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딜링기가 스매쉬인 허크 특성상 한초가 꼭 필요하고 이걸로 피빠지는걸 방어후 복수로 피흡해야 하는 구조인건 알겠는데

방어기에도 피를 빠지게 해놔버려서 점점 900회복으론 어림도 없어지네요. 특히 단타면 어떻게 커버가 될지 몰라도 발로르 이후부터 나온 레이드들은 연타 패턴이 많은데 이거 다 막아도 피통이 너덜너덜해지는게 너무 억울합니다. 마하 산화패턴이나 이번 아이단 장판은 진짜 한숨만 나옵니다. 블짓은 생각만해도ㅜ

방어기에 피빠지는거 아예 없애주거나, 

막은 횟수 만큼 회복량이나 회복 횟수를 늘려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헉자 타임 너무 씨게와요.


2. 카록[기둥 블래 둘다]

미리 유일신 시절 간만에 나온 신캐였던 미리 손대기 뭐해서 바로 아래 3대장으로 군림하던 카록이 칼질 당했었죠.

지금 그때보다 스펙적으로도 캐릭터 성능적으로도 인플레 많이 된 상황인데 아직까지도 카록은 힘겨, 행속 너프가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뭐 본인들이 너프한거 웬만해선 안돌려주는거 알고 있습니다.

그럼 그 대신 퍼가[퍼충흡, 퍼위빙] 판정좀 개선해주세요. 

요즘 나오는 신캐들 가드는 기본적으로 퍼가판정인거 같던데 원래 기본 공속 느린 카록한테 스매시로 맞딜하라고 가드판정 넣어준거 까먹은건지 상위레이드 특히 결사대는 기본 퍼가아니면 가드가 안되게 도배를 해놔서 맞딜하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특히 결사대에서 퍼가 뚫리는 버그도 많이 납니다. 그리고 퍼가 띄워도 퍼가 유지시간이 피격경직시간만큼 길어지지 않다보니 퍼가판정은 끝나는데 경직은 계속되서 바로 이어서 들어오는 다음 연타에 피격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행속너프한거 돌려줄거 아니라면 

스매쉬나 기본 방어기에 있는 퍼가 판정을 좀 더 개선해주세요. 

너무 빡빡합니다.

3. 헤기

헤기같은 경우 2차무기랑 밸패에서 연속으로 버림받으면서 현재 박탈감이 가장 큰 직업군이라고 생각합니다. 

2차무기도 할말많지만 각설하고 스킬 좀 제발 개선해달라구요. 밸패 얘기 나올때마다 헤기유저들 희망고문만 하고 의견 나오는거 싹다 무시해버리고 꼴랑 스태감소 하나 던져줬네요.

일단 그 스태미나 관련해서 아직도 상향이 필요합니다.

[임펄스를 손봐주던가, 조각 맞출 시 스태미나 회복] 

헤기는 문제를 딱 하나라고 찝어서 설명하기 힘드네요;;
일단 비수 1피격에 바로 방패로 바뀌는거 이거 너무 가혹하지 않나요? 헤기가 무슨 활카이처럼 초원거리 딜러도 아니고 딜 싸이클에 평타 강제로 넣어야하는 중근거리 캐릭인데 연속회피도 매끄럽지 않고 뚝뚝 끊기는데다 그걸로 연타로 무장한 요즘 보스들 상대로 노피격으로 플레이하라는건;; 설령 그렇게 해서 운영한다해도 기대딜량이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근데 이 이야기가 밸패얘기때마다 나오는데 이 부분은 제대로 언급도 안해주네요.

제발 헤기 유저들 건의사항 좀 제대로 읽고 밸패해주셨으면 하네요.



일단 저는 이 정도로 적어둡니다.

제가 주로 플레이하는 캐릭터들 불편했던 점들 정리해봤구요. 
혹시 제가 언급안 한 캐릭터들(ex: 검시타, 낫비 등)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여기에 댓으로 같이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발 운영진들이 와서 보고 갔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