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 공개되었던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란 게임을 기억하시나요?
자치령 유령 요원, 노벰버 아나벨라 테라가 주인공으로 등장할 예정이었던 이 게임은
스타크래프트2 제작에 박차를 가하게 되면서 개발이 무기한 연기되어 버렸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무기한 연기'이기 때문에 프로젝트가 완전히 폐기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블리자드 관계자가 말하길 언제든지 프로젝트를 재개발에 들어갈 수 있다고도 언급이 되었고 말이죠.
허나, 당장에 나올 가능성은 없다는건 기정 사실.
이를 비꼬면서 등장한 명언이 있죠.
[▲ 노동8호 님의 '승리의 주문']
이렇듯 노바는 히어로즈에서 마저도
"아니요, 전 케리건이 아니에요. 하, 내가 주인공인 게임만 출시됐더라도..."
- 노바, 히어로즈 반복 대사 중
유저들에게 이런 대사를 날리며 고통받아왔습니다.
그런데 이런 그녀에게도, 그녀를 기다려온 우리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이번 블리즈컨을 통해 하나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스타크래프트 추가 임무 팩인 <노바 비밀 작전>입니다!
우선 영상을 통해 그녀의 모습을 만나보실까요?
당장에 노바를 새로운 게임 타이틀로 만들기 어렵다는 것에 대한 배려였을까요?
비록 우리가 원래 기대했던 TPS나 FPS 형식의 게임이 아닌, RTS 형식의 스타크래프트 추가 임무 형식으로 공개되었으나,
이정도만으로도 우리 블덕들을 흥분시키기에는 충분하죠.
그리고...
노바가 이뻐졌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히어로즈 시네마틱에서 새로 만들었던 모델링을 스타2에도 적용시켰다고 말해야겠군요!
예전 스타2 모델링이 못생겼다는 의미는 아닙니다만... 뭐, 아시죠?ㅋㅋㅋ
이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만우절에 블리자드 스스로도 인정한...
"캠페인 컨텐츠를 즐기시는 플레이어분들을 위해 2016년에 새로운 임무 팩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노바 비밀 작전은 총 9개의 임무로 구성된 시리즈이며, 공허의 유산 이후를 다루는 3개의 에피소드 형태로 분할되어 선보입니다. 황제 발레리안이 이끄는 테란 자치령은 내전과 저그의 공격으로 파괴된 그들의 문명을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노바와 “인류의 수호자”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테란 분리주의자 단체 사이의 관련을 다룹니다."
- 블리즈컨2015 패널 인터뷰 중
이번 추가 임무 구성 팩은 총 9개의 임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노바 비밀 작전>은 공허의 유산 이후의 이야기(!!!)로
'인류의 수호자'라고 하는 테란 분리주의자 단체와 관련된 사건을 다룬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 9개의 임무들은 총 3개의 에피소드로 분할되어
그 중 '첫 번째' 임무 3개를 2016년 봄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마치 공허의 유산 프롤로그 미션인 <망각의 속삭임>과 비슷한 구성으로 보이네요.
[▲ 노바 비밀 작전 중 한 장면]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의 케리건과 비슷하게 플레이어들은 각 임무에서 노바를 직접 조종하게 됩니다. 소규모의 레이너 특공대와는 달리 노바는 특수 비밀 부대를 포함한 테란 자치령의 힘과 자원 등 충분한 지원을 받습니다.
또한 노바 비밀 작전 임무들에는 새로운 장비와 무기들이 등장합니다. 여러분은 노바와 함께 전장에 나서기 위해 새로운 무기들과 장치들을 획득하고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비 선택에 따라 임무를 진행하는 방식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여러분은 서로 다른 장비를 활용하며 반복적으로 임무를 수행할 때마다 새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임무 팩은 2016년 초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일정과 가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블리즈컨2015 패널 인터뷰 중
[▲ 정체 모를 전투기의 포스가 장난 아니다]
전작 군단의 심장에서 케리건을 조작하듯 임무 내에서 노바를 컨트롤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어떤 월급 빼먹는 사령관 님과는 다르게 많은 자원과 지원을 받으며,
새로운 장비와 무기들로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달리 할 수도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는 여기까지인 듯 하고요.
마지막 가격 언급으로 보아 추가 과금 요소로 출시될 듯 합니다.
뭐, 과금이 필요하다 하더라도 전 지를 생각이지만 많이 비싸진 않았으면 좋겠는게 솔직한 심정이긴 하네요ㅎㅎ
전 아직도 포스팅할게 산더미군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En taro Ad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