강화(E) → 릴리즈(우클릭) ] 


요약하자면

평상시) B & C & 2타 스매쉬  드레인 강화 → 릴리즈 무한 반복,
스태미너 부족 시) A & B & C → 드레인 강화 → 릴리즈
가 낫비 딜싸이클의 끝입니다.
중간중간 컨퓨저 홀을 섞어주어 딜을 끌어올리면 되는데, 드레인 강화 모션 뒤와 피어스크림 모션 뒤에 사용했을때 가장 부드럽게 연계됩니다.
이를 포함해 제가 추천 드리는 싸이클은

평상시)  C → B → 2타 스매쉬 → 드레인 강화 → 컨퓨전 홀 → 릴리즈
스태미나 부족 시) C → A → 컨퓨전 홀 → B → 드레인 강화 → 릴리즈 → 컨퓨전 홀

위와 같습니다.
물론 위는 SP가 무한인 상황에서나 계속 반복할 수 있지 실제 게임에선 홀딩SP도 필요하고 인세인도 켜줘야 하기 때문에, SP 상황 보고 자유롭게 넣으면 됩니다.

릴리즈는 제자리에 서서 혹은 캐릭터를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자리 릴리즈 의 경우 캐릭터의 위치가 고정되어 피격 위험이 높고, 모션이 이동 릴리즈보다 미세하게 깁니다.

이동 릴리즈 는 캐릭터 이동이 될 뿐 아니라 평타로 캔슬이 가능해져, 릴리즈하다 피격될 위험히 훨씬 줄어들기 때문에, 항상 이동릴리즈를 사용합니다.


참고용으로 왕성 지하감옥 (타라탄) 레이드 영상 하나를 공유드리며 공략을 마칩니다.
글 주변이 많이 부족한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 낫비 합시다!!

Lv72 덴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