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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안녕하세요 허크 상향안을 생각해봤습니다.

카쿠야
댓글: 4 개
조회: 1558
추천: 2
2020-05-20 20:51:53
안녕하세요 마영전에서 허크를 즐기는 유저입니다.


꽤 많이 플레이를 해왔고 어그로 성으로 적는것도 아닌 순수하게 생각한 상향안 입니다.



(허크 해온 유저라는거 인증하기 위해 올렸습니다.)










본론으로 이야기 하자면 그레이트 소드, 테이드 두 무기 전부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그레이트 소드 허크는 이번 겹딜 패치로 인해서 복수를 상대적으로 적게 받게 되었습니다.


아직 겹딜이 다 고쳐진건 아니지만 여러 패턴이 겹딜이 사라지면서 상대적으로 간접적 하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5스택이 바로 쌓이던 패턴들이 복수 1스택 밖에 안쌓이는 등.


겹딜 패치의 의도와는 다르게 너프를 당한 수준입니다. 이에 대해 버프 건의를 해보자면


일단 복수의 스택을 낮춰야합니다. 그리고 스택을 낮춘만큼 배율을 상향시켜야합니다.


겹딜이 완전히 개선이 될 경우 그소허크는 복수 5스택을 받을 일이 별로 없어집니다. 그러면 상대적으로 딜이 약해지며, 이는 기존의 복수에 의존하는 그소허크에게 치명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복수를 최대 3스택으로 줄이는 대신, 복수 1 스택이 3스택 효율, 복수 2스택이 4스택 효율, 3스택이 5스택 효율이 나게 바꾸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겹딜로 딜뻥을 노리는것이 아닌 순수하게 막으면서 딜뻥을 노릴 수 있는 좋은 버프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테이드의 상향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의 테이드는 너무 자원관리가 타캐릭에 비해 힘들게 되어있습니다.


상처/ 과열/ 스태/ 탄환 이렇게 4개를 관리해야하는데 스태와 과열부분은 어느정도 해결되었지만 상처와 탄환시스템이 엉망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처는 보스가 페이즈 전환시 사라지는 경우가 다수 있습니다(발로르의 1페이즈 . 네트 등등)

이러한 상처를 쌓아놓고 날라가는 버프는 솔직히 매우 불합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상처를 보스에 거는 기존의 시스템에서 캐릭터 자신의 버프로 바뀌게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탄환장전 또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기존의 제자리 장전 4발 충전은 기본탄 4개가 아닌 강화탄 4개 혹은 기본탄 전부 장전으로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퍼펙트 리로드의 쿨타임도 줄이는게 좋다고 봅니다. 기존에서 쿨타임 20초 정도로 줄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테이드의 고질적 문제인 단일 회피또한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테이드의 회피기는 다른캐릭이라면 충분히 피할 수 있는 상황에서 단일 회피라는 이유로 피하지 못하는 경우가 되게 많습니다.

그렇기에 세가지 방안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1. 단일 회피를 연속회피가 되게 바꿔준다

2. 스피닝 슬래쉬에 회피판정 혹은 가드판정을 달아준다.

3. 제자리 장전시 가드가되게 해준다.




이정도만 해줘도 충분히 회피성능이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테이드 허크의 스매시 스킬에 스각을 박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소도 문제지만 테이드는 제발 상향좀 제대로 해줬으면 합니다.

Lv49 카쿠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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