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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레딧 개발자 Q&A 질문과 답변 번역

아이콘 러프멜로디
댓글: 67 개
조회: 6630
추천: 36
2016-06-08 11:01:07

Q. Rodfar:
새 등급전 시스템이 적용되면 읍읍이들이 등급전을 할 수 없다고 들었어, 그럼 탈주자들이 있어서 AI랑 같이 게임해야 되는 경우는 어떻게되는거야? - 탈주자를 끼고 게임을 지면 등급 점수의 하락을 적게 해주는건 어때?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Rodfar!
질문한 것과 비슷한 기능에 대해 작업중이야. 지금으로써 그 시스템에 대해 우려되는 점은 이거야.
* 우리는 탈주할 때의 이점이 다시 영웅리그로 돌아오기 위한 불이익보다 좋다고 생각하는 환경을 만들고싶지 않아. 우리는 AI를 끼고 게임에서 패배했을 때 감소하는 점수를 줄이는 것 뿐만 아니라, 승리했을 때에는 추가 점수를 주는것도 생각하고 있어.
* 상대 팀은 너희 팀에 AI가 있는지 몰라. (많은 사람들이 이미 AI의 행동에 대해 알고있더라도 말야.) 우리는 그런 플레이어들에게 게임에서 이겼지만 패널티를 받는 경우를 원하지 않아. 상대편 입장에서는 이게 공정하지.
* 듀오가 이 추가점수를 한명에게 몰아주는 방법으로 악용할 수 없도록 할거야.
우리에겐 몇몇 선택지가 있어, 피드백 해줬으면 좋겠어.



Q. 중국에서:
오버워치처럼 플레이어 칭찬 투표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은 없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나도 오버워치의 그 기능을 참 좋아해! 나도 플레이어들이 서로 칭찬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기능에 대한 찬성파야. 어떻게 하면 히오스에 어울리게 추가할 수 있는지 연구중이야.



Q. 프랑스에서 Gears:
스타크래프트 2에 있는 토너먼트 모드를 추가할 계획은 없어? 이게 5대5와 팀리그를 더 재밌게 해줄거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나도 이거 원해!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엔진으로 만들어져서 스타크래프트 팀에서 작업한걸 이식하기는 좀 쉬울거야. 토너먼트도 그 중 하나일거고. 다만 지금으로썬 해당 기능을 가져올 정확한 예정은 없어. 하지만 토너먼트 기능으로 할 수 있는 정말 멋진 것들이 많으니까, 지금부터 조금씩 찾아볼게.



Q. thigan:
각 등급의 대략적인 비율이 어떻게되는거야? 초상화나 다른 것들을 통해 내가 상위 몇%쯤인지 알 수 있게되는거야?
MMR을 계산하기 위해 사용되는 공식이 뭐야? 이게 지난 한 달간 어떻게 작용했어? 미래에 이걸 바꿀 계획은 있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안녕 Thigan!
질문 고마워. 난 첫 번째 질문에 답변해줄게.
각 구간마다 정해둔 수치가 있어. 다만 조금은 유연한 수치야. 그래서 등급이 100% 정확하게 비율을 반영하진 않아. 예상에는 큰 티어는 다른 티어에 비해 두배까지 사람이 많을수도 있어. 이 말은, 실버가 가장 큰 티어이고 그 다음의 티어일수록 숫자가 줄어들거야.
그리고 플레이어가 실버, 골드를 지나 마스터티어에 도달하면 그건 상위 1%정도의 유저란 뜻이야. 그랜드 마스터는 그것보다 훨씬 작은 숫자가 유지될거고. 영웅리그 최상위 500명, 팀리그 최상위 100명.


