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티비 돌아다니면서 새벽동안 본거를 바탕으로 설명 몇개 붙일게요.
1렙
마나 중독자는 후반에 대략 300~400정도 되는 추가 마나를 줘서 스킬쿨 한두번을 더 돌릴 수 있게 하는 특성임 캘타스만의 마꿈이라 보면 됨.
대류와 마력의 소용돌이는 1렙에 찍기가 좀 뭐한게, 중력붕괴가 맞추기가 엄청 어려운건 아니지만 강화-중력붕괴를 써서 3명 맞추기도 힘들고, 대류같은 경우는 광역기를 1인한테 써야한다는 것과 소용돌이는 끽해야 13초에서 10초로 주는건데 쓰임새가 좀 별로인듯.
마의 기운은 라인전에서 W강화와 쓰임새가 매우 좋은듯. W강화가 W의 마나코스트를 삭제해주는데, W강화를 사용하면서 마나부담없이 짧은 쿨을 이용해 지속적인 힐량을 기대할 수 있음. 내가 상대편 자가라나 라인전 빡센놈들과 맞라인을 서야한다 하면 찍어주면 좋음.
1렙 쓸만한건 마나중독자와 마의기운으로 보임
4렙
마나 추출과 황천의 바람은 밑에 두개가 너무 좋아서 선택하기 좀 그렇지만, 캘타스의 생존력이 좀 구려서 위축보다 독살이 나을때가 많음. 물논 위축 다쌓으면 미칠듯한 핵딜이 들어가긴 합니다. 살 자신만 있다면 위축이 좋을듯.
고민해볼 특성은 위축, 독살. 대체한다면 황천의 바람
7렙
핵분열폭탄은 뒤에 나오는 W특성들과 상성이 좋음. 하지만 다른걸 찍는다면 태양의 불꽃이 데미지는 더 강함. 이게 데미지가 은근 쎄서 신록의 구슬이 거의 모든 콤보에 들어가는데 그 사이에 평타 한대만으로 꽤 큰 추가적인 딜량을 보여줌. 게다가 주문공격 = 기술피해라 위축 or 신마강을 찍는다면 이거 추뎀도 박힘.
구슬 조율은 애초에 쿨이 짧은 신록의구슬 쿨을 2초 줄여주는데 E쿨이 13초임....
투시는 상황따라 고민해볼순 있을듯. 다만 나머지 두개가 너무 좋아서 패스.
고민해볼 특성은 핵분열과 태양. 상황따라 투시인듯.
13렙
13렙은 쓸만한 특성이 전부 모여있음.
뻗치는 화염은 Q사거리의 아쉬운점을 크게 보완해줌. 한타에서 뒤쪽에 설 수밖에 없는 캘타스가 앞라인이 공격하는 적들을 보조하기 쉽게 만들어줌. 꽤나 나쁘지 않음.
연쇄폭탄은 대인전보다는 라인클리어에 중점을 둔 특성임. 연쇄폭발이 일어나면서 돌격병이 빠르게 정리되고, 이게 특히 중요시되는 거미여왕에서 상당히 좋은듯.
방화광은 나의 안전이 보장되었다 싶을때 괜찮은 특성임. W강화를 통해서 W-W를 시간차를 두고 적에게 얹으면서 빠른 쿨타임감소로 스킬쿨을 더 빠르게 돌릴 수 있음. 손만 익숙해진다면 dps를 확 증가시켜주는 특성.
기술보호막은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노바있음 찍으셈 떫
다 좋은 특성. 상황따라 머리굴려서 씁시다.
16렙
고민할거 없이 작열이 가장 좋은 특성. 불기둥 자체데미지도 매우 좋은편인데 거기에 살아있는 폭탄까지 넣어주니 딜량이 급격히 상승함. 이게 E-QDWW식의 콤보에서 Q에 살폭이 적용되기때문에, W폭발데미지가 기존 1즉시폭발 + 시간차 폭발에서 2즉시폭발 + 시간차 폭발로 바뀜. 위에서 말했던 폭뎀 75% 상승과 시너지가 매우 좋은 특성.
역류의 경우 상대방이 뚜벅이만 있을때 생각해볼만한 특성. 2.5초라는 엄청나게 긴 시간동안 무려 40% 이속감소라, DWW 즉시폭발을 사용할 시에 2.5초 슬로우다음 0.5초 후에 또 2.5초 슬로우가 걸려서 상대방을 환장하게 만들수 있음. 그냥 걸어놔도 우리팀이 추격하는 상황에선 알아서 가서 느려져주니 나쁘지 않음.
중력 침강은... 돌격병 즉시 처치하느니 그냥 연쇄폭발 찍는게...
비전보호막은 거의 순간무적급의 보호막을 주는데, 이건 1렙 마나중독자와 효율이 매우 좋음. 마꿈으로 쳤을때 후반에 8~10+까지도 스택이 쌓이는데 이걸 계산해보면 대략 24~30개의 생구를 먹었다는건데 360~450마나를 추가로 얻을수 있다는거임. 이거만으로도 720~900의 마나보호막을 얻을수있는거라 생존이 힘들때 추가적으로 찍어볼만한 특성. 마나소모가 없을뿐더러 항상 최대마나 보호막이라 마나가 없을때 써도 괜찮음. 다만 지속시간이 좀 짧은게 흠이라 타이밍 잘 보고 쓰는건 개인의 센스일듯.
고민하자면 작열 또는 마나보호막. 상황봐서 역류.
20렙
환생은 불사조가 꽤 오랫동안 준수한 딜을 넣을 수 있게하는 특성임. 불사조 평타딜이 생각보다 많이 아플뿐더러 팀이 역이니시나 들어오는걸 막는 조합이라면 불사조가 불덩이보다 훨씬 좋을 수 있음. 게다가 이동명령이 이게 은근 사기라 상황만 갖춰진다면 캘타스는 죽었는데 불사조가 캐리하는 상황도 나옴. 사람들이 불덩이작렬만 많이 쓰는데, 예를들어 골짜기에서 우리팀이 저주먹고 타워링하는 상황이면 앞에다가 건물범위 걸치게 불사조 깔아놓으면 상대편은 들어오기 더럽게 애매해질수밖에 없음. 이니시 부담도 줄이고 공성도 매우 좋은 궁임.
냉정은 불덩이작렬 반경이 엄청 커지는데, 쿨이 줄어든다는 메리트는 크지만 사실상 한타마다 쓸수있는 불덩이작렬을 두번 쓸만하지는 않다고 봄. 거의 시작하자마자 써서 적 딜러 딜로스 유발하는게 가장 좋은듯.
사실 불덩이 작렬 찍으면 냉정이 진짜 좋긴한데 실제 등급전에서 켈타스를 가만 놔두지 않으리란게 문제니까 걍 폭번을 찍으세용. 켈타스가 살아남는거만으로도 엄청난 딜이 보장됨.
신비의 마법강화는 적이 나 물기가 힘들고 우리팀이 날 가마태우는급의 가드를 보여준다면 쓸만함. 마나채워주는것도 그렇고 눈치봐서 폭딜한번 더 넣어줄수 있음.
근데 걍 번개 찍으세요 번개 OP
사진출처는 나무위키!
아 이거 설마 뒷북은 아니겠지 힘들게 썼는데 뷰들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