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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켈타스 패치 QnA 요약

롭스군
댓글: 29 개
조회: 5330
추천: 10
2015-05-18 13:14:25

일부 이해가 안되는 QnA 요약 내용은 레딧 원출처로 들어가 직접 찾아봐서 해석했습니다.

잘못된 해석은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41 일부 문장 수정.



공생체 재시전이후 아바투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찌르기, 가시난사, 갑피)이 재활성화되지 않고 유지되는 것은 의도한 변경이 아니다. 이후 패치에 수정될것.

전사들에 대한 변경점은 이미 약 4개월 전부터 작업이 이루어졌던것이며, "메타게임"(디아블로/정예 타우렌 족장이 가장 인기있는 픽)과 관련이 없다. 디자인쪽으로 방향을 잡은 것이지 밸런스쪽으로 잡은것이 아니다.

플레이테스트에서 가즈로는 더 강해진것 같다고 느꼈으며, 개발자들은 해당 변경점들이 너프라기보다는 버프라고 느꼈다.(특히 레이저와 관련된 변경점들) 다만 가즈로를 계속 지켜볼 것이다.

일부 강화 효과와 약화 효과 아이콘이 삭제되었는데 그 이유는 상단 체력바와 영웅 애니메이션으로 플레이어들이 정보를 알 수 있는데 또 아이콘으로 나타낼 필요는 없기때문이다.

불덩이작렬(R)은 돌격병에게 사용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플레이테스트에서 플레이어들이 실수로 돌격병들에게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일부 영웅들은 약간의 약점과 그 약점들을 덮기위해 너무 많은 특성들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모든것들을 버프해서 게임의 밸런스가 엉망이되는것(power creep)보다 해당 영웅을 너프하는게 더 낫다.

아트 팀은 타락한 켈타스 스킨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축성(티리엘의 광역 무적 영웅 스킬)스킬은 이후에 일부 조정이 있을것으로 보인다.

누더기는 개발자들의 관심 범위 안에 있으며 누더기를 도와주기위해 일부 조정/버프를 받을수도 있다.

정예 타우렌 족장의 푸시/공성능력의 감소(에코 페달과 고유 능력 변경과 함께)는 의도적인 디자인 결정이었다. - 해당 능력들은 정예 타우렌 족장의 핵심적인 요소(fantasy/kit)가 아니다.

많은 요소들이 다음에 나올 영웅을 결정하는데 고려된다. - 명확한 fantasy, 커뮤니티의 기대도, 게임에서 필요한 것들(더 많은 전사와 지원가, 스타크래프트/디아블로 영웅들), 개발자들이 시도하기 원하는 멋진 스킬 요소들

빙의(실바나스 R)변경은 해당 스킬의 컨셉을 유지하는것을 원하지만 플레이하면서 좀 더 특별하게 느끼도록 만들고 싶다.
(*해당 QnA 요약은 레딧에서 직접 찾아서 정리함.)

"재빨리 뛰어드는"스킬들(케리건의 강습(Q), 일리단의 습격(Q), 디아블로의 암흑의 돌진(Q))에대해 저지불가상태가 되는 특성이 제거될 예정이다. - 디아블로만 해당 변경점이 적용되었으며, 다른 영웅들도 이 변경점이 적용될 예정.

개발자들은 일리단과 아서스처럼 영웅들에대한 특성/빌드의 다양성이 문제가 있을수도 있다는것에 동의하며 장차 분석할 예정이다. 

Abathur's cooldowns (Stab, Spike, Carapace) persisting after re-casting Symbiote, rather than refreshing, is not an intentional change. To be fixed in a future patch.

The changes to warriors were already being worked on almost 4~ months ago, and have no relation to the "metagame" (Diablo/ETC were the most popular picks). They're design driven, not balance driven.

In playtesting Gazlowe felt stronger, and they feel the changes were more buffs than nerfs, specially the laser related changes, but will keep an eye on him.

Some buffs and debuffs were removed because they're trying to convey as much information where players look - either by animations on heroes or on top of health bars.

Pyroblast cannot be cast on minions because in playtesting players mistakenly used it on those.

Some heroes may have few weaknesses and too many talents to cover those weaknesses, and nerfing them is preferable to having power creep by buffing everything else.

Art team has shown interest in having a Wretched Kael'thas skin.

Sanctification (Tyrael's area of effect invulnerability Heroic) likely to see some tweaks in the future.

Stitches in on their radar and may get some tweaks/buffs to help him.

Conscious design decision to reduce ETC pusher/sieger capabilities (with Echo Pedal and Trait changes) - not his core fantasy/kit.

Lots of factors determine upcoming Hero releases - specific fantasy (internally), community excitement, what the game needs (more warriors/supports, SC/Diablo), what cool mechanics they'd like to try.

Possession changes should keep the conversion mechanic but make the heroic more epic.

Upcoming removal of Unstoppable trait from "Quick Dive" abilities (Kerrigan's Ravage, Illidan's Dive, Diablo's Shadow Charge) - only Diablo got it this patch, but others will be changed too.

They agree talent/build diversity for heroes like Illidan and Arthas may be problematic, and will analyze that going forward.

Lv85 롭스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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