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그림은 제가 클리어 할 당시 덱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왕수자,부두교,신성화,대지고리회,늑대기수,비전골렘,성스러운빛,진은검이며
나머지는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다른 덱 카피하면서 많이 해봤는데 한 번도 성공 못하다가
제가 만든 덱으로 바로 성공했습니다 (느리지만 안정적이고 변수가 별로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나리오도 딱 있으니 봐주세요
분명히 말씀 드리지만 제 덱의 특징은 빠른 클리어가 아니라 변수를 최소화해서 느리지만 한방에 클리어입니다.
시나리오
1. 시작 손패는 부두교의술사(*), 신성화(*), 왕의수호자(*), 성스러운 빛, 진은검을 추천하며 이들을 들고 시작
2. 유령들린 거미 4마리가 쌓이게 함. (피해를 부두교 의술사로 계속 최소화합니다 = 기존공략과 동일)
3. 4코일 때 적의 하수인을 신성화로 다 클리어하여 1/1하수인으로 가득 채웁니다.
4. 성스러운빛과 진은검(적 본체를 치면서 자신의 몸 힐), 부두교 의술사 등을 활용하며 피해를 최소화 하며 후반감
5. 적 하수인이 1/1 7마리일 경우 한터에 들어오는 딜량은 7이고
10코스트 일 시 성기사는 왕의수호자(6) + 대지고리회 선견자(3) = 9의 힐량을 가질 수 있음
또한 왕의수호자(6)으로 자힐하면서 3코스트 돌진하수인(비전골렘, 늑대기수)로 3~4의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음.
★ 다른 클래스와의 차이점은 딜을 위해서 돌진 하수인을 낼 경우 2마리만 손패로 올라와서
힐 하수인이 필드에 남아 제거당하는 변수가 사라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광역기가 4코스트에 패널티 없이 들어가기 때문에 적 필드를 공격력 1 하수인으로 채우기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겸손이나 평등같은 경우에는 중요한 손패를 확보하기 위해 낮은 코스트로 패에서 소모할 수 있습니다.
(알렉스트라자가 있을 경우에는 더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알렉+부두로 17피 만든다음 2턴동안은 죽을 일 없으니 맘껏 딜하고 그 후에 다시 알렉+부두 힐 반복)
결국 10코스트에다가 피가 8~9 정도만 확보되도
계속 왕수자+돌격 하수인으로 매턴 1딜만 받으면서 3~4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불안하실 경우에는 왕수자+대지고리회(없으면 부두교의술사)로 8~9의 힐을 한 턴 하고
다음 턴에 왕수자+돌격 하수인으로 매턴 1딜만 받으면서 3~4딜을 넣는 걸 무한히 반복하시면 됩니다.