Q. 한국에서 크리드:
새로운 등급전 시스템에서는 오랜 기간동안 등급전을 하지 않으면 등급이 감소되는 시스템이 있어? 없다면 사람들이 자기 등급을 박제하는걸 막을 '자동 강등'시스템이 필요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아주 좋은 질문이야. 우리도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티어에서 자동 강등 시스템에 대해 얘기했었어. 하지만 우리는 시즌 기간을 8주-12주 정도로 매우 짧게 잡고 있어서, 높은 등급을 달성해서 박제할 수 있는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했어 일단 시즌1에서는 지켜보고 만약 이게 문제가 된다면 이후 시즌에 추가할거야.


Q. Hugus:
MMR을 보여주지 않아서 MMR을 다른 사이트가 대신 보여주게 만든 이유는 뭐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질문 고마워, Hugus.
우리도 MMR을 인게임에 적용하는 것에 대해 괜찮게 생각해.
다만 새 등급 시스템이 개인의 숙련도를 표시하기에 더 친숙한 시스템이고, 과거의 시스템보다는 더 정확하게 표시될거야. 다시 말해, 우리가 하츠로그 (나도 이 사이트 좋아!)에서 봤던 것처럼, 최상위 플레이어들의 실제 MMR이 꽤나 흥미롭다는거야.
우리가 MMR의 정확도를 예측할 수 있도록 실제 MMR을 인게임에서 보여주는 것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다고 생각해. 이게 각 플레이어들의 MMR과 관련된 문제들을 추적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을 줄거야.
결론은, 맞아. 우리는 이걸 추가하고 싶어. 다만 지금으로써 계획은 갖고있지 않아. 다른 개발해야 하는 것들이 많이 있거든.


Q. 중국에서:
음성 채팅 시스템 추가 예정은 어때?

A. Spyrian (커뮤니티 매니저)
음성 채팅도 우리가 히오스에 추가하고자 하는 것들 중 하나야. 그리고 우리는 언제 추가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의중이야. 아직 자세하게 알려줄 순 없지만, 곧(Soon) 알려주게 될거야!


Q. 한국에서 디프레스, 소오니, Maxilla 영혼문, Cooljuly:
오버워치의 "이 플레이어 피하기"기능을 히오스에 도입할 가능성은 없을까? 아니면 차단된 유저들과는 매칭이 안되도록 하는 기능은? 등급전에서 욕설 유저를 줄여줄거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건 정확히 가능해! 곧(soon™) 추가할 수 있을거야. 어떤 기능들이 가장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이 될까 경쟁중이야. 일단 읍읍이들이 등급전을 할 수 없게 만든 기능이 걱정을 덜어줄거라 생각해.


Q. 프랑스에서 Sparkthor:
일반 선발전이 추가된 건 환영하지만, 이건 새로운 대기열을 만들어내잖아. 대기시간에 얼마나 영향을 줄거라고 생각해?

A. BlizzZhang (게임 프로듀서)
멋진 질문이야. 우리가 시뮬레이션 한 바에 의하면, 각 게임 모드가 아직까진 정상적인 대기시간을 갖게 될만한 유저풀을 확보하고 있는 형편이라고 생각해. 하지만 실제로 패치되었을 때 각 모드별로 어느정도의 유저 이동이 일어날지는 몰라. 예상에는 일반 선발전의 대기시간은 합리적일거야(reasonable). 게임의 질과 대기시간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야.


Q. 프랑스에서 LifeÐAnya:
프로필 요약 화면을 더 발전시켜서, 오버워치처럼 철저하게 할 수 있을까?
오버워치의 PotG 기능을 추가하는건?
다른 AOS 장르처럼 처치의 효과를 강조하는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나도 PotG기능은 좋아해. 내가 지금 작업하고 있는 것들 중 하나기도 해. 플레이어들이 각각의 게임이나 전체적인 게임에서 더 나은 플레이를 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거든. 나도 이 기능이 추가하는 것에 기대하고 있지만, 지금으로썬 자세하게 말하기에 너무 이른 것 같아.
그리고 프로필 요약 화면도 발전시킬거야. 다만 정확히 언제 추가될지에 대한 일정은 없어.


