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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바리안성애자의 리워크 바리안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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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3 개
조회: 11127
추천: 34
비공감: 4
2018-04-02 23:14:25

리워크되고 팔 한짝 떨어진 바리안을 애도하며...




이번 리워크로 인한 변경점은 크게 3가지임


1. 역대급 초반 스탯 너프


2. 4레벨 도발  거인의 강타  분노의 쌍검 


3. 사자의 송곳니 (Q) 상향, 무기 막기 (W) 관련 모조리 하향



이로 인해 기존과 달라진 점이라면 다음과 같음


1 > 바리안 있을땐 1렙 쌈 절대로 하면 안 됨 (리워크 전 1렙 평타 == 리워크 후 4렙 평타)

     스탯에 의존하는 거강과 쌍검의 간접 너프


2 > 4레벨 이후부턴 바리안이 라인을 서면 안 됨


3 >  방패의 벽 (W)을 쓸거면 철저하게 계산해서 써야 함





특성 공략 가즈아ㅏㅏㅏ



1렙

사자의 아귀 (Q) : 프로나 씀


제압 (W)

도발은 제압 찍는다는 얘길 하는데, 지금 도발도 재기 안받으면 포커싱에 녹아버린다.

칼기삶도 없어져서 최대 2번 밖에 충전 못한다. 시너지 볼 무막 특도 없기 때문에 안찍는게 나음. 


국왕의 길

이상하게 도발 국길을 무시하는데, 리워크 전 국길은 알타보다도 평딜이 쌨다.

보통 13렙이면 퀘 깨지는데, 지금도 평타가 200 약간 안된다.

13렙 스랄이 288 * 0.91 = 262, 방패맨이 198 * 1.25 = 247

바리안 평타 풀 DPS 뽑는거 전혀 안어려우니, 저게 얼마나 높은 딜인줄 알겠지?


제압 순간딜이고 뭐고, 제압을 위해 무막을 써버리면 그 뒤로 바리안의 미래는 없다.


참고로 바리안은 13특에서 힘이 빠지기에, 12~14에 완성되는 국길이 바리안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4렙

도발 

이번 리워크로 가장 피해가 적음.

옛날처럼 무막을 이용한 탱커가 아닌, 튼튼한 근딜로 생각하는게 좋다.


거인의 강타 

꽤나 사리면서 플레이 해야함. 생각보다 딸피로 놓치는 경우가 잦으며, 상대에 슬로우가 많을땐 하지 마라


분노의 쌍검 

응 용병 돌지마 걍




7렙 - 갓-재기

사자심장 (Q) 

일단 Q부터 제대로 맞추고 생각하자


갓갓-재기의 바람-갓갓

다른 영웅이 가지고 있었으면 100% OP될 특성

국길을 가서 재기의 효율을 올려주자.

 

연전연승 

이번 리워크로 상당히 쓸만해졌다.

라인끼는 맵에선 도발이라도 피가 무지막지하게 참.

하지만 이젠 라인도 안서고, 교전중엔 없는거나 다름없기 때문에 안 씀.



10렙

방패의 벽 (W) 

적들도 바리안 상대법을 알기 때문에, 포커싱의 대상이 되기 더욱 쉬워졌다.

전선을 유지하거나 포킹을 막는 용도로 사용하자.


전쟁인도자 (E) 

도발의 경우, 포커싱의 대상이 되지 않을 때 찍는다. (즉, 적 조합이 바리안을 원큐에 못녹임)

이 때문에 도발도 국길 재기를 타는 것이다.

힐러고 브루저고 딜러고 간에 한 놈 물어서 포지션 깨버리면 한타 이긴다.

전쟁인도자를 찍을 경우 아군에게 돌진을 탈 수 있단걸 꼭 알려주자.




13렙 - 적 보호막이 없으면 가장 암울함

돌격전차 (E) 

부족한 도발의 딜을 매꿔줌. 인도자를 찍을 경우에만 찍는다.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 

일반적인 경우


갓-분쇄의 투척 

국길 + 재기 + 인도자면 도발도 피닉스 1:1 이긴다




16렙 - 모든 깃발은 와드로 사용할 수 있다.

스톰윈드의 깃발 

아군 세이브 + 적 추노 + 포지션 파괴 용


아이언포지의 깃발 

지속력 싸움을 봐야할 때


달라란의 깃발 

?



