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에 바란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새로운 컨텐츠를 제안해봅니다

카에트라
댓글: 2 개
조회: 335
2011-07-22 11:29:32
제작진에 꼭 닿았으면 합니다.
현재 제작진께서 생각하시는 것은

마영전은 전투를 특화한 게임이다. 그러니 전투에 올인하면 유저들은 행복해질 것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듯 싶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게르만, 바이킹 전사가 아닙니다. 오늘은 이 몬스터를 잡았네 저 몬스터를 몇분 안에 잡았네 같은 식의 대화만을 하고 싶지는 않으니까요.

오죽 컨텐츠가 없었으면 길드 채널에서 손을 머리 위로 올려 흔들며 대화나 하고 있겠습니다.

컨텐츠 개발하는데 돈이 많이 든다구요, 지금 전투에 우려먹는게 하나 둘이 아닌데 다른 컨텐츠는 왜 외면하시는건가요? 또, 만들어 둔 컨텐츠는 유기를 하시는 건가요? 머리만 살짝 돌리면 기존에 있는 게임의 모습을 차용해 이런 저런 것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부족하지만 몇몇 제안을 하게 되었습니다.

1.채집
채집이라고 해도 생산 스킬 전부에 쓸 수 있는 것이 나오자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 채집의 용도는 요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언제까지 생선구이와 샐러드로 만족해야 하는 겁니까?
채집 모션 만드는데 돈이 든다구요? 지금껏 속옷 파신 돈 조금만 나누면 부담 없지 않을까요? 대단한 자세 필요 없습니다. 이블 코어 뜯는 자세만 있으면 됩니다.
왜 기존에 있던 컨텐츠도 유기하시는 겁니까?

2.사냥
위에 쓴것과 비슷한 맥락입니다. 이건 파파랑님께서
재미가 없어서 보류하겠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그럼 낚시는 재미가 충만해 넣으셨습니까?

사냥, 아이템만 그냥 저냥 준다면 할 일 없는 사람은 합니다.

3.디펜스 모드
기본적인 룰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마영전에 이식시킬 것인가. 터렛 같은것은 필요 없습니다. 보조무기 폭탄 쥐여주고, 텔레포트 혹은 일정 거리를 이동시켜 주는 것을 만들고 몬스터는 열심히 걷거나 뛰게 하면 됩니다. 맵이 마땅치 않으신가요? 구출 블랙해머 나오는 맵을 조금만 더 길게 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4.좀비(감염)모드
FPS형식은 다소 반발감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므로 협동 방식으로 일정 거리를 몬스터를 제거하며 탈출하는 방식을 제안하고 싶습니다.
좀비스러운 몬스터, 하다 못해 아율른의 고블린과 뱀파이어 같은 몹과 아율른 맵을 쓰세요.

5.공성전
훌륭한 성도 만드셨는데 거기서 좀만 더 재밌게 놀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오르텔 성을 이렇게 4개 전투만 만들고 썩히실겁니까?

몇개 더 있었지만 글을 쓰다가 까먹어버려서 컨텐츠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그리고 이 말도 꼭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돈을 번다고 이거 저거 만드시는데 혈안이신 느낌이 듭니다.
게임을 재밌게 만들면 유저가 더 모이고, 그렇게 되면 분명 캐시를 더 지르는 사람이 많아지지 않을까요?

게임 개발에 대해 이러저러한 경력과 학식을 쌓으신 분들께 그쪽 방면에 문외한이 주제넘게 적어봤습니다.

만약 읽어주셨다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카록 버그 4개월째 방치하시고 시타 밸런스에 터치 안하시는건 아직 합의 중이길 바라며 기다리겠습니다.

남캐도 사랑해주세요ㅠㅠ

Lv64 카에트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