Q. Muskrat21:
지금은 각 등급별 점수가 300점이잖아. 새 등급전 시스템에는 1000점이고. 이 1000점이 의미하는게 브론즈 5-4 사이의 점수인거야, 아니면 브론즈 전체가 1000점인거야? 그리고 빡빡이가 알려준 바로는, 등급 올리기 쉽게할거야. 다르게 말해주자면 너가 51%의 승률이라면...라고 했는데, 이거 사실이야? 만약 그렇다면 어떤 변화가 이렇게 되도록 한거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각 구간별로 1000점이야. 그러니까 브론즈 5에서 4로 가기위해 1000점이 필요한거지. 전체 브론즈 티어, 그러니까 5-1로 가려면 5000점이 필요해. 각 게임마다 난이도에 따라 200점 내외로 얻거나 잃게될거야.
기본적으로, 등급을 올리려면 지는것보다 더 많이 이겨야 해. 각 게임의 난이도는 더 힘든 팀을 상대로 이겼을 때 더 많은 점수를 주는거야. 그러니까 승률 그 자체만으론 정확하다고 할 수 없어.
우리가 직접적으로 등급을 올리기 쉽도록 만들진 않을거야. 다만 각 시즌이 시작할 때마다 모든 플레이어들의 MMR에 불확실성을 부여할거야. 이 기능이 배치 기간에 등급 변동이 더 잘 일어나도록 해줄거야. 네 실력에 따라 등급이 오를수도 내려갈수도 있어. 그리고 이 불확실성은 게임을 하면할수록 줄어들게 될거야.


Q. Ammon:
같은 팀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서로의 영웅을 교환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은 하고있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스왑! 맞아, 우리는 스왑 기능을 선발전에 추가할 계획이야. 추가 일정을 정확하게 정해놓진 않았지만.


Q. 독일에서 Wesp2k3:
더스틴이 트위터에서 "새 등급=MMR"이라고 했어, 무슨 뜻이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Wesp2k3
네가 배치 게임을 모두 마쳤을 때, 너에게는 리그(league), 등급(division), 그리고 네 내부 MMR*과 연관된 점수를 부여받게 될거야. 이후에는, 각 게임마다 200점씩을 받게 될거야. 하지만 만약 네 MMR과 등급이 서로 차이가 나게되면, 각 게임마다 추가점수를 부여해서 다시 비슷해지도록 할거야. 이번 패치로, 이 수정에 대해서 과거 게임 요약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을거야. 우리는 이게 모든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MMR을 반영하는 등급을 갖게될거라고 자신해.
* 다이아몬드3보다 높은 곳에서 출발하는 플레이어는 없다는 점 주의해.


Q. 한국에서 thync, 중립:
방금 전 매칭 파티 채팅 채널을 만드는건 어때? 그렇게 하면 각 플레이어들이 결과 요약 화면에 있는동안 다른 플레이어들과 우정을 쌓을 수 있을거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멋진데! 현재의 시스템에서 바로 넣기에는 조금 복잡한 부분이 있지만, 다만 나도 이게 중요하다는 점에는 동의해. 핵이 터진 이후에도 플레이어들이 서로 대화할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찾아볼게.


Q. 프랑스에서 teddos:
고의적인 트롤러들을 처벌하는 것에 대한 계획이 뭐야? 트롤러 하나로 모든 팀원이 점수를 잃게되잖아.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teddos!
우리는 고의 트롤러에게 탈주자와 비슷한 처벌을 할거야. 다만 우리는 고의 트롤러 탐지 시스템에 매우 조심(careful)하고 있어. 우리가 어떻게하면 고의 트롤러와 게임을 못하는 것에 대해 구별할 수 있을지 말야. 이건 정답을 내기 어려운 문제거든. 하지만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어.


