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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롤이랑 똑같으면 롤하지!!!!!!!!!

신중한아이디
댓글: 4 개
조회: 885
2018-12-24 18:22:48
aaa : 망한원인은 개인레벨 공산주의가 문제입니다!!
??? : 롤이랑 똑같으면 롤하지 왜히오스함??
aaa : 도타도 개인레벨인데 도타할사람은 도타하고 롤할사람은 롤하는거지 
      개인레벨한다고  히오스가 롤이되나 ??
      그리고 롤이랑 똑같이 된다쳐도 지금처럼 망하진 않았을듯 ㅋ

도타와 롤이 버티고있던 AOS 시장에 그대로 들어가면 선점효과때문에 성공하지 못할까봐
뭔가 변화를 주려다 특성시스템과 공산주의로 만든게 아닐까??
특성시스템은 도타도 배껴가는 정말 혁신적인 시스템이였는데 특성으로인해 발생하는 장점
아이템처럼 복잡하지 않음 = 쉬운 특성트리, cs막타 안쳐도됨,

딱 특성시스템 여기까지만하고 개인레벨로 했어야했는데 공용렙으로하니 
게임하다 느끼는 불쾌함을 느끼는 대부분의 원인이 공용렙에서 발생하고
인간으로서 본능이 불쾌감만느끼도록 게임이 바뀌어버림
그리고 결국 그불쾌감에 잘하는 유저만접고 하향평준화되며 게임이 점점 망하고 대회까지 망하는
이지경이와도 블빠들은 공용렙 공산주의문제를 전혀 느끼지도못하고 끝까지 빨아주자나 
개인렙한다고 롤이랑똑같다는 발상에서부터 존나심각한 오류가 있는걸 스스로모름

블리자드는 엄청난 블리자드팬층과 블리자드의 각영웅들뿐아니라 고유기술들+ 고유아이템들
그동안 엄청나게 망한 여러 AOS와다르게 AOS게임으로서 최고의무기를 가진 게임회사였는데 
저렇게 좋은재료들을가지고 만들어진게임이 이런 똥이자나 똥중에서도 설사똥
후발주자가 성공하려면 완전똑같이면 안되고 뭔가 성공할만한 차별화전략이 필요한데
이미 블리자드는 성공하기위한 차별화전략을 다가지고있던셈임
고유ip 고유영웅 고유기술 고유아이템 그리고 두터운팬층, 블리자드 자본력까지
근데 시스템이 공유레벨이라 망함

개인레벨 했으면 롤하지 왜 히오스하냐며 여지껏 망한여러 AOS와 비교하는데
도타도 개인레벨로 해외에선 성공하고있고  개인레벨 하나가지고 게임이 똑같아지는것도 아니고 ㅋㅋㅋ
히오스의 유저들이 느끼는 장점은 특성시스템에서 오는것뿐이지 공용렙에서 오는장점이 아님
지금 맵이나 일부영웅들이 공용렙에 특화되있는데 이런것만 손보면 개인렙만으로 바꿔도
이정도까지로 망하지 않았음 
이지경에도 히오스빠는 성골 블빠 콘크리트층이 아직 인벤에 있는거보면 히오스는 공용렙만딱빼고
게임에 뭔짓을했어도 지금보단 성공했을듯 
 





Lv17 신중한아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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