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오스가 2.0으로 넘어가며 히린이들도 다시금 유입되었음
이에 히린이들과 막 히린이 태를 벗기 시작하는 친구들을 모아서 빠대를 굴려봤는데
충분히 잡을수있는 적을 겁을먹고 보내주는가하면 잡을수없는 적을향해 다이브를 하는 친구들도 보이더라
이런 친구들을 위해 몇가지 팁일수도있는 참견을 좀 해보자함
1. 나는 원영웅 (혹은 두서넛 영웅) 장인이될거라 다른캐릭은 안할건데요
이런경우에도 다른캐릭들 대략적 쿨탐과 기초체력 &방어력 &공격력&공격범위는 알아두자
뭐가 날아오건 난 나의 우월한 피지컬과 장인력으로 다피해주겠어 라고 해봤자
위의 사항을 제대로(혹은 어렴풋이만)알지 못하면 한계가 있음
2. 자신의 캐릭터의 공격력을 대략적인 체력 %데미지로 환산해서 기억해보자
상대 캐릭의 체력은 수치적으로 확인이 불가능함( 아 물론 체력칸 한칸이 일정체력을 의미하긴한다만 바쁜데 그거 하나하나 몇갠지 언제 세어보나)그럼에도 자신 캐릭의 공격력은 일정한 숫자로 표기됨
그래서 그런지 히린이들은 자신의 기술을 죄다 박아넣으면, 평타를 몇대패면 상대가 얼마나 아파할지 제대로 가늠조차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더라
자신이 가할수있는 데미지를 쉽게 가늠하는법을 알기위해 알아두면 좋은것은
1.모든 영웅들은 레벨당 4%씩 체력이 증가한다는것(예외 바리안은 3% 초갈은 4.5%)
2.평타 공격력과 스킬 공격력또한 거의 4%씩 늘어남
**다만 공격쪽은 3% 3.5% 5% 성장률이 뜨문뜨문있음 (리밍 일반기 3% 바리안 평타3.5% 리밍&캘타 궁극기 5%식으로)허나 대부분이 4%니깐 자신의 애캐릭이 저런 특별한 성장률이라면 편차가있을거라 이 글의 1.번항목의 캐릭별 능력치 확인이 필수인것**
고로 최초 1레벨 체력과 공격력을 통해서 자신의 캐릭이 누구에게 어느정도 딜을 할수있는지 쉽게 기억해둘수있음
예를 들어
공격자가 겐지이고 방어자가 제이나인 경우 (둘다 체력과 공격력 성장률이 4%이다)
방어자인 제이나의 피통은 1420 (대부분의 암살자 HP는 1200~2000사이를 오감)
공격자인 겐지의 평타화력은 초당 44*3로 한번 공격시 132의 데미지 이는 제이나 피통의 약 9%
수리검 뿌리기Q는 1회공격시 65*3으로 전탄명중시 195의 데미지 약 13%
질풍참 E는 224의 데미지로 약15%
겐지가 질풍참으로 진입하고 킬을따낸후 초기화를통해 안정적으로 빠져나올수있는 제이나의 피통은(2초안에 해결)
평타1회 + 수리검1회 or 수리검2회이므로
동레벨이라면 제이나의 피통이 37%혹은 41%정도 남았을때 확실한 킬과 탈출이 가능함
양측의 레벨이 다른경우라면
공격자기준 2렙 딸릴시 (37~41)%의 92%화력이 나오므로 (34~37)%
2렙 높을시 (39~44)%
좀더 간략화하면 제이나 HP 바의 체력량이 1/3 정도라면 겐지는 제이나의 킬각을 잡았다라고 생각하면됨
(물론 힐과 Q미스등의 변수가있겠지만 캐릭터의 능력치상으로는 확실한 킬각임)
이런방식만 알아도 히린이들이 두루뭉술하게나마 안전한 킬각을 잡는데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함
물론 좀더 높은 클래스의 플레이나 랭크를 원한다면 각 캐릭별로 특성으로 추가되는 공격력/방어력을 더해주면됨
누차 말하지만 본문의 1번 항목인 나를 알고 상대를 일단 알아야 가능한 방법이므로 인벤이나 각종 위키를 한번쯤은 보고 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