Q. 중국에서:
미래의 새로운 플레이어들 위해 보상을 강화할 생각은 없어?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맞아! 우리는 항상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경험과 보상을 어떻게하면 더 좋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알아보고 있어. 지금으로썬 이에 대한 두가지정도 새로운 방법에 대해 개발중이야.


Q. vibrunazo:
일반 선발전이 추가되면서 대기시간은 더 길어질거야. 그렇다면 빠른 대전에서 랜덤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 보너스를 주는건 어때? 아니면 랜덤으로 선택될 수 있는 영웅을 고르는 기능이라던가?(Or maybe allowing more fine controls over which heroes can be auto selected for?)
* 맞는 번역인지 잘 모르겠네요

A. BlizzZhang (게임 프로듀서)
멋진 아이디어야 vibrunazo! 일반 선발전은 빠른 대전의 인구를 뺏어가게 될거야. 사실 새 영웅이 나오는 날마다 빠른 대전의 대기열이 엄청 길어지는걸 알 수 있어. 모두들 새 영웅을 해보고 싶어하거든. 나중에 대기 시간이 너무 길어진다면 빠른 대전 경험치 보너스 같은걸 추가할게.


Q. rhiaaryx
시즌 기간을 짧게 잡는 이유가 뭐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새 등급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핵심 결정사항들 중 하나는 등급이 개개인의 실력을 정확하게 반영하길 원한다는 것이었어. 배치가 끝나게 되면, 플레이어의 등급은 조금씩밖에 변하지 않아. 그 플레이어가 실제로는 점점 잘해지고 있어도 시즌 내내 비슷한 등급에 머무르게 되지.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자신의 실력에 따른 등급을 받을 수 있을 정도는 되면서도 자신의 등급이 침체되어있지 않다고 느낄 정도의 시즌 기간을 가지려고 해.
일단은 8-12주 정도의 시즌1을 통해서 피드백을 모은 뒤에, 이후 시즌에 대해 수정을 거칠거야.


Q. 폴란드에서:
대략 1등급 중에서도 하위권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어느 리그에 배치되는거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대부분의 1등급 플레이어는 다이아몬드에 배치될거야. 해당 등급에 맞는 실력을 갖고 배치를 마친다면 말야.


Q. Kyhaldrik:
새 등급전 시스템이 "MMR 지옥" 미신에 어떻게 대처할거라고 생각해? 실버 5에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등급을 받아들일까? 아니면 지금처럼 내 실력은 이게 아니라고 빼액거릴까?
패치 노트에 따르면, 새 등급전은 "제로썸"이 되는거야? 아니면 그냥 모두가 더 잘할 필요없이 다같이 올라가는거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MMR 지옥에 관한 서브레딧이 몇달 전에 있었지.
불행하게도, 링크를 갖고있진 않지만. MMR 지옥은 어떤 상태를 의미하는게 아니야. 대신, 내가 남들보다 잘하는데에도 매칭되는 팀원들이 못하는 것 때문에 정체된다고 생각하는거지.
이런 부분은 새 등급 시스템이 직접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아냐. 왜냐하면 이건 점수가 오르는 것과 비교해서 개인의 실력이 올라가는 것에 대한 질문이거든. 
이거에 대해 다른 곳에서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 우리는 개인의 실력에 따른 숙련도 레이팅 시스템을 만드려고 해. 이것에 대한 일정은 알려줄 수 없지만, 우리는 이점에 대해 조사하고 있어.


