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다린, 기사단의 노장Tal'darin, Veteran templar
적의 강점을 받아칠 수 있는 강인한 투사입니다.
탈다린은 한때 아둔의 곁에서 싸운 노장으로, 첫 번째 용기병이기도 합니다. 아이어가 함락되고 용기병의 생산이 중단되자, 남은 용기병들은 더 강인한 전사인 불멸자로 거듭났습니다. 불멸자로 새롭게 태어난 탈다린은, 이제 더 강력한 장갑과 무기로 기사단의 적들을 섬멸할 것입니다.
생명력: 2450
생명력 재생량: 5.0
플라즈마 보유량:100
공격력: 160
공격 사거리: 4.5
공격 속도:0.6
이동 속도 4.4
고유 능력: 플라즈마 매트릭스(Plasma matrix)
탈다린이 받는 피해 40당 1의 플라즈마를 얻습니다.사용하면 보유한 플라즈마를 모두 소모하여 플라즈마 1당 6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3초동안 유지됩니다.
탈다린 탱킹력의 바탕입니다. 탈다린은 플라즈마라는 고유 자원을 사용하며, 플라즈마는 적에게 맞거나 일반 기술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생성되고, 패시브인 보호막과 후술한 w 기술로 빠르게 소모됩니다. 보호막을 얻는 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므로, 플라즈마를 자주 소모하여 지속 피해를 무마할 수도, 아껴 두었다가 강력한 폭딜을 막아낼 수도 있습니다. 공허의 유산 불멸자의 방어막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Q: 공성포(Siege cannon)
탄환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 영웅이나 구조물의 방어력을 무시하고 180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8의 플라즈마를 얻습니다. 방어력이 0보다 높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12의 플라즈마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원작 불멸자의 강력한 중장갑 추가 피해를 구현한 기술인데, 추가 피해보다는 쿨감으로 간접적으로 공격력을 올렸습니다. 피해량은 높지 않지만, 가로쉬나 데스윙 등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한 기술이며, 탱킹에 필요한 플라즈마를 생성합니다. 말살자의 그림자 포와 이펙트가 유사하나 한 발만 쏜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W: 봉쇄막(Blockade barrier)
봉쇄막을 형성해 20의 방어력을 얻고, 탈다린의 주변 범위 내로 들어오거나 범위 밖으로 나가려는 적을 밀쳐냅니다. 봉쇄막은 초당 30의 플라즈마를 소모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탈다린 주위에 고리 모양의 넉백 지대를 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움직이는 역장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적을 가두거나 납치해 올 수도 있는 강력한 기술입니다. 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고, 플라즈마를 빠르게 소모하여 최대치에서도 약 3.3초 안에 모두 써 버리므로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 중 취소가 가능하므로 짧게 사용하여 주요한 돌진/도주기를 끊고는 남은 플라즈마를 아낄 수 있지만, 중간에 취소한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당연히 저지불가 상태의 적은 자유롭게 범위 내에 들어가거나 나갈 수 있습니다. 파수기 수호 방패와 유사한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E: 반물질 폭탄(Anti-matter bomb)
대상 지역에 반물질 폭탄을 발사해 범위 내의 적에게 20의 피해를 주고, 적중한 영웅이 아닌 적 하나당 40, 적중한 영웅 하나당 8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영웅 하나당 20의 플라즈마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다수의 적에게 적중할수록 큰 피해를 주는 기술입니다. 적 영웅 하나에게만 맞추면 기본 20+영웅 추댐 80*1으로 100밖에 피해를 줄 수 없지만, 적 돌격병 라인(7마리)과 영웅 하나를 맞추면 기본 20+비영웅 추댐30*7+영웅 추댐 80*1으로 310이라는 피해를 맞춘 대상 전원에게 넣을 수 있으며, cc연계 등으로 5인에게 맞출 수 있다면 420이나 되는 폭딜을 5인 모두에게 넣을 수 있는 기술입니다. 또한 적중한 영웅의 수에 따라 플라즈마를 얻어 5인에게 적중하면 즉시 플라즈마를 모두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사체가 나지보 거미통 수준으로 느릿하고, 범위도 타커 수류탄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cc연계가 없다면 다수에게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선봉대 공격의 이펙트를 사용합니다.
R1: 강화 보호막(Hardened shield)
모든 피해를 1로 줄여 받는 보호막 20을 얻습니다.플라즈마 충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아이어를 위하여!"
"우리의 의무는 끝이 없다!"
군단의 심장까지 불멸자에게 있던 강화 보호막입니다. 사실상 20대 맞을 때까지 보호 효과를 얻게 되며, 원작의 상성이 더욱 심해져서 상대가 강력한 한방 딜 위주의 조합이라면 엄청난 피해를 아무렇지도 않게 흡수하면서 대량의 플라즈마만 쌓을 수 있지만, 돌격병과 같은 자잘한 피해를 자주 받는 상황이라면 궁극기를 그냥 버리는 셈이 됩니다. 지속 시간동안 딜을 중지하여 대처하는 다른 보호 계열 기술과는 달리, 지속 시간이 없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탈다린을 아예 무시할 게 아니라면 빠르게 강보를 벗겨야 합니다. 강화 보호막이 1이라도 남아 있다면 쿨이 돌지 않기 때문에 지속 시간이 없다고 존버하면서 계속 강보를 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R2: 중력 과충전(gravity overcharge)
5초동안 주변의 적들을 천천히 끌어당기는 중력 우물을 생성합니다. 범위 안의 적들은 20% 느려지고 중심부로 끌려들어갑니다. 중심부의 적들은 1초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중력 과충전!"
"아이어의 적에게 죽음을!"
범위 안에다가 중심부로 향하는 볼스카야의 컨베이어 벨트를 깐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중심부로 끌려들어가지 않기 위해서 상대는 계속 반대 방향으로 무빙을 해야 하며, 자체 감속 효과가 있기 때문에 특별한 이동기나 이속 증가, 혹은 저지불가 효과가 없다면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적이 대처에 미흡해서 다수의 적을 중심부에 빠트렸다면 반물질 폭탄과 연계하여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범위는 하늘 사원 발판의 범위와 비슷합니다.
스타 2 불멸자의 강인한 이미지가 마음에 들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캠페인 내에서는 네임드 불멸자가 없고, 탈다린은 공식 스토리에서는 용기병으로 나왔지만 협동전에서 불멸자 용사로 나왔으며 이미 용기병 영웅인 피닉스가 있기 때문에 탈다린이야말로 불멸자 영웅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탈다린은 무자원 원거리 투사 영웅으로, 각 스킬마다 개성이 강하고 각자 다른 종류의 적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은 적은 공성포로, 기동성이 높거나 강력한 돌진기를 가진 적은 봉쇄막으로, 뭉쳐 있는 적은 반물질 폭탄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패시브로 지속딜과 폭딜 모두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뚜벅이이고, 고유 능력은 플라즈마를 한 번에 모두 소모하고 봉쇄막도 빠르게 플라즈마를 소모하므로 플라즈마를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위에 나온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적, 예를 들어 봉쇄막의 범위 안으로 들어갈 일이 없는 원거리 딜러들에게는 별 위협이 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