20렙

경계 (R) 

도발의 경우 깃발과 사기의 외침이 더 좋다.


무기의 달인 (R) 

돌진기의 쿨을 줄이기 위해 찍는다.


광란 (R) 

쌍검의 경우도 깃발과 사기의 외침이 더 좋다.


얼라이언스에 영광을 

이거 효과 모르는 사람들이 은근 많은데,

20 때 영향력이 큰 스킬 중 하나이다.

깃발을 와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재기의 효율도 급상승, 아군의 생존도 급상승.

참고로 20렙 도발 국길재기의 피흡은 최대 280 가량 찍힌다.

평타 한방에 피 300씩 차는 탱커가 돌진 졸라 박아대면서 들이댄다 생각해봐라

이 얼마나 끔찍한 모습이냐


사기의 외침 

이번에 40%로 상향을 먹으면서 상당히 쓸만해졌다.

레오릭 13찍히면 다들 부들부들대는데, 얘는 티가 잘 안나서 모름 ㅋㅋ

5초면 한타 터지고도 남을 시간이니 돌진 각 잘 보고 들이대자




조합

지금 상황에선 도발에 전쟁인도자를 가, 튼튼한 브루저가 되는게 이상적이다.


가장 좋은 조합은 나를 포함해서 적보다 탱커가 많고, 적의 후방이 물몸일 경우.

걍 돌진에 도발들고 박기만 해도 이긴다. 거강을 갈거라면 메인탱이 필요함.

솔직히 디아 + 타커 아닌 이상 방패는 무난하게 쓸 수 있다.

 

3 전사 (1 CC탱, 딜탱/브루저, 바리안)도 생각보다 강력하다. 전쟁인도자가 완벽한 브루저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아군의 원딜이 정상이라면 프리딜 오지게 뽑는다.



운영

1렙 때 절대로 싸우면 안된다.

리워크 전은 스탯 꽤나 깡패라서, 영격+Q의 딜로 막타 간간히 챙겼는데, 이젠 그것도 안된다.


4렙 되면 방패가 되었든, 거강을 가던 갱다닌다.

일반적으로 첫 오브젝트 타임이 될 텐데, 무조건 이긴다는 생각으로 임해야한다.

하지만, 리워크 전에 비하면 몸이 약하기에 잘 사려야 한다.


7렙에 재기를 찍고, 리워크 후 가장 강력한 시점을 느껴보자.

이 렙때 바리안 1:1 이기는거 없다.

역시, 보호가 없기에 2명 부터는 몸을 사려야한다.


10렙땐 남들도 궁극기를 찍기 때문에 슬슬 하향세가 보인다.

이때 부터 게임 메이커의 역할에서 내려와 상승세인 아군 보조를 하자.


적 보호막이 있다면 13렙에 주가가 급상승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13렙은 없다고 봐도 된다. 국길을 완성시키자.


16렙에 깃발이 찍히게 되면 한타의 흐름을 바꿀 수 있고


20렙때 짱짱한 특성들로 한타를 보면 된다.


정리하면, 바리안이 강한 구간은 4~9, 16~이며, 약한 시점은 1~3, 10~15 구간이다.

즉, 궁극기를 배우고 난 직후, 스노우볼을 못굴린다면, 후반까진 아군에게 기대야 한다.




바리안의 별거 없는 테크닉

1. 영격의 쿨타임을 신경쓸 것. 무조건 돌진엔 영격 딜을 넣어준다고 생각하자.

2. 적 cc가 강력할 경우엔 무막 > 돌진을 사용하자.

3. 도발은 먼저 쓰는게 아니라 킬각을 낼 때 사용하는 것이다.

4. 한타 대치 중 거강은 말에서 내리지 않는다. 절대로 먼저 들어가지 않는다.

5. 적도 무막이 1회로 된걸 알기 때문에, 예전 감각으로 무기 막기를 하지 말 것. 트레, 심지어 켈타스한테도 궁맞는다.




바리안은 스탯과 무기 막기의 너프로 인해 상당히 약해졌다.


진짜 지금은 도발의 유틸성 하나만 보고 뽑는다 해도 과언이 아님.


출시 이래로 짜잘짜잘한 패치가 많았던 바리안이다.


승률이 작살난 지금, 조심스레 스탯의 상향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노잼 텍스트를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Lv44 압축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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