Q. 독일에서 RAW:
플레이어들이 배치게임을 치룰 때, MMR이 크게 변한다는 거 맞지? 그렇다면 MMR차가 큰 유저 둘이 배치듀오를 하는 걸 막아야 할거야.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배치를 치르는 동안에도 게임은 양 팀의 MMR차가 크지 않도록 할거야.
어떤 플레이어의 실력은 MMR과 다를수 있어, 만약 그 플레이어의 게임 수가 적다면 말야. 게임을 플레이하면 할수록 MMR은 그 플레이어의 실력에 맞춰질거야. 그게 바로 배치 게임이 존재하는 이유야. 배치게임에서 점점 멀어질수록 시스템은 너의 실력에 대해 더 잘 알게될거고, 그에 맞는 MMR과 등급을 부여하게 될거야.
누군가가 배치를 마치게 된다면, 그 유저는 영웅 리그에서 자신과 크게 다르지 않은 실력을 가진 유저들과 매칭되게 될거야. 그러니까 골드 유저는 실버나 플래티넘 유저와만 게임할 수 있지. 실버와 플래티넘은 같이 게임할 수 없을거야.
만약 네가 배치를 마친 후에 실력차가 많이나는 친구와 게임하고 싶다면, 다른 모드를 할 수 있을거야. 팀리그나 일반 선발전 말이야.


Q. psycho:
만약 누군가의 리그가 상승하게 된다면 (다시말해서 실버1 -> 골드5) 골드 보상을 받게 되는걸로 알고있어. 내 질문은 이 골드 보상이 매번 상승할때마다 받게되는거야? 만약 그렇다면 실버1과 골드5를 왔다갔다하면서 골드를 파밍할 수 있게되잖아.

A.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안녕, Psycho,
리그가 상승한다고 해서 골드를 보상으로 받지 않아. 등급전 보상은 시즌이 끝날 때에만 최고 등급에 따라 부여되는 거야.


Q. Markhor
나중에는 완전한 MMR 리셋을 하게되는 때가 올까?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Markhor
만약 PTR에서 영웅리그를 해본다면, 완전한 MMR 리셋이 어떤지 알게될거야. 만약 우리가 플레이어들의 MMR에 대해 서버에 정보를 기록하지 않는다면, 플레이어들에게 비슷한 수준의 매칭을 시켜줄 수가 없어. 실력을 전혀 모르게되니까.


Q. Frasus:
각 리그의 명칭을 블리자드 세계관에 나오는것들로 교체할 가능성이 있을까? (그러니까, 베스핀 가스, 미스릴, 티탄강철 리그 같은거) 지금 쓰는건 그냥 평범한 것들이잖아.

A. BlizzJohnny (UI 아티스트)
안녕 Frasus, 그거 정말 멋진 질문인데!
구상 단계에 있었을 때, 우리도 등급마다 여러 재료들을 실험해봤었어. 최종적으로 지금처럼 브론즈, 실버, 골드같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들을 사용하기로 했고 말야. 우린 시각적으로 자신이 어느정도 위치에 있는지 알기 쉽게 하는걸 원했거든 (골드는 실버보다 높아야 하니까)


Q. RaythX
새 시즌에선 한 플레이어가 몇 게임정도 플레이하도록 의도된거야? 나에겐 시간이 많지 않아서 옛날 시스템처럼 빠르게 등급을 올릴 수 있었으면 좋겠어. 지금은 각 티어마다 너무나 많은 구간들이 있어서 나에게 맞는 등급까지 올라가다가 싫증날 것 같아.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많이 할수록 좋지! 다만, 네가 등급이 빠르고 느리게 오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을거야.
새 시스템에선 네가 배치를 마쳤을 때 너의 실력에 맞는 등급을 배정해 줄 거거든. 최상위 플레이어는 우리가 다이아몬드3까지만 가도록 막아뒀지만 말야. 하지만 충분한 실력을 보유한 유저라면 배치 이후로 14 게임만 이기면 마스터 리그로 올라갈 수 있을거야.
행운을 빌게!


Q. lerhond
시즌 1 전에 소프트 리셋한다고 했잖아. 시즌 2, 3이 시행되기 전에도 소프트 리셋을 하는거야? 아니면 이번에만 하는거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lerhond!
MMR의 분포에 대해 지켜보다가 평준화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할거야. 우리 계획은 매 시즌마다 MMR에 불확실성을 부여해서 배치를 통해 시스템이 개인의 실력을 증명하도록 하는거야.


Q. 독일에서 g3rax:
등급의 상승과 하락은 어떻게 이뤄지는거야? 만약 네가 실버에서 골드로 가기 직전이라면 실버1 유저는 골드4-5 유저들과 게임하게 되는거야? 그리고 실버에서 브론즈로 떨어지기 직전이라면 실버5에서 브론즈1 유저들과 게임하는거고?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누군가가 등급이 변동하려 한다면 그 사람은 현재 등급과 옮겨질 등급 사이에서 플레이하게 될거야. 그러니까 매치메이커가 각 등급 사이에 너를 넣어줄거라는 뜻이야.
예를들어 실버 1플레이어는 골드5, 실버1, 실버2 플레이어들과 게임이 잡힐거야. 실버1에서 승급하려는 유저는 골드5와 실버1 플레이어들과 매칭되는 비중이 높아질거고. 비슷하게 실버5 플레이어가 강등되려 한다면, 더 많은 브론즈1, 실버5 유저와 매칭될거야.


Q.999 포인트가 가능할까? 그러니까 내가 1점을 얻어서 1000점을 채우기 위해 한판을 하고, 그 다음에 승급을 위한 게임을 또 해야하는거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맞아, 불행하게도 999점인 플레이어는 승급을 위해 두 게임을 치뤄야 할거야. 나도 이 점에 대해 걱정이 된다는 건 알지만, 다른 해결책은 플레이어의 승급 점수 변화를 어렵게 만들거든. 좋은 소식은 999점이 되기는 상당히 힘들거라는거야.


Q. vibrunazo
제일 큰 문제는 수많은 사람들이 강제로 다른 서버의 유저들과 게임하게 된다는 점이야. "선호되는 서버"옵션이 다른 서버와는 전혀 매칭할 수 없게 조절할 수는 없어?
난 더이상 400ms 핑으로 게임하고 싶지 않아. 오늘따라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나.

A. BlizzZhang (게임 프로듀서)
리포트 고마워! 알아보고 고칠게!


Q. 러시아에서 ximik39:
새 등급전 시스템에서는 게임이 가능한 한 공정해지도록 추가되는 새로운 규칙이 있어?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안녕, ximik39
새 등급전 시스템에는 두 가지의 새로운 규칙이 적용될거야.
* 1 티어 이상 차이나는 유저와 매칭되지 않을거야. 예를들어 골드 유저는 다이아몬드 유저와 매칭되지 않아. 다만 플래티넘이나 실버 유저와는 매칭될 수 있어. 우리는 이게 매칭의 질을 올려주고 게임의 전체적인 질을 향상시킬거라고 생각해.
* 매치메이커는 최대한 유저들간의 구간 차이가 1 이내로 형성되도록 할거야. 이 차이는 티어간 차이에서도 적용될거야. 이 말은 실버 1과 골드5가 매칭되는 경우가 많을거라는 거야. 하지만 플래티넘1과 다이아몬드 3은 아니야. 다만, 대기 시간이 길어진다면 이 매치메이킹 규칙은 예외를 두게 될 수 있어.


Q. Scigrex14
이전 스레드에서 말야, 난 이게 정말 궁금했었어.
듀오 큐 제한에 대해 명확하게 말해줄 수 있어? 골드 3 플레이어는 실버 3부터 플래티넘 3까지 같이할 수 있는거야, 아니면 실버 5부터 플래티넘 1까지인거야?

A. BlizzLoesby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듀오 큐 제한은 등급의 "색상"만 고려할거야. 이 결정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야.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듀오를 하기위에 너무 많은걸 고려하는걸 원치 않았거든. 그러니까 네 예시대로라면 골드 3 유저는 실버 5 부터 플래티넘 1까지 듀오를 할 수 있어.


으아... 끝났습니다. 오타, 오역 지적 환영합니다.

Lv53 러프